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31 (일)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날씨] 태풍 잉싱, 현재 가장 강력한 수준

태풍 인싱은 오늘 오후 현재 레벨 14(시속 166km)를 기록 중이며, 향후 이틀간 레벨 12(시속 133km)를 유지하다가 파라셀 제도를 통과하면서 급격히 약화될 것이다.

 

11월 8일 오후 농업농촌개발부가 주최한 잉싱 폭풍 예방 회의에서 국립수력기상예측센터의 마이 반 키엠 소장은 이번 폭풍이 호앙사 섬 동쪽 약 700km 지점이며, 가장 강한 풍속은 시속 166km, 레벨 14로 레벨 17까지 돌풍을 일으킨다고 말했다. 레벨 8 이상의 강풍이 부는 지역의 반경은 약 200km이다.

 

키엠은 태풍이 가장 강력한 단계에 있으며 호앙사 군도 북쪽에 도달할 때까지 이틀 동안 레벨 12를 유지할 것이라고 했다. 그 후 폭풍은 낮은 해수 온도와 북쪽의 찬 공기 등 불리한 기상 조건이 많은 지역으로 유입되어 약화될 것이다.

 

태풍은 아직 멀리 떨어져 있지만 기상청은 아직 육지에 폭우가 내릴 것이라는 시나리오를 제시하지 않았다. 

 

키엠은 필리핀 동부에 많은 교란이 형성된 열대 수렴대가 있으며, 이는 향후 10일 이내에 태풍이나 열대 저기압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잉싱 외에도 각 부처와 지역은 다음 태풍에 대응할 계획을 세워야 한다.

 

 

연초부터 동해에 7건의 태풍이 발생했다. 태풍 짜미는 잉싱에 앞서 10월 27일 투아 티엔후에-다낭에 유입되어 중부 지역에 폭우를 일으켜 8명이 사망하고 14명이 부상을 입었으며, 330채에 가까운 주택이 파손되었으며, 1,200헥타르 이상의 농작물이 피해를 입었으며 1,500마리의 가축이 죽었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