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딘에 역을 설치하면 고속철도 노선이 직선이 아니지만 타이빈성, 하이즈엉성, 흥옌성에서 400만 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여 교통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정부는 최근 남북 고속철도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 제안서를 국회에 제출했다. 제안된 계획에 따르면, 철도 노선은 남딘성을 통과하며, 기존 철도 노선의 남딘 역에서 약 7km 떨어진 미록 지구 미흥 코뮌에 역을 계획하고 있다.
노선과 역 위치가 승인되면 10월 19일 남북고속철도 및 중요 국가철도사업 투자정책에 관한 사업의 건설 및 시행을 위한 운영위원회 책임자인 쩐홍하 부총리가 요구한 대로 "가능한 한 직선"이 아닌 남딘에서 남북고속철도가 접히게 됩된다.
프로젝트 평가 과정에서 국가평가위원회는 교통부에 기술적 요소를 설명해 달라고 요청했으며, 특히 남딘성을 통과하는 구간의 경우 비용을 줄이기 위해 가능한 한 직선으로 경로를 설정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를 설명하면서, 철도 프로젝트 관리 위원회(교통부)의 한 대표는 고속철도 노선은 다음과 같은 요소를 보장해야 한다고 말했다. 산업, 국가, 지역, 지방 계획; 해당 지역의 지형 조건에 적합; 자연 환경, 유적지, 명승지의 민감한 지역을 통과하는 것을 제한; 부지 정리를 최소화하기 위해 인구 밀도가 높은 주거 지역을 피하는 것이다.
고속철도역의 위치는 현재 상태와 지역 개발 계획, 도시 중심가, 새로운 개발 잠재력이 있는 계획 지역으로의 접근성, 대중 교통 시스템, 기타 교통 수단과의 양호한 연결성, 인프라 및 차량의 효과적인 활용과 같은 원칙에 따라 결정된다.
남딘역의 위치는 산업, 국가, 지역 및 지방의 계획과 일치하도록 연구되었으며, 여러 회의를 통해 지역 사회에서 합의했다. 철도 프로젝트 관리 위원회에 따르면, 남딘 주민 외에도 고속철도는 하남, 타이빈, 하이즈엉의 남동쪽 일부, 인구가 약 400만 명인 흥옌을 포함한 전체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남딘역은 남북 복도와 홍강 삼각주를 연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지역은 섬유 산업이 성장하고 인구가 밀집되어 있으며 여행 수요가 높다. 이 노선이 남딘 지방을 통과하지 않으면 효과적으로 연결되지 않고 승인된 계획과 일치하지 않으며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하지 못한다.
컨설팅 컨소시엄 TEDI - TRICC - TEDI SOUTH의 대표는 남딘이 남딘, 타이빈 및 흥옌의 일부를 포함한 북부 델타 지방과 연결되는 중심 지점이므로 남딘 역은 전체 지역에 개발을 가져올 것이라고 추가로 설명했다. 사실, 기존 철도 노선에서 남딘 역은 많은 승객의 출발 및 도착 지점이며, 남딘과 연결하면 고속철도 노선을 활용할 때 큰 효율성을 가져올 것이다.
컨설팅 컨소시엄의 대표는 미록 지구 미흥 코뮌에 있는 역의 위치를 설명하면서 남딘 역은 남딘 시의 새로운 개발 지역에 위치하여 기존 도시와의 근접성을 보장하므로 도시 교통 모델(TOD)에 따라 역 주변의 토지 기금을 잘 개발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고 말했다.
"고속철도 노선이 직선화되면 남딘역은 우회될 것이다. 또는 남딘역이 직선으로 배치되면 남딘역이 푸리역과 가까워져 지방 및 지역 중심지에서 멀어져 덜 매력적이고 역 배치에 적합하지 않을 것이다(각 역은 최소 30km 떨어져 있어야 함)"라고 컨설팅 컨소시엄 대표가 말했다.
나아가 앞으로 남딘역은 철도 노선과 편리하게 연결될 것이며, 기존 노선 외에도 남딘-타이빈-하이퐁-꽝닌 해안 철도도 연결될 것이다. 2050년을 목표로 한 2021-2030년 기간의 철도망 계획은 2030년 이후 이 1,435mm 궤간 노선에 대한 투자를 지향한 이 노선은 북부 해안 지방을 남북 고속철도와 연결하여 운송 활용의 효율성을 높일 것이다.
고속철도 노선을 조사하고 업데이트하는 과정에서 교통부는 노선을 따라 있는 지역 주민들과 긴밀히 협력했다고 밝혔다. 최근 검토 결과 노선의 총 길이가 약 4km 단축되어 최적화되었다. 고속철도 프로젝트의 다음 실현 단계에서 교통부는 자세한 조사 데이터와 노선 방향을 기반으로 필요한 경우 노선 방향을 계속 검토하고 현지에서 조정할 것이다.
제안된 남북 고속철도 프로젝트는 20개의 성과 도시를 통과하며 길이는 1,541km이고, 승객역은 23개, 화물역은 5개이다. 프로젝트의 총 예비 투자는 673억 4천만 달러이며, 복선 노선, 궤간은 1,435mm, 설계 속도는 시속 350km, 운행 속도는 시속 320km이며 하노이와 호치민 시 사이의 이동 시간은 약 5.5시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