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3 (수)

  • 맑음동두천 9.3℃
  • 맑음강릉 14.3℃
  • 맑음서울 11.0℃
  • 맑음대전 10.2℃
  • 맑음대구 12.9℃
  • 맑음울산 13.3℃
  • 맑음광주 12.0℃
  • 맑음부산 15.0℃
  • 맑음고창 10.4℃
  • 맑음제주 16.0℃
  • 맑음강화 7.4℃
  • 흐림보은 10.7℃
  • 맑음금산 9.2℃
  • 맑음강진군 12.3℃
  • 맑음경주시 14.3℃
  • 맑음거제 14.1℃
기상청 제공

올해 첫 9개월 동안 국가 예산 수입이 가장 많은 상위 10개 지역

올해 첫 9개월 동안 전국의 총 국가 예산 수입은 1,448조 동에 달했다.
하노이가 총 379조동의 예상 수입으로 선두를 차지했고 호치민시, 하이퐁, 바리아 - 붕따우, 빈즈엉옹, 동나이...

통계청의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첫 9개월 동안 국가 전체 예산 수입은 2023년 같은 기간 동안 17.9% 증가한 1,448조 동으로 추정되며, 이는 2024년 추정치의 85.1%에 해당한다.

 

통계청의 자료에 따르면, 올해 첫 9개월 동안 국가 예산 총수입은 1,448조 동으로 추산되며, 2023년 같은 기간 대비 17.9% 증가했고, 2024년 추정치의 85.1%에 해당한다.

 

이중 국내 수입은 1,203조 동으로 추산되며, 연간 추정치의 83.3%에 해당하며, 작년 같은 기간 대비 18.9% 증가했다. 원유 수입은 44조 4,000억 도으로 추산되며, 연간 추정치의 96.6%에 해당하며, 같은 기간 대비 2.9% 감소했다. 수입 및 수출 활동에서 발생한 예산 수입은 200조 2000억 으로 추산되며, 이는 연간 추정치의 98.1%에 해당하며 2023년 같은 기간 대비 17.6% 증가한 수치다.

 

지방 및 도시의 통계에 따르면 올해 처음 9개월 동안 국가 예산 수입이 가장 많았던 10대 지자체는 하노이, 호치민시, 하이퐁, 바리아붕따우, ​​빈즈엉, 동나이, 탄호아, 꽝닌, 흥옌, 박닌이다.

 

 

하노이의 예산 수입은 379조 동으로 추산

하노이 통계청의 보고서에 따르면, 수도의 첫 9개월 동안의 총 국가 예산 수입은 379조 동으로 추산되어 연간 조례 추정치의 92.8%에 도달했으며 2023년 같은 기간 동안 23.1% 증가했다. 이중 국내 수입은 355조 4,000억 동에 도달하여 추정치의 93.9%에 해당하며 23.6% 증가했다. 원유 수입은 3조 2,000억 동에 도달하여 추정치의 105.4%에 해당하며 3.8% 증가했다. 수출입 활동 수입은 19조 6,000억 동에 도달하여 추정치의 72.7%에 해당하며 작년 같은 기간 동안 14.3% 증가했다.

 

호치민시 예산 수입은 371조 3070억 동으로 추산
올해 1~9월 호치민시의 총 국가 예산 수입은 371조3070억 동으로 추산되어 추정치의 76.9%에 도달했으며 같은 기간 동안 14.3% 증가했다. 호치민시 통계청의 평가에 따르면, 1~9월 경제 부문의 수입은 모두 상당히 증가했다. 구체적으로 국내 수입은 261조7850억 동으로 추산되어 총 수입의 70.5%를 차지하며 추정치의 78.4%에 해당하며 같은 기간 동안 22.2% 증가했다. 원유 수입은 15조 7280억 동으로 추산되어 총 수입의 4.2%를 차지하며 추정치의 87.9%에 해당하며 13.6% 감소했다. 수입 및 수출 활동으로 인한 수익은 93조 5,120억 동으로 추산되며, 이는 총 수익의 25.2%를 차지하며, 예상치의 71.5%에 해당하고 1.2% 증가했다.


베트남

더보기
[인프라] 남딘성 교통의 요충지로 부상, 남북 고속철도 프로젝트 제안서 국회 제출
남딘에 역을 설치하면 고속철도 노선이 직선이 아니지만 타이빈성, 하이즈엉성, 흥옌성에서 400만 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여 교통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정부는 최근 남북 고속철도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 제안서를 국회에 제출했다. 제안된 계획에 따르면, 철도 노선은 남딘성을 통과하며, 기존 철도 노선의 남딘 역에서 약 7km 떨어진 미록 지구 미흥 코뮌에 역을 계획하고 있다. 노선과 역 위치가 승인되면 10월 19일 남북고속철도 및 중요 국가철도사업 투자정책에 관한 사업의 건설 및 시행을 위한 운영위원회 책임자인 쩐홍하 부총리가 요구한 대로 "가능한 한 직선"이 아닌 남딘에서 남북고속철도가 접히게 됩된다. 프로젝트 평가 과정에서 국가평가위원회는 교통부에 기술적 요소를 설명해 달라고 요청했으며, 특히 남딘성을 통과하는 구간의 경우 비용을 줄이기 위해 가능한 한 직선으로 경로를 설정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를 설명하면서, 철도 프로젝트 관리 위원회(교통부)의 한 대표는 고속철도 노선은 다음과 같은 요소를 보장해야 한다고 말했다. 산업, 국가, 지역, 지방 계획; 해당 지역의 지형 조건에 적합; 자연 환경, 유적지, 명승지의 민감한 지역을 통과하는 것을 제한; 부지 정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