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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유통] 이온, 베트남에 쇼핑센터 20곳 추가 오픈

 

현재 베트남은 AEON이 투자한 국가 중 가장 큰 국가로 11억 8천만 달러 이상을 투자했다.


이온 그룹의 회장인 아키오 요시다 씨는 팜민찐 총리와의 회담에서 이온은 앞으로 베트남에서 슈퍼마켓 사업과 엔터테인먼트를 중심으로 약 20개의 무역 센터를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게다가 그룹은 또한 일본의 2만개 이상의 무역 센터에서 유통을 위해 베트남 상품을 수입을 확대 할 것이다.

 

현재 이온은 하노이, 호찌민, 하이퐁, 투아티엔후에 등 베트남 주요 성과 도시에 6개의 무역센터를 개설하고 있다. 지금까지 베트남은 AEON이 투자한 국가 중 가장 큰 규모로 11억 8천만 달러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총리는 이온이 교외 지역의 더 많은 상업 중심지와 아웃렛 지역에 계속 투자하고 쇼핑과 오락과 결합하여, 대도시뿐만 아니라 1인당 소득이 높고 인구가 많은 지방과 도시에 무역 중심지를 건설하는 데 투자할 것을 제안했다. 주요 지역은  꽝닌성, 바리아붕따우, 타이응우옌, 응에안, 센트럴 하이랜드, 칸호아, 안장과 같은 서비스 및 관광 중심지가 될 것이다.

 

총리에 따르면, 베트남은 AEON과 다른 투자자들이 베트남에서 투자와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5가지 중요한 기본 요소를 가지고 있다: 베트남은 소비를 성장 동력으로 인식, 1억명 이상의 시장, 젊은 인구, 증가하는 중산층 이상의 인구, 2030년까지 고소득 국가가 되기 위해 노력

 

또한 베트남과 일본의 관계는 점점 더 잘 발전하고 있으며, 일본 상품은 베트남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으며, 베트남 상품은 풍부하고 식품, 식료품, 섬유, 신발 등에 강점이 있으며, 세계의 일반적인 소비 추세에 따라 녹색화되고 있다.

 

총리는 또 이온이 수입을 늘리고 베트남 상품을 글로벌 공급망에 참여시킬 것을 요청했으며 특히 가죽, 신발, 수산물, 식품 등 베트남이 강점을 가진 것을 요청했다. 베트남은 동기식 물류 서비스에 투자하여 유리한 조건을 만들고 제품 비용을 절감하는 등 제품 브랜드를 구축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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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