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기업

다단계 허벌라이프 베트남 1분기 매출 7100만달러 기록

건강 보조 식품 및 스킨케어 제품을 제공하는 글로벌 다단계 마케팅 회사인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은 2023년 1/4분기 베트남에서 전년 동기 대비 3.5% 감소한 7110만달러의 순 매출을 기록했다.

 

회사의 최근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환율이 250만달러의 부정적인 영향으로 이어졌기 때문에, 수치는 현지 통화 기준으로 0.1% 하락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베트남의 매출액이 1억7860만달러인 인도에 이어 두 번째로 많았다. 이 지역의 또 다른 주요 시장인 중국은 6770만달러의 순매출을 기록했다.

 

베트남 판매량의 감소는 인플레이션 압력과 1월 부가가치세(VAT) 인상의 영향이라고 보고서는 말했다. 베트남은 2022년 기업의 대유행 회복을 돕기 위해 부가가치세를 8%로 낮췄다. 이는 2023년 1월 1일부터 다시 10%로 돌아갔다가 지난달 다시 8%로 낮아져 경기 회복에 박차를 가했다.

 

허벌라이프는 2022년 7월 10% 인상 이후 2023년 3월 제품 가격을 3% 인상했다고 밝혔다. 시장에서의 직판 규제의 추가적인 변화는 2023년에 정부의 승인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그것은 덧붙였다.

 

허벌라이프는 2009년 11월 베트남에 진출하여 동남아시아 국가를 세계 71번째 시장이 되었다. 본사는 호치민에 위치해 있으며, 하노이와 다낭의 지사, 빈즈엉, 푸토, 응에안, 하이퐁, 껀토의 성과 도시에 대표 사무실과 배달 센터가 있다.

 

허벌라이프는 2022년 베트남에서 전년 대비 9.6% 증가한 2억9890만달러의 순매출을 기록했다. 베트남 시장은 제품 액세스 포인트의 수 증가를 포함하여 지속 가능하고 소비 지향적인 비즈니스 관행에 초점을 맞추어 수년간 판매량이 증가해 왔다.

 

산업통상부에 따르면 베트남은 2023년 3월 현재 19개의 다단계 마케팅(MLM) 기업을 보유하고 있다. 부처에 따르면 MLM 부문의 총 매출은 2020년 15조4400억동(6억5700만달러)에서 2021년 19조동(8억900만달러)으로 전년 대비 24% 증가했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