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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F&B] 쇼피푸드, 베트남 온라인 음식 배달 주문량 조사에서 1위, 그랩은 시장 점유율 1위

미국 시장조사기관 NielsenIQ가 조사한 7일 동안 ShopeeFood는 베트남에서 온라인 음식 배달 주문량 최고치를 기록했지만, 연간 통계에서는 Grab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화요일에 발표된 설문조사에 따르면, ShopeeFood는 4월 7일간 베트남 온라인 음식 배달 주문의 56%를 차지했다. GrabFood는 주문의 36%로 2위를 차지했고, BeFood는 8%로 그 뒤를 이었다.

 

NielsenIQ는 또한 설문조사에 참여한 800명의 온라인 음식 배달 사용자 중 50%가 ShopeeFood를 가장 먼저 떠올리는 브랜드로 꼽았으며, 브랜드 회상도에서 경쟁사를 앞지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Decision Lab의 독립 설문조사에 따르면 ShopeeFood는 하노이, 호찌민시, 다낭을 포함한 주요 도시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음식 배달 앱으로, 시장 점유율 49%를 차지했다.

 

ShopeeFood의 최근 주문량 급증과 최초 상기도(Top-of-Mind) 인지도에도 불구하고, 올해 초 Momentum Works가 발표한 별도 보고서에 따르면 Grab은 2024년 베트남 음식 배달 시장에서 48%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여전히 최대 점유율을 유지했다.

 

ShopeeFood는 47%로 그 뒤를 바짝 쫓았고, BeFood는 4%를 차지했다.

 

Momentum Works에 따르면 베트남 음식 배달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여 총상품거래액(GMV)이 2023년 14억 달러에서 2024년 18억 달러로 26% 증가하며 동남아시아 국가 중 가장 빠른 성장률을 기록했다.

 

전문가들은 시장 성장의 원동력으로 고객층 확대, 서비스 다각화, 그리고 플랫폼과 현지 기업 간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꼽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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