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만장자이자 빈그룹의 회장인 팜낫부엉의 택시 회사는 빈패스트 VF e34 차량을 사용하여 완전히 새로운 서비스인 그린 프리미엄을 출시했다.
최근 그린(Xanh)SM 애플리케이션에는 빈패스트 VF e34 차량을 이용한 신차 예약 서비스인 싼 프리미엄이 등장했다. 신차 라인은 파란색과 은색의 두 가지 주요 색상으로 독특한 외관을 가지고 있으며, 운전자 유니폼도 비슷한 색상이다.
현재 잔 SM 플랫폼에서는 승객들이 세 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편리함과 좋은 가격의 장점을 가진 그린카(VF 5 사용). 편안함과 넓은 공간 덕분에 싼 프리미엄(VF e34)이 돋보인다. 그린 SM 럭셔리(VF 8)는 사용자에게 고급스러운 경험을 제공하며, 회사에서 가장 비싼 서비스이다.
이는 차량을 예약하는 승객들이 VF 5와 VF e34 차량 중에서 선택하지 않고 그린카 서비스만 선택할 수 있었던 이전과는 완전히 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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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자들이 공유한 이미지에 따르면 그린 프리미엄은 그린카보다 요금이 더 높으며, 첫 2km부터 시작하는 시작 가격은 34,400동이다. 다음 km부터 12km까지의 가격은 16,500동이다.
13 km에서 25km까지의 가격: 16,000동. 26km 이후의 가격은 14,400동이다. 3km 이후부터는 7,000동부터로 11,000동으로 늘어난다. 또한 대기 가격은 시간당 60,000동이다.
따라서 새로운 그린 프리미엄 서비스는 이전 그린 VF e34보다 더 높은 가격이다. 당시 첫 번째 km의 시작 가격은 20,000동였고, 그리고 25km까지는 15,500동였으며, 25 km부터는 12,500동였다.
2024년 말 그린 SM은 빈패스트 VF 8 차량을 사용하는 그린 SM 럭셔리 택시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이 결정은 VF 8이 개인 및 기업 고객을 위한 고급 럭셔리 자동차 라인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었다.
계획에 따르면 2월 말까지 GSM 회사의 모든 VF 8 차량이 FGF 회사로 이관되어 도움이 필요한 고객을 위해 개인, 기업 또는 소매업체를 위한 렌터카 서비스를 시장에 제공할 예정이다. VF 8 차량을 사용하는 그린 SM 럭셔리 운전자는 VF 5 또는 VF e34 차량을 임시로 배치하여 계속 근무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는 억만장자 팜낫부엉의 택시 회사가 가까운 시일 내에 잔 SM 럭셔리를 잔 프리미엄으로 대체할 것임을 의미한다.
모도 인텔리전스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4분기에 그린 SM은 37.41%의 시장 점유율로 기술 택시 시장을 선도하여 그랩(36.62%), Be(5.55%), 마이린(4.81%), 비나선(2.44%)을 앞질렀다. 기술 택시 시장의 평균 성장률은 2025년부터 2030년까지 연평균 22.7%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2020년부터 2024년까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이 평균 성장률은 4.72%에 불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