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그레이드에 대한 엇갈린 의견에도 불구하고 아이폰 16은 여전히 베트남 시장의 소매 시스템에 막대한 수익을 가져다주었다. 한 수입업체 관계자는 활성화된 기기 수를 기준으로 판매 첫날 최소 37,000대의 아이폰 16이 사용자에게 판매되었으며, 대부분 아이폰 16 프로멕스와 아이폰 16 프로의 총 매출은 1조1000억동이 넘는 것으로 추정했다.
FPT 샵 관계자는 첫날 10,000대의 기계를 납품했으며 3,000억동의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매장의 목표는 9월에 고객에게 20,000대의 기계를 납품하는 것이다.
시장에서 베스트셀러로 평가된 매장은 개장 당일 3,000대의 디바이스를 활성화한 탑존(이동통신)으로, 9월에 3만대를 인도할 것으로 예상한다. 탑존은 9월 27일에만 데이터를 제공하지는 않았지만 10,000대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휴대폰S, 비엣텔 스토어, 샵덩크, 호앙하 모바일 등 다른 주요 소매업체들도 첫날 2,000대에서 7,000대까지 긍정적인 판매량을 확인했다.
올해는 모든 주요 시스템이 자정부터 아이폰 16 판매를 시작한다. 사전 주문자는 스토어에서 알림을 받고 필요한 경우 9월 27일 자정부터 기기를 수령할 수 있도록 등록할 수 있다.
한 유통업체 관계자는 베트남 시장에 할당된 아이폰 16의 첫 번째 배치는 작년과 비슷하며, 약 55,000~60,000대에 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10월 말까지 총 판매량은 12만 대에 달할 수 있다. 첫 번째 배치에서 iPhone 16 Pro와 16 Pro Max가 주문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으며, 특히 티타늄 버전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실제 시스템에서 Pro 시리즈의 비율은 애플이 할당한 전화기 수에 따라 다르지만 항상 60%에서 85%로 높였다. 이제 사용자는 블랙 및 천연 티타늄과 같은 다른 옵션을 사용할 수 있는 동안 골드 버전을 조기에 소유하려면 300~400만동을 추가로 지출해야 할 것이다.
올해는 화면 크기의 변화와 iPhone 16 Pro의 구성 업그레이드가 사용자의 선택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한다. 많은 사람들이 16 Pro Max를 구입하는 대신 6.3인치 크기가 너무 크지 않은 반면 칩과 카메라는 Pro Max 버전과 비슷하기 때문에 16 Pro로 전환했다. 휴대폰S는 시스템에서 16 Pro Max 버전의 주문 수가 70%에서 60%로 감소하여 16 Pro를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한 반면, 표준 iPhone 16 및 16 Plus 버전은 첫 번째 배치에서 상대적으로 적은 비중을 차지했다고 확인했다.
일반적인 시스템은 베트남 사람들의 아이폰에 대한 취향은 변하지 않았으며 항상 더 비싼 모델을 선호한다고 믿는다. 두 가지 기본 iPhone 16 및 16 Plus 모델은 매력적인 업그레이드가 많지만 기대만큼 성장하지 못한 제품으로 전문가들의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베트남에서는 iPhone 16이 128GB의 경우 2,300만동부터 시작하고, 16 Pro Max가 256GB의 경우 3,500만동부터 시작하며, 1TB 버전의 경우 4,700만동부터 시작한다. (*407달러 ≒1천만동)
9월 9일에 애플은 아이폰 16 네 가지모델을 발표했다. 이중 iPhone 16과 16 Plus는 볼륨 모드 스위치 대신 액션 버튼이 장착된 카메라 디자인을 변경하고 메인 카메라를 4,800메가픽셀로 업그레이드했다. 두 Pro 모델은 이전보다 0.2인치 더 커진 화면과 초광각 카메라의 해상도는 4,800메가픽셀이다. 네 모델 모두 새로운 셔터 버튼이 있다. 애플은 표준 iPhone 16에 A18 칩을, iPhone 16 Pro에 A18 Pro를 장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