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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베트남 에어컨 브랜드, 기록적인 이익을 보고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덕분에 나가카와(Nagakawa) 코퍼레이션은 1분기에 역사상 가장 높은 매출과 두 번째로 높은 수익을 기록했다.

 

나가카와 그룹 공동 주식 회사(NAG)의 매출은 5330억동 이상으로, 같은 기간과 3분기 연속으로 약간 증가했다. 그러나 COGS는 더 빠르게 증가하여 총이익률이 11%로 감소했다. 이 기간 이 사업의 대출금과 금융리스 부채가 8900억동에 육박해 이자비용도 66% 이상 증가했다.

 

 

그러나 나가카와는 여전히 작년 같은 기간보다 16.5% 증가한 100억동에 가까운 세후 이익을 냈다. 경영진은 올해는 활동이 안정적이고 효과적이어서 영업 투자비 절감에 도움이 됐다고 설명했다. 이 기간 동안 판매 비용은 2022년 1분기 대비 37% 이상 절감되었다.

 

이것은 나가카와 역사상 가장 높은 매출과 두 번째로 높은 수익을 올린 분기이다. 사업은 1분기 이후 2023년 사업계획의 4분의 1 이상을 완료했다.

 

회사는 2002년부터 에어컨이 주력 제품으로 매출의 70%를 차지하는 선구적인 국내 가전업체 중 하나이다. 이는 하노이 증권거래소(HNX)에 상장된 유일한 업체이다.

 

2021년부터 현재까지 대유행에도 불구하고 나가카와의 사업 성과는 점점 더 긍정적이다. 이전에는 회사의 연간 매출이 3000억동을 초과하지 않는 경우가 많았으며, 연간 이익은 약 100억동이었고 순이익률은 1-3%에 불과한 매우 낮은 임계값에서 일반적이다.

 

 

나가카와의 지도자들은 회사의 끊임없는 위험은 100대의 에어컨과 "극도로 치열한" 경쟁이라고 반복해서 말했다. 값싼 중국산 제품에 대한 압박으로 판매가격이 하락해 순이익률이 항상 낮은 회사이다. 매출 증가 외에도, 나가카와는 특히 대형 전자 제품 소매 시스템에서 유통 채널 네트워크가 여전히 제한적인 반면, 마케팅을 위해 많은 예산을 지출해야 한다.

 

회사는 긍정적인 사업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 베트남 고급 주방기기 업계를 선도하는 에어컨 제조 및 유통 5대 브랜드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남부 시장 재건, 북부 전통 판매 채널 강화, 전자상거래 채널 집중 육성 등 새로운 시장과 유통 채널 확대에 주력한다. 이 사업은 전국적으로 1만2천개의 판매점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해 나가카와는 수익이 6% 증가하고 이익은 절반 가까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위의 계획은 인건비 지출이 줄어드는 상황에서 꽤 도전적이다. 지난 시간 동안 세계이동 또는 FPT 소매와 같은 대형 소매 체인은 모두 저조한 사업 성과를 기록했으며, 소규모 판매 체인도 전자 제품의 구매력이 사상 최저 수준이라고 보고했다.

 

하지만 나가카와의 주요 제품 라인은 약 7백만-1천만동의 저렴한 에어컨이다. 같은 제품에 더 싼 가격을 선호하는 경향이 팽배한 소비 잠재력이 큰 집단이다. 말할 것도 없이, 올해의 극심한 더위는 에어컨의 수요를 이전보다 더 높이는 데도 도움을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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