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4 (화)

  • 구름많음동두천 4.2℃
  • 맑음강릉 7.8℃
  • 연무서울 4.7℃
  • 구름많음대전 10.6℃
  • 구름많음대구 11.0℃
  • 구름조금울산 11.1℃
  • 연무광주 10.2℃
  • 구름많음부산 10.3℃
  • 맑음고창 9.1℃
  • 구름조금제주 14.1℃
  • 구름조금강화 3.5℃
  • 구름많음보은 8.0℃
  • 구름많음금산 8.7℃
  • 맑음강진군 11.5℃
  • 구름조금경주시 10.2℃
  • 맑음거제 10.7℃
기상청 제공

비지니스

[F&B] 베트남에서 가장 인기 커피 브랜드, 하이랜드가 아니다.

가을 중반 커피 체인점 경쟁: 카티낫, 하이랜드 커피를 제치고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로 등극하며 연중무휴 24시간 체인이 갑자기 순위권에 등장했다

 

카티낫, 푹롱, 하이랜드 커피 등 일련의 브랜드 중 2024년 3분기 소셜 네트워크에서 가장 인기 있는 커피 체인 10곳의 순위에 갑자기 '알 수 없는' 브랜드가 등장하여 콩카페보다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이 체인은 24시간 커피 모델에 이어 이 순위에 오른 유일한 체인으로, 사이공의 젊은이들이 점점 더 많이 찾고 있다.

 

YouNet Media에 따르면, 2024년 3분기(2024년 7월 1일~8월 22일) 상반기 소셜 네트워크에서 가장 인기 있는 커피 체인점 상위 10개 브랜드는 225만 건의 상호작용과 22만 건 이상의 토론을 기록했다. 2024년 2분기 같은 기간에 비해 토론 횟수는 1.8% 소폭 감소했지만 상호작용 횟수는 175.96% 이상으로 크게 증가했다.

 

유넷 미디어는 일반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 외에도 '달의 계절(Moon Season)'을 맞아 다양한 이야기와 콘셉트의 문 케이크 컬렉션에서 이러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소셜 네트워크에서 진행되는 '한가을 축제 레이스'에서 카티낫 커피 & 티 하우스, 푹롱 커피 & 티, 하이랜드 커피는 가장 인기 있는 3대 커피 체인점으로, 총 146,190개의 토론을 만들어 상위 10개 브랜드의 토론 시장 점유율 66.4%를 차지했다.

 

특히 카티낫은 2024년 2분기 상반기에 '챔피언'인 하이랜드를 제치고 소셜 네트워크에서 가장 관심 있는 브랜드가 되었다. 카티낫은 지난 분기 같은 기간의 거의 두 배에 달하는 62,700건의 토론으로 1위를 차지했다.

 

전국 70개 이상의 매장, 특히 호치민 1지구에 웅장한 매장을 잇달아 보유한 카티낫은 매우 아름다운 매장 디자인과 독특한 메뉴, 사랑스러운 컵 덕분에 '체크인을 좋아하는' 젊은 고객들에게 점점 더 매력을 입증하고 있다.

 

 

“카티낫의 하이라이트는 TikTok의 트렌드 영상에 제품 홍보 요소를 교묘하게 통합한 것이다. 또한, 새로운 포장재(Vuon Ha 컵, 새로운 지점 등)에 대한 사용자 리뷰는 카티낫이 14,590건 이상의 토론을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전체 브랜드 토론에서 23% 이상을 차지했다.”라고 YouNet Media가 말했다.

 

한편, 하이랜드 커피는 다낭과 하노이에서 많은 아름다운 체크인 구역과 오픈 바리스타가 있는 새로운 매장 모델을 출시하는 영상 덕분에 사용자로부터 많은 칭찬을 받았다. 이 커피 체인은 또한 많은 트렌드 상황 영상으로 젊은 사람들의 취향에 맞는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하이랜드 커피의 "크리스피 문 스토리"는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컬렉션으로, 월병 토론의 42.6%를 차지한다. YouNet Media에 따르면, 창의적인 포장 디자인, 새로운 맛, Facebook 및 TikTok의 중추절 관련 콘텐츠 시리즈 덕분에 하이랜드의 월병이 많은 주목을 받았다.

 

순위에서 또 다른 주목할 점은 호치민시에 9개 매장을 둔 24시간 커피 체인인 "완전히 새로운" 이름인 Three O'Clock이 등장한 것이다. 이 브랜드의 첫 매장은 2016년 초에 문을 열었으며, 커피숍에 가서 차와 케이크를 즐기는 습관과 사이공 사람들의 "야간" 문화를 새롭게 보여주는 것을 목표로 했다.

 

YouNet Media는 중추절을 위한 월병 컬렉션을 출시하지는 않았지만 Three O'Clock이 WARM 자선 캠페인으로 뚜렷한 족적을 남겼다고 말했다. 지난 몇 년의 성공에 이어 이 브랜드는 "베스트셀러" 제품인 Orange Xi Muoi Tea에서 발생한 수익을 공제하여 선물을 위한 기금을 계속 모으고 불우 아동을 위한 중추절을 조직한다. "Three O'Clock은 동창회 설날 기간 동안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캠페인을 수행한 상위 10대 브랜드 중 유일한 브랜드로서 온라인 커뮤니티로부터 엄청난 칭찬을 받았고 커뮤니티에 많은 긍정적인 내용을 전파했다."라고 YouNet Media는 언급했다.

 


베트남

더보기
'2025 UIAA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대회'서 대한민국 이영건 선수 금메달 획득!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회장 손중호)은 '2025 UIAA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대회'에서 대한민국 이영건 선수(월출마당산악회,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가 리드 부문에서 우승했다고 밝혔다. '2025 UIAA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대회 및 아시아선수권대회'가 1월 10일(금)부터 12일(일)까지 경상북도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경기장에서 아이스클라이밍 리드와 스피드 종목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 국제산악연맹(UIAA), 아시아산악연맹(UAAA)이 주최하고, 청송군과 경상북도산악연맹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경상북도,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고 아웃도어리서치와 노스페이스가 공식 후원했다.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이스클라이밍 선수 27명을 포함해 전 세계 18개국에서 112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대회 결과, △리드 부문에서 이영건 선수(월출마당산악회,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가 1위를, △스피드 부문에서 대한민국의 차유진(차클라이밍) 선수가 3위를 기록하며 포디움에 올랐다. 또한 이번 대회는 아시아선수권대회도 겸해 진행됐으며, 대한민국 선수들은 △스피드 부문에서 차유진(차클라

경제

더보기
수호아이오 ‘2024 블록체인 진흥주간 × 웹 3.0 콘퍼런스’에 스마트계약 취약점 분석기 ‘리에이전트’로 부스 참여
블록체인 기술 선도기업 수호아이오(대표 박지수)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세종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4 블록체인 진흥주간 × 웹 3.0 콘퍼런스’에 참가해 스마트계약 취약점 분석기 ‘리에이전트(Reagent)’를 선보인다. 2018년 설립된 수호아이오는 스마트컨트랙트 보안 전문기업으로 시작해 현재는 블록체인 금융과 디지털 자산 서비스를 위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리에이전트는 수호아이오가 자체 개발한 자동 분석기 ‘블록옵스(BlockOps)’를 기반으로 방대한 취약점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스마트계약 코드 내의 보안 취약점을 효과적으로 탐지하는 최신 분석 도구다. 이번 콘퍼런스에서 수호아이오는 방문객들이 직접 리에이전트 분석기에 솔리디티(Sol) 파일을 업로드해 실시간으로 취약점을 분석해볼 수 있는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부스를 방문하는 참관객들을 위해 브로슈어, 에코백, 텀블러, 후드, 스티커 등 다양한 기념품도 준비했다. 한편 수호아이오는 2018년 설립된 블록체인 기술 기업으로, 금융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산 플랫폼 ‘터치스톤’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외 대기업이나 한국정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