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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F&B] 스타벅스, 베트남에 첫 커피 및 와인 매장 오픈

스타벅스는 하노이에 위치한 베트남에 커피와 칵테일을 결합한 첫 번째 매장을 열었다. 새로운 매장은 리저브 믹스올로지 모델을 따르며, 베트남에서는 첫 번째, 하노이에서는 두 번째 리저브 매장을 선보인다.

 

새로운 매장은 하노이의 6A 꽝쭝에 위치해 있으며, 매일 오전 7시부터 자정까지 영업한다. 금요일 개장일 이후로 매우 웅장하고 눈길을 사로잡는 프랑스 스타일의 건축과 공간 디자인, 베트남 스타벅스의 첫 번째 리저브 믹스올로지 매장에 대한 호기심으로 많은 고객을 끌어모았다.

 


스타벅스 리저브 믹스올로지 콘셉트는 프리미엄 커피와 칵테일 예술성을 결합한 제품이다. 이 매장에서는 스타벅스 리저브 라인의 수제 커피와 종종 커피에 증류주를 섞어 마시는 칵테일을 즐길 수 있다.

 

이전에는 스타벅스 리저브 믹스올로지 매장이 주로 뉴욕, 도쿄, 밀라노, 상하이와 같은 주요 도시에 문을 열었다. 동남아시아에서는 이 모델의 가장 눈에 띄는 매장 중 하나가 싱가포르에 있다.

 

호치민시의 많은 스타벅스 팬들은 1구역 한투옌 거리에 있는 리저브 매장을 폐쇄한 후 리저브 모델로의 복귀를 간절히 기다리고 있다. 스타벅스 베트남은 한투옌 매장을 폐쇄한 직후 비텍스코 타워(1구역)에 새로운 리저브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한투옌 13번지의 임대 계약이 만료되기 전에 새로운 고급 매장 매장을 찾기 위한 탐색이 시작되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브랜드는 최종 선정에 시간을 할애했다.

 

중개 및 임대 사이트의 데이터에 따르면 1구역 한투옌 거리에 있는 비슷한 공간의 임대료는 월 약 7억5천만동(29,350달러), 하루 약 2천5백만동(978달러), 연간 약 90억동(352,000달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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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