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30 (토)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비지니스

호치민시, 다음 달 국제 식품 전시회 개최

 

시는 베트남의 빠르게 성장하는 식품 가공 분야를 조명하는 국제 전시회인 HCMC FOODEX 2025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4월 16일부터 19일까지 7군 사이공 전시 컨벤션 센터(SECC)에서 열릴 예정인 행사는 베트남의 식품 산업 발전을 전 세계 관객에게 소개하는 동시에 무역 연결과 투자 기회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자연-친환경-지속 가능한"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HCMC FOODEX 2025에는 350개 이상의 전시업체가 참여하며 다양한 가공식품, 음료, 식품 가공 기계, 포장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15개국 및 지역에서 온 100여 명의 국내외 바이어가 참가를 확정했으며, 주최 측은 AEO, 롯데, 센트럴 리테일 등 기업, 공급업체, 유통업체를 연결하기 위해 1,000회 이상의 매치메이킹 세션을 마련한다.

 

올해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베트남, 미국, 아시아 전역의 요리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마스터 셰프 오브 푸덱스(FOODEX) 2025' 대회이다. 이 대회는 베트남 요리를 기념하는 동시에 셰프, 식품 전문가, 호스피탈리티 기업 간의 협업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경제의 핵심 축인 베트남의 식음료 산업은 소비자 수요 증가와 글로벌 시장 확대 추진에 힘입어 빠르게 확장되었다.

 

호치민시는 국가의 경제 허브로서 식품 품질과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친환경 생산 방법과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해왔다. 또한 시 당국은 안전하고 추적 가능하며 환경적으로 책임 있는 식품 가공을 보장하기 위해 2050년까지 개발 로드맵을 연장하는 전략적 계획을 강조했다.

 

제품 쇼케이스, 지식 공유 세미나, B2B 미팅 라인업을 통해 HCMC FOODEX 2025는 식품 산업에서 베트남의 글로벌 입지를 강화하고 혁신, 지속 가능성, 고품질 식품 생산에 대한 베트남의 헌신을 강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