2025.10.31 (금)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비지니스

[F&B] 베트남에서 가장 인기 커피 브랜드, 하이랜드가 아니다.

가을 중반 커피 체인점 경쟁: 카티낫, 하이랜드 커피를 제치고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로 등극하며 연중무휴 24시간 체인이 갑자기 순위권에 등장했다

 

카티낫, 푹롱, 하이랜드 커피 등 일련의 브랜드 중 2024년 3분기 소셜 네트워크에서 가장 인기 있는 커피 체인 10곳의 순위에 갑자기 '알 수 없는' 브랜드가 등장하여 콩카페보다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이 체인은 24시간 커피 모델에 이어 이 순위에 오른 유일한 체인으로, 사이공의 젊은이들이 점점 더 많이 찾고 있다.

 

YouNet Media에 따르면, 2024년 3분기(2024년 7월 1일~8월 22일) 상반기 소셜 네트워크에서 가장 인기 있는 커피 체인점 상위 10개 브랜드는 225만 건의 상호작용과 22만 건 이상의 토론을 기록했다. 2024년 2분기 같은 기간에 비해 토론 횟수는 1.8% 소폭 감소했지만 상호작용 횟수는 175.96% 이상으로 크게 증가했다.

 

유넷 미디어는 일반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 외에도 '달의 계절(Moon Season)'을 맞아 다양한 이야기와 콘셉트의 문 케이크 컬렉션에서 이러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소셜 네트워크에서 진행되는 '한가을 축제 레이스'에서 카티낫 커피 & 티 하우스, 푹롱 커피 & 티, 하이랜드 커피는 가장 인기 있는 3대 커피 체인점으로, 총 146,190개의 토론을 만들어 상위 10개 브랜드의 토론 시장 점유율 66.4%를 차지했다.

 

특히 카티낫은 2024년 2분기 상반기에 '챔피언'인 하이랜드를 제치고 소셜 네트워크에서 가장 관심 있는 브랜드가 되었다. 카티낫은 지난 분기 같은 기간의 거의 두 배에 달하는 62,700건의 토론으로 1위를 차지했다.

 

전국 70개 이상의 매장, 특히 호치민 1지구에 웅장한 매장을 잇달아 보유한 카티낫은 매우 아름다운 매장 디자인과 독특한 메뉴, 사랑스러운 컵 덕분에 '체크인을 좋아하는' 젊은 고객들에게 점점 더 매력을 입증하고 있다.

 

 

“카티낫의 하이라이트는 TikTok의 트렌드 영상에 제품 홍보 요소를 교묘하게 통합한 것이다. 또한, 새로운 포장재(Vuon Ha 컵, 새로운 지점 등)에 대한 사용자 리뷰는 카티낫이 14,590건 이상의 토론을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전체 브랜드 토론에서 23% 이상을 차지했다.”라고 YouNet Media가 말했다.

 

한편, 하이랜드 커피는 다낭과 하노이에서 많은 아름다운 체크인 구역과 오픈 바리스타가 있는 새로운 매장 모델을 출시하는 영상 덕분에 사용자로부터 많은 칭찬을 받았다. 이 커피 체인은 또한 많은 트렌드 상황 영상으로 젊은 사람들의 취향에 맞는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하이랜드 커피의 "크리스피 문 스토리"는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컬렉션으로, 월병 토론의 42.6%를 차지한다. YouNet Media에 따르면, 창의적인 포장 디자인, 새로운 맛, Facebook 및 TikTok의 중추절 관련 콘텐츠 시리즈 덕분에 하이랜드의 월병이 많은 주목을 받았다.

 

순위에서 또 다른 주목할 점은 호치민시에 9개 매장을 둔 24시간 커피 체인인 "완전히 새로운" 이름인 Three O'Clock이 등장한 것이다. 이 브랜드의 첫 매장은 2016년 초에 문을 열었으며, 커피숍에 가서 차와 케이크를 즐기는 습관과 사이공 사람들의 "야간" 문화를 새롭게 보여주는 것을 목표로 했다.

 

YouNet Media는 중추절을 위한 월병 컬렉션을 출시하지는 않았지만 Three O'Clock이 WARM 자선 캠페인으로 뚜렷한 족적을 남겼다고 말했다. 지난 몇 년의 성공에 이어 이 브랜드는 "베스트셀러" 제품인 Orange Xi Muoi Tea에서 발생한 수익을 공제하여 선물을 위한 기금을 계속 모으고 불우 아동을 위한 중추절을 조직한다. "Three O'Clock은 동창회 설날 기간 동안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캠페인을 수행한 상위 10대 브랜드 중 유일한 브랜드로서 온라인 커뮤니티로부터 엄청난 칭찬을 받았고 커뮤니티에 많은 긍정적인 내용을 전파했다."라고 YouNet Media는 언급했다.

 


베트남

더보기
[베트남브리핑] 2025년 베트남 세무 디지털화 추진 현황: 기업을 위한 주요 내용
베트남은 모든 납세자의 효율적인 세무 관리와 원활한 세무 준수를 위해 세무 행정 시스템 디지털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자 송장 및 문서화 시스템 베트남의 의무적인 전자 송장(e-invoice) 제도는 기업이 세무 당국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켰다. 새롭게 개정된 세무 규정에 따라 기업은 표준화된 XML 형식을 통해 전자 송장을 발행하고 세무총국(GDT)에 데이터를 전송해야 하며, 이를 통해 실시간 검증 및 통합이 가능하다. 최근 개정을 통해 전자 송장 사용자 범위가 다음과 같이 확대되었다. ▷ 베트남에 상설 사업장이 없고 전자상거래 또는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해외 공급업체가 자발적으로 전자 송장 발행에 등록하는 경우, ▷ 연매출 10억 동(미화 38,462달러) 이상의 가계 및 개인 사업체, 그리고 상업 시설에서 운영되거나 음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체는 이제 세무 당국 시스템에 연결된 금전 등록기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 한다. ▷ 디지털 거래에서 개인소득세(PIT)를 원천징수할 책임이 있는 기관 및 개인은 전자세금계산서를 사용하기 위해 등록해야 한다. 이러한 개혁은 서류 작업 감소, 세금 신고 및 송장 발행 속도 향상, 효율적인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