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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투자] 일본 유통 대기업 - 타카시마야, 베트남 부동산 투자 확대

닛케이 아시아에 따르면, 성공적으로 베트남 소매 시장을 침투한 일본의 대표적인 백화점인 다카시마야는 추가 성장의 원동력인 부동산으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한다.

현재 다카시마야는 베트남의 교육단체인 에듀핏 국제교육과 협력해 하노이 스타레이크 신도시 지역의 유치원에서 고등학교까지 학교 시스템 구축 및 운영에 13억엔(1250만 달러)을 투자하고 있다.

 

다카시마야는 향후 3~4년간 약 200억엔의 해외투자를 주로 부동산 분야를 중심으로 계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하노이 프로젝트는 그룹이 투자해 시행 과정에서 단계별로 모니터링하는 첫 해외 부동산 프로젝트다.

 

하노이에서 두 개의 대규모 상업 프로젝트와 함께 다카시마야는 2022~2025년 스타레이크에 상업 및 사무공간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 동시에,그룹은 가까운 장래에 호치민과 하노이도시의 단지를 혁신할 것이다. 

 

다카시마야는 2016년 베트남에 첫 쇼핑몰을 열고 많은 일본 브랜드와 협력했다. 닛케이 아시아에 따르면, 다른 건물과 경쟁하기 위해 그룹은 일본 브랜드를 이용하여 점차적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하여 임차인을 끌어모으고 있다.

 

지금까지 그룹은 타카시마야 백화점들이 상업적인 파트너들의 도전에 직면하고 있기 때문에 부동산 사업 확대를 최우선 과제로 삼았다. 

 

일본 다카시마야백화점은 전체 매출의 80%를 차지함에도 불구하고 2019 회계연도 전체 영업이익의 20% 미만을 차지하는데, 이는 약 10%의 매출로 약 40%의 영업이익을 내는 부동산 개발사업과는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 일본과 다른 나라들을 포함한 모든 백화점들은 코비드-19 대유행으로 인해 더 많은 도전에 직면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카시마야는 일본 부동산 개발 분야에도 진출했다. 그러나 해외 시장에서 오피스 등 부동산에 대한 수요는 일본 시장보다 많다.

 

특히 2019년 2년 연속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이 7%의 베트남 시장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베트남은 효과적인 전염병 예방 조치 덕분에 올해 긍정적인 몇 안 되는 성장국가 중 하나로 인식되고 있다.

 

요시오 무라타 타카시마야 회장은 "베트남은 여러 분야에서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여지가 여전히 많다"고 단언했다.

-닛케이아시아

https://www.takashimaya-vn.com/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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