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산업

혼다 어코드, 2월 워스트 카

일본차가 9개, 미국차 1개
한국차는 없다

 

혼다의 D사이즈 세단은 1대만 납품했고, 시아즈는 2대를 판매해 2위, 도요타 프라도는 3위로 6대였다. 2023년 첫 달과 비교하면 2월 자동차 시장은 전반적인 회복세가 더 활발했다. 베스트셀링카와 달리 베트남 고객들의 관심이 느리거나 거의 없는 차량 리스트는 전월에 비해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차이점은 주문 정소의 변경뿐이다.

.

2월 가장 워스트 셀링카 탑 10 단위: 단위 / 출처: VAMA (2월/1월)

 

혼다 어코드는 1월 7대로 4위였으나, 2월에는 단 1대로 최하위로 떨어졌다. 태국에서 수입한 어코드는 D사이즈 세단 부문에서 도요타 캠리, 마쓰다6, 기아 K5 등과 경쟁한다. 베트남 고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차량은 캠리이며 다음으로 마쓰다6, K5 순이다.

 

두 번째로 판매가 적은 차는 스즈키 시아즈로 베트남 고객에게 2대가 납품돼 지난 1월에 비해 한 단계 상승했다. 시아즈는 베트남에서 잘 팔리지 않는 자동차 목록에 있는 친숙한 이름이다. 태국에서 수입되지만 사용자 취향 때문에 같은 부문의 경쟁자들과 경쟁하기 어렵다. 워스트 셀링카 순위에서도 스즈키는 스위프트와 에르티가 등 2개 차종이 함께 52대가 판매돼 9위에 올랐다.

 

도요타 프라도는 지난달과 같은 판매량으로 6대를 팔아 여전히 3위를 달리고 있다. 프라도 일본에서 수입한 다. 이 대형 SUV는 종종 비즈니스 고객들의 관심을 받는다. 도요타는 프라도 외에 알파드, 야리스, 랜드크루저 등 3개 차종이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고, 일본에서 수입한 프라도, 알파드, 랜드크루저와 마찬가지로 베트남으로의 자동차 수는 여전히 제한적이어서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하다.

 

매달 가장 워스트 셀링카 목록에 항상 오르는 또 다른 일본 자동차 회사는 이스즈이다. 이 회사는 뮤엑스와 디맥스 등 2개 모델을 보유하고 있으며 7인승 모델은 14대가 판매돼 전월 대비 판매량이 2배 증가한 5위에 올랐다. 디맥스 픽업 모델은 4대 증가한 61대를 판매해 10위에 올랐다.

 

포드 익스플로러는 1월 대비 27대가 늘어난 42대를 판매했다. 지난 2월에는 8위에 오른 반면, 1월에는 5위에 올랐다. 이 차는 미국에서 수입했다. 단 하나의 버전만 24억동에 판매되었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