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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삼성물산, 페트로베트남 자회사와 생산 유통 계약 체결

삼성물산이 국영 페트로베트남의 자회사인 페트로베트남 까마우 비료 JSC(PVCFC)와 글로벌 네트워크에 제품을 홍보하고 유통하는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이 정보는 호치민 증권거래소(HoSE)에 DCM으로 상장된 PVCFC의 월요일 성명에서 공유되었다.

 

 

삼성물산은 NPK 비료와 요소를 포함한 PVCFC 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유통하고, 베트남 측은 한국 파트너사로부터 인산디암모늄(DAP), 칼륨(MOP), 황산암모늄(암술), 요소 등 투입 자재를 수입할 예정이다.

 

비료 부문에서 삼성은 베트남에서 40만~50만 톤을 생산하는 연간 생산량 4~600만 톤의 글로벌 최고 기업이다.

 

한편 베트남에 3개의 공장을 보유한 PVCFC는 연간 총 150만 톤의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다. 회사의 제품은 국내 시장에 공급되며 약 20개국에 수출된다. 시설 중 하나는 지난 5월에 인수한 한국-베트남 NPK 비료 공장이다.

 

페트로베트남은 PVCFC의 최대 주주로 75.56%를 보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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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