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그룹은 총 4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하여 7군 응우옌반린 대로에서 껀저 해안 도시 지역을 연결하는 48.5km 길이의 메트로 노선을 건설할 것을 제안했다.
이 정보는 빈그룹 코퍼레이션이 고속 도시 철도 연구 및 투자에 참여하는 과정에서 호치민시 인민위원회와 교통 및 공공사업부에 방금 보낸 공식 파견서에 명시되어 있으며, 이는 도심과 껀저 섬 지역을 연결하는 것으로 이는 호치민시에서 계획된 "잠재적인" 새로운 도시 철도 노선 중 하나이다.

경로 계획 및 투자 규모와 관련하여 빈그룹은 응우옌루옹방 거리를 따라 응우옌반린 대로(떤푸 워드, 7군)에서 시작하는 프로젝트를 제안했다. 종점은 껀저 해안 도시 관광 프로젝트(껀저 구 롱호아 코뮌)와 인접한 39헥타르 규모의 토지에 위치한다. 이 프로젝트는 각각 1천435mm 게이지의 복선으로 설계되었으며, 총 길이는 약 48.5km이다.
이 노선에는 7군과 껀저 롱호아 코뮌에 차량기지가 건설될 예정이다. 완공되면 지하철 노선은 각 방향으로 시간당 3만~4만 명을 수송할 수 있게 된다.
예비 조사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의 총 투자액은 약 102조 3700억 (40억 9000만 달러)이다. 이 프로젝트는 공공-민간 파트너십(PPP), BOO(구축-운영) 계약의 형태로 투자될 예정이다. 빈그룹은 규정에 따라 자체 자본으로 투자하고 다른 출처에서 동원할 예정이다.
또한 예비타당성조사보고서 작성-완료, 도시철도 개발계획 포함을 위한 관할 당국 제출, 투자정책 승인 등 투자 준비 작업을 올해부터 시작할 것을 제안했다. 이후 타당성조사보고서 작성-감정, 투자 결정 단계로 넘어가게 된다. 2026년 착공, 2028년 시범 운영 및 인계가 목표이다.

껀저는 호치민시 중심부에서 약 50km 떨어져 있으며, 바다와 접한 유일한 지구로 길이는 23km이다. 이 지역의 총 면적은 71,300헥타르가 넘으며, 그 중 70% 이상이 맹그로브 숲과 강이다. 전통 공예 마을과 독특한 문화 축제가 많아 농업 생태 관광, 문화 및 종교 관광 유형을 개발하는 데 유리하다. 호치민시의 방향은 껀저의 관광 강점을 활용하고, 여기에 지역 및 국제적인 도시 관광 지역을 건설하고 개발하는 것이다.
이전에 올해 1월 호치민시 계획을 발표하는 회의에서팜민찐 총리는 빈그룹에 도심에서 껀저까지 철도 시스템을 건설해 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호치민시가 대기업에 더 많은 과제를 할당하여 개발을 촉진하기 위한 더 많은 동기와 새로운 자원을 창출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호치민시의 목표에 따르면, 지금부터 2035년까지 호치민시는 총 길이 355km의 7개 노선(벤탄-수오이티엔 지하철 연장선과 2~7호선 포함)을 완공할 예정이다. 향후 10년 내에 8, 9, 10호선도 완공될 예정이다. 10개 지하철 노선에 대한 총 투자액은 약 670억 달러로 추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