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티엠의 도시 지역은 1996년에 처음으로 승인되었다. 지금까지 이곳 인프라는 기본적으로 완성된 상태여서 아직 빈 땅이 상대적으로 많다.
투티엠 신도시 지역은 1996년 6월 총리에 의해 처음 승인되었다. 1968년과 1972년에도 투티엠 반도를 계획하는 아이디어가 발표되었고 많은 외국 기업들에 의해 계획되었다.
2012년 6월 투티엠 신도시 지역은 전체 면적 657헥타르로 1/2000의 부분 조정 계획으로 호찌민시 인민위원회의 승인을 받았다.
거의 30년에 가까운 계획 끝에 투티엠 도시 지역의 인프라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완성되었지만, 여전히 빈 지역이 많다.
왼쪽은 투티엠 도시 지역의 중추인 마이찌토 거리(동-서 고속도로)이다. 도로는 투티엠 터널에서 연장되어 투티엠 도시 지역을 지나 깟라이 교차로에서 끝나는 6km 이상의 길이다.
동서 고속도로는 사이공 강 서안에서 동안까지 이어지며, 1군과 투티엠 반도를 투티엠 터널로 연결한다. 이것은 2011년에 개통된 동남아시아 최대의 강 터널이다.
투티엠 터널 위에는 계획된 강변 공원이 있고, 기존 부동산 프로젝트인 엠파이어 시티가 있다.
2012년 조정된 계획에 따르면, 투티엠 도시 지역은 8개의 기능적 세분화로 나뉘며, 호찌민 중심부의 새롭고 현대적이며 확장된 중심 지역이 될 것이다. 주요 기능은 도시, 지역의 금융, 상업, 고급 서비스 센터의 중심이며 국제적인 기능을 가지고 문화, 휴식, 오락의 중심지이다.
살라 도시 지역의 마이찌토 거리에 있는 사무실 건물이다.
투티엠 반도는 호와 바둑판을 통해 넓은 땅으로 나누고 투티엠의 일부 토지는 부동산 사업자들에 의해 개발되었다.
2022년 4월 사이공 강을 가로지르는 투티엠 2 다리가 7년간의 지연 끝에 공식적으로 개통되었다. 이 다리의 길이는 약 1.5km로 1군과 투티엠 반도를 연결한다. 투티엠 2 다리에서 멀지 않은 곳에 투티엠 1 다리가 있어 투티엠 도시 지역과 빈탄 구를 연결한다. 이 다리는 2007년에 총 1조1천억동이 투자되어 완공되었다.
지난 2021년 12월 기능3구역 4필지 경매를 통해 투티엠의 땅값은 24억동(10만2천달러)/m²로 사상 최고치를기록했다. 그후 경매에 성공한 기업들은 포기했다. 호찌민시는 이 땅들을 재경매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투티엠 도시 지역의 중심 지역을 투티엠 2 다리에서 바라보면 투티엠 반도의 빈 토지가 여전히 상대적으로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