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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크록스 샌들 53%, 베트남에서 생산

브랜드의 2022년 연례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은 2022년 세계 시장 점유율 53%로 크록스 샌들의 최대 생산 중심지로 남아있었지만 2021년 56%, 2020년 75%에서 감소했다.

 

베트남과 중국의 코로나19 범유행은 미국 신발 회사의 제3자 공장들이 몇 주 동안 문을 닫거나 생산을 줄여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 전염병은 소매 및 도매 채널의 매출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하노이의 한 크록스 매장


크록스는 글로벌 공급망 혼란, 특히 물류 문제가 운영에 타격을 입었다고 언급했다. 예를 들어 베트남 공장 폐쇄로 인한 공급 지연을 상쇄하기 위해 2022년 항공 화물에 6천700만달러를 지출했다. 회사는 이러한 부정적인 영향이 2023년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

 

크록스는 2022년 글로벌 영업에서 전년 대비 각각 25.57%, 73.41% 감소한 9억4516만달러의 매출에 5억4016만달러의 세후 이익을 거뒀다.

 

베트남은 최고의 신발 생산국이다. 베트남 가죽신발연구소에 따르면 2022년 신발 수출로 벌어들인 수입은 270억달러로 세계 2위로 전체의 9.9%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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