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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F&B] 쭝응우옌 이커피, 새로운 프랜차이즈 모델로 3,000개 국내 및 해외 매장 목표

쭝응우옌 이커피는 국내외 총 매장 수를 현재 800개에서 내년 말까지 3,000개로 늘릴 수 있는 새로운 프랜차이즈 모델을 출시했다.

 

 

지난 금요일 호치민에서 출시된 개선된 쭝응우옌 E-커피 프랜차이즈 모델에는 프랜차이즈 업체에 제공되는 저렴한 투자 비용으로 인해 수천 명의 파트너가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새로운 모델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고, 행사 기간 동안 200개 이상의 새로운 프랜차이즈 계약이 체결되었다.

 

호치민시의 투득 지구에 거주하는 쩐투옹은 출범식에서 이미 오픈한 계약에 이어 4개의 새로운 계약에 서명했다. 그는 지난 2년간 쭝응우옌 이커피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그의 비즈니스에 상당한 도움을 주었고, 많은 고객을 유치했으며,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했다고 말했다.

쭝응우옌 프랜차이즈 회사의 CEO이자 쭝응우옌 이커피의 사업 개발 이사인 당응우옌탄은 쭝응우옌 이커피가 2019년 8월 쭝응우옌 레전드 그룹에서 처음 출시한 F&B 및 소매 시스템이라고 언급했다.

"우리는 쭝응우옌 E-커피 모델을 연구하고 완성하는 데 헌신적인 시간을 보냈다. 2024년 버전 출시와 함께 제로동( zero-dong) 프랜차이즈 정책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쭝응우옌 E-커피는 현재 5,600만 동(2,279달러)에서 1억 9,600만 동(7,977달러)에 이르는 5가지 전환 패키지와 디자인 스타일에 따른 6가지 투자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으며, 가격은 6,500만 동(2,645달러)에서 2억 4,500만 동(9,971달러) 사이이다. 4제곱미터에 달하는 작은 매장에 적합한 유연한 디자인으로 젊은 세대의 투자 및 비즈니스 요구를 충족한다."

쭝응우옌 이커피는 2025년까지 전국 및 전 세계 3,000개 매장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탄은 말했다. 현재 약 800개 매장의 네트워크에는 미국과 아이슬란드에 있는 여러 매장이 포함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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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