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4 (목)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 KIS 2025학년도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 개최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함께하는 즐거운 동행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김명환)는 지난 3월 19일(수)과 20일(목) 양일간 초·중 등 학부모 700여 명을 대상으로 가온홀 및 각 교실에서 '2025학년도 교육과정 설명 회 및 학부모 총회'를 개최했다.

 

 

가온홀에서 열린 교육과정 설명회는 김명환 교장의 축사로 시작되었으며, 2024년 도 학교 발전을 위해 헌신한 학부모회 임원들에게 감사패를 수여하는 시간이 마련되 었다. 이어 김 교장은 학교 경영방침을 소개하며, 교사·학부모·학생이 공동체를 기반 으로 성장할 수 있는 행복한 학교 공동체 구축을 위한 교육 비전을 제시했다.

 

 

이후 부장교사 및 담임교사를 소개한 뒤, 2025학년도 부서별 주요 교육계획을 안내했다. 중등부 설명회에서는 김세호 교감이 발표를 맡아,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의 교육과 정이 2022 개정교육과정의 완숙 단계에 도달했음을 강조하며, 재외한국학교 중에서 도 높은 위상을 자랑한다고 밝혔다.

 

이어 학생교류부 이희동 부장은 학부모들이 궁금 해하는 학교폭력 생활기록부 기재 및 대입 반영 사항을 설명하며, 가해학생과 피해학 생 간 회복 과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학부모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정용석 교무기획부장은 2022 개정교육과정의 주요 내용과 학교의 핵심 프로 그램을 안내했다. 특히, SW융합해커톤페스티벌, KIS Journal 등 학생과 학부모들에 게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과 새롭게 시행되는 활동들이 소개되면서 큰 호응을 얻었다.

 

 

초등부 교육과정 설명회에서는 새롭게 제작한 리플릿을 활용하여 부서별 부장교사 들이 직접 기본 교과, 외국어(영어/베트남어), AI 융합 교육과정, 예체능 방과 후 활 동, 학교생활 규정 등을 상세히 안내했다. 이를 통해 학부모들은 학교 교육과정 전반 을 이해할 수 있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학교의 연간 계획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었고, 교 육 주체 간 이해의 바탕이 되는 시간이었다"며 학교 교육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 다는 뜻을 밝혔다.

 

교육과정 설명회 이후 학부모 총회가 이어졌으며, 학부모 임원 선출과 함께 각 교 실에서 담임교사와 학부모 간의 대화 시간이 마련되었다. 이를 통해 학부모들은 궁금 했던 점을 해소하고 교육과정 및 학교 운영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었다.

 

앞으로도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는 교육과정 설명회, 진학 설명회 등 다양한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학부모들에게 학교 및 입시 정보를 제공하고, 교육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Yongseok Shin

Department of Public Relations and External Cooperation (Secondary)Tel : (+84) 037 528 9857

Korean International School, HCMCTel : (+84) 028 5417 9021(Ext. 498) / Fax : (+84) 037 359 3106

21 Tan Phu Street, Tan Phu Ward, District 7, Ho Chi Minh City, Vietnam

http://www.kshcm.net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