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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주식

UOB, 베트남 씨티그룹 컨슈머뱅킹 인수 완료

싱가포르 은행 UOB는 수요일 베트남에서 씨티그룹 관련 직원 약 575명의 베트남 UOB로의 이전을 포함한 씨티그룹의 소비자 은행 업무 인수를 마쳤다고 밝혔다.

 

소비자 사업에는 씨티그룹의 무담보 및 담보 대출 포트폴리오, 자산 관리 및 소매 예금 사업이 포함된다.

 

한 고객이 UOB 베트남의 ATM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은행에서 제공한 사진.

 

이 거래는 UOB가 2022년 11월 태국과 말레이시아에서 완료한 이후에 이루어졌다. 씨티그룹의 인도네시아 소비자 은행 사업 인수는 2023년 말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UOB의 4개 시장 인수로 동남아 지역 가맹점이 더욱 강화되고 확대될 전망이다. 4개 시장에서 인수가 완료되면 UOB의 기존 소매 고객 기반이 두 배로 늘어나고 직원 수는 5천명이 추가된다.

 

위이청 UOB 부회장 겸 CEO는 "이 지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경제 중 하나인 베트남에서 소매 사업 확장이 가속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새로운 동료들이 합류하면서 고객들이 재무적 포부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진정한 지역 은행이 되겠다는 포부를 추진할 더 강한 팀이 생겼다"고 말했다.

 

UOB와 씨티그룹 모두 ASEAN 4개 시장이나 각각의 거래 총액을 공개하지 않았다. 그러나 UOB는 2022년 1월 씨티그룹이 약 37억달러에 전체 거래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UOB 베트남은 수요일 시장에서 확대된 소매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고위 인사를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프레드 림은 소매 혁신, 채널 및 디지털화, 비즈니스 뱅킹 책임자로 임명되었다. 폴 킴은 UOB 베트남에서도 개인 금융 서비스 책임자로 임명되었다.

 

싱가포르 주요 은행은 UOB 베트남이 고객을 위한 원활한 전환을 보장하기 위해 씨티그룹 베트남과 긴밀히 협력해 왔으며, UOB가 완전한 시스템 통합을 위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12개월에서 18개월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전환 기간 동안 씨티그룹 베트남의 소비자 은행 고객은 제품 제공, 서비스 및 혜택의 지속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UOB의 더 큰 프랜차이즈로부터 더 넓은 범위의 솔루션과 제안을 기대할 수 있다고 싱가포르 은행은 덧붙였다.

 

기존 UOB 베트남 고객들도 UOB의 기존 대출 솔루션을 보완하는 신용카드, 무담보 개인대출 등 무담보 상품군 확대 혜택을 받게 된다.

 

빅터 오 UOB 베트남 최고경영자(CEO)는 "베트남에서 씨티그룹의 소비자은행 사업 인수는 적절한 시기에 이뤄지며 우리의 장기적인 전략과 시장에 대한 의지를 강화한다"고 말했다. 베트남은 빠른 디지털 채택과 함께 빠른 성장과 변화의 경제이기 때문에 베트남 국민과 기업의 잠재력은 엄청나다."

 

아세안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경제 중 하나인 베트남은 은행이 이 지역에 대한 집중과 투자를 계속 강화하고 있기 때문에 UOB의 전략적 시장이라고 은행은 강조했다.

 

UOB는 베트남에서의 소매 사업을 위해 중산층에서 부유하고 순자산이 높은 계층에 이르는 소비자들에게 개선된 은행 상품군을 제공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UOB 베트남은 또한 고객의 무수한 은행 요구와 선호를 충족시키는 옴니채널 전략에 대한 투자의 일환으로 디지털 기능을 구축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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