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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찌민시, 껀저 국제 환승항구를 위한 특별 메카니즘 제안

호찌민시는 껀저 국제 환승항 프로젝트 전략적 투자자 유치 및 유지를 위해 인프라, 절차 및 준비 기간 등에 대한 우대 방안을 제시했다.

 

 

위 내용은 호찌민시 인민위원회가 껀저 국제 환승항 프로젝트 시행과 관련하여 6월 3일 시 당위원회 상임위원회에 보고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호찌민시는 교통 인프라, 물류, 창고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 행정 절차 지원, 투자 준비 기간 단축, 물류 지원 기업 유치 등 전략적 투자자 유치 및 유지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했다.

 

이 제안은 98호 결의안 실현에 중요한 진전으로 평가되며, 호찌민시의 해양 경제 전략에 돌파구를 마련할 것이다.

 

또한, 시는 껀저(Can Gio) 지역 당국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주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할 것이다. 동시에, 주민들의 지속 가능한 생계 전환을 위한 합리적인 보상, 지원 및 재정착 정책을 수립할 것이다.

 

껀저 국제 환승항 사업은 1월 16일 총리의 승인을 받았다. 항만은 약 571헥타르에 달하는 면적에 50조 동(VND) 이상의 총 투자금이 투입되며, 승인일로부터 50년간 운영될 것이다. 껀저(Can Gio) 항은 연간 34조~40조 동의 수익을 창출하고, 항만 근로자 6천~8천 명의 일자리를 창출하며, 물류 부문 및 항만 후부 물류 센터 등에서 수만 명의 인력을 고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프로젝트는 사이공 항만 주식회사(Saigon Port Joint Stock Company)와 터미널 인베스트먼트 리미티드 홀딩스(Terminal Investment Limited Holding SA, 세계 최대 컨테이너 해운사인 MSC 그룹 계열)의 합작 투자로 추진되며, 최대 25만 톤(24,000TEU에 해당)의 초대형 컨테이너선을 수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다. 2045년까지 통관 처리 능력은 연간 약 1,690만 TEU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호찌민시 인민위원회는 껀저(Can Gio) 환승항 사업을 베트남 해양 경제 개발 전략 이행 과정에서 전략적 과제로 지정했다. 이는 또한 호찌민시가 남부 지역 물류 및 국제 해상 무역의 중심지로서의 역할을 확고히 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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