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휘발유 가격 상승, 유가 하락

오늘 오후 3시(하노이시간)부터 휘발유 가격은 상승한 반면 석유 제품(연료 제외)은 하락했다.

 

산업통상부 - 재무부의 조정 이후, RON 95-III 휘발유(시장에서 인기 있는 휘발유) 리터당 130동 올라 19,760동이 되었다. 한편, E5 RON 92는 리터당 18,940동으로 50동이 올랐다. 유가는 디젤유가 120동 내려 17,040동으로 7일 전에 비해 내렸다. 등유는 240동 내렸고 연료유는 kg당 360동 올랐다.

 

연초 이후 휘발유 가격은 18번 올랐고, 19번 내렸다. 유가는 15번 상승, 22번 하락했다. 기관은 이전 관리 기간과 유사하게 석유 가격 안정 기금을 할당하거나 지출하지 않았다.

 

지난 7일 동안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의 금리 인하, 멕시코만 태풍, 중국의 석유 구매 감소,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의 분쟁 등의 요인으로 인해 세계 유가가 영향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러한 요인으로 인해 유가는 품목에 따라 상승하거나 하락했다.

 

국내 시장국(산업통상부)에 따르면 2024년 첫 8개월 동안 석유의 총 생산량과 수입량은 톤당 1,960만 m³에 달했으며, 이중 42%는 수입, 58%는 국내에서 생산되었다. 현재 주요 무역상들은 산업통상부가 지정한 목표의 63.7%에 해당하는 1,816만 m³톤을 수입했다고 밝혔다. 이 수준은 작년 같은 기간에 동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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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에는 베트남이 아세안의 성장을 선도할 것으로 예상, 놀랍게도 필리핀의 성장이 주목
필스타 신문은 HSBC 글로벌 리서치를 인용해 필리핀의 글로벌 무역 입지와 성장 잠재력을 강화한 개혁 덕분에 필리핀이 곧 동남아시아 국가연합(ASEAN)에서 최고 성과를 내는 경제국이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아세안의 아리스 다카나이 HSBC 이코노미스트는 필리핀의 개혁이 2018년 이후 세계 무역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0.11%포인트 증가하면서 필리핀이 세계 경제에서 더 큰 영향력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다카나이는 "향후 5년 내에 필리핀이 코로나19 팬데믹 이전과 마찬가지로 평균 6.5%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아세안에서 가장 높은 성과를 내는 경제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라고 말했다. "2025년과 2026년까지 필리핀은 베트남에 이어 아세안에서 두 번째로 빠르게 성장하고 아시아에서 세 번째로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그는 덧붙였다. 다카나이는 IMF가 2029년까지 필리핀이 현재 33위에서 28위 큰 경제 대국이 될 것으로 전망한 국제통화기금의 최신 세계경제 전망을 예로 들었다. 5계단 상승이 실현되면 아세안 경제 중 가장 큰 순위 상승이 될 것이다. 필리핀 경제는 2분기에 전년 동기 4.3%, 2024년 1분기 조정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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