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23 (화)

  • 맑음동두천 25.8℃
  • 구름조금강릉 27.3℃
  • 맑음서울 26.6℃
  • 구름많음대전 25.0℃
  • 흐림대구 22.6℃
  • 흐림울산 23.8℃
  • 구름많음광주 24.8℃
  • 흐림부산 27.2℃
  • 구름조금고창 25.2℃
  • 제주 24.5℃
  • 맑음강화 25.7℃
  • 구름많음보은 24.4℃
  • 구름많음금산 25.9℃
  • 구름많음강진군 26.3℃
  • 흐림경주시 22.1℃
  • 구름많음거제 25.3℃
기상청 제공

기업

삼성, 스마트폰 재고 5천만대

삼성의 휴대폰 재고 물량은 거의 5천만대로, 대부분이 중급형 스마트폰인 것으로 알려졌다.

 

6월 20일, 엘렉(한국)은 삼성이 유통업체의 창고에 거의 5천만대의 스마트폰을 보유하고 있다는 통계를 인용했다. 2022년에는 3억3400만대의 스마트폰 출하를 목표로 한 뒤 약 2억7천만대오 떨어졌다, 이중 재고가 18%에 해당한다. 재고품 대부분이 갤럭시A다.

 

전문가들은 수백만 대의 휴대폰 재고가 비교적 정상이라고 말한다. 삼성은 일반적으로 연간 휴대폰 생산량의 10%를 유통업체 재고로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하지만, 그 숫자는 이제 거의 두 배인데, 이것은 5천만대가 아니라 2천7백만대가 되어야 했다.

 

▼삼성의 재고 스마트폰은 대부분 갤럭시 A 시리즈의 중간급 모델이다.

 

더 엘렉에 따르면, 올해 첫 두 달 동안 삼성은 매달 약 2천만대의 스마트폰을 생산했다. 하지만 5월에는 그 수가 1천만대로 절반으로 줄었다. 재고 과잉과 시장 수요 급감에 따른 부담에 직면해 있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삼성전자가 납품업체에 발주한 부품도 지난 4~5월 30~70%가량 줄었다. 닛케이아시아의 보도에 따르면 삼성은 7월 말까지 신규 수주를 중단했다. 분석가들은 삼성 같은 선도 기업이 부품 조달을 중단하고 생산을 줄여서 전체 시장의 심리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우려한다.

 

펄스뉴스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주요 계열사 대표들은 지난 6월 20일 8시간 동안 글로벌 리스크 요인과 향후 사업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 회의에서 참가자들은 "갑작스러운 변화", "위기", "기술", "인적 자원"과 같은 문구를 반복해서 언급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기술은 시급하고 선구적인 과제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높은 재고에 직면한 제조업체는 삼성만이 아니다. 지난주 오포 관계자는 페이퍼지에 스마트폰 업계가 시장 수요에 비해 충분하거나 심지어 과도하게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나도 쉬치 리얼메(Realme) 부사장의 말을 인용해 칩과 공급망 위기가 더 이상 모바일 업계의 도전이 아니라고 전했다. 회사는 예상보다 낮은 사용자 수요 때문에 2022년 매출 목표를 10% 줄일 계획이다. 중국 내 2022년 1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오포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37.6%, 비보는 29.9%, 애플은 1.3%, 샤오미는 22.8% 감소했다.

 

상반기 전 세계 스마트폰 수요가 크게 줄었다는 통계가 나왔다. 전염병의 영향,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분쟁, 높은 인플레이션 등 스마트폰이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지 못하는 반면, 사용자들은 그들의 전화기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웹케시 rERP, 이공계 연구생활장려금 전용 시스템 구축 … 한국형 스타이펜드 관리 혁신
B2B 금융 AI 에이전트 기업 웹케시(대표 강원주)가 연구행정통합시스템(rERP)에 ‘이공계 연구생활장려금 지원 사업(이하 한국형 스타이펜드)’ 전용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하며, 연구기관과 학생연구원의 이공계 연구생활장려금 관리 효율성을 강화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구축은 기존 rERP에 한국형 스타이펜드 전용 시스템을 추가해 연구기관의 이공계 연구생활장려금 관리 전 과정을 자동화한 것이 핵심이다. 월별 지급 현황을 기준 금액과 비교해 부족분을 자동 산출하고, 그 결과를 기관 계정 기반의 인건비 통합 관리 체계에 반영한다. 이를 통해 수기 입력으로 인한 지급 누락이나 계산 오류를 최소화하고, 관리자의 업무 부담도 크게 줄였다. 또한 학생 연구원은 전용 사이트에서 증빙 자료를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고, 관리자가 승인하면 내역이 곧바로 시스템에 반영된다. 승인과 지급 절차가 전면 전산화되면서 연구기관은 행정 효율성을 높이고, 연구원은 안정적이고 투명한 지원을 보장받게 됐다. 이후에는 건강보험 자격 득실 데이터와의 연계를 통해 오프라인 증빙 없이도 학생 자격 검증이 가능해진다. 이를 통해 지급 절차가 더욱 간소화되고, 연구 현장의 업무 효율과 지급 관리의 투

문화연예

더보기
글로벌 촬영 액세서리 시장 1위 울란지, 크리에이터를 위한 혁신 솔루션 제시
사진 및 영상 촬영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 울란지(Ulanzi)가 혁신 솔루션을 기반으로 크리에이터와 콘텐츠 제작자 지원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오늘날 숏폼 영상과 브이로그가 급격히 성장하며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 이에 따라 콘텐츠 제작의 효율성과 전문성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도구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글로벌 리더십과 시장의 신뢰 울란지는 ‘사용자 중심의 혁신’을 핵심 가치로 삼아 최적의 촬영을 위한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제품을 공급하는 촬영 액세서리 분야의 글로벌 기업이다. 올해 프로스트앤설리번(Frost & Sullivan)으로부터 ‘2024 글로벌 촬영 액세서리 판매 1위’ 인증을 획득하는 등 전 세계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으며 제품 경쟁력과 시장 신뢰도를 동시에 인정받고 있다. 한국 시장의 전략적 가치와 시너지 특히 한국은 ‘오징어게임’과 ‘케데헌’ 열풍에서 확인되듯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콘텐츠 트렌드를 주도하는 울란지의 핵심 시장이다. 한국 시장의 전략적 가치와 시너지는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다’는 울란지의 브랜드 비전과도 맞닿아 있다. 이에 울란지는 틱톡,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등 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