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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게임+틱톡', 아시아 태평양을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지로 만드는 공식

 

중국 기업 바이트댄스가 보유한 단편 동영상 앱 틱톡의 성장과 게임 산업의 잠재력으로 아시아태평양(APAC)이 기업과 투자자들에게 인기 있는 목적지가 되었다. 글로벌 투자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아시아 태평양 (APAC)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게임 시장한다. 이 지역의 게임 산업 규모는 700억 달러로 추정되며, 기업이 이용할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제공한다.

 

틱톡과 같은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의 발전은 특히 게임 산업과 APAC 지역 전반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엄청나게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2022년 한 해에만 틱톡은 3조 건 이상의 게임 관련 콘텐츠 조회수를 기록했다. Tech Wire Asia에 따르면 "Game + TikTok"이라는 공식으로 APAC 지역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점차 글로벌 허브가 되어 투자자들은 물론 많은 대기업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틱톡은 게임 산업이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틱톡의 'What's Next: Gaming Trend Report'에 따르면, 틱톡 사용자의 41%가 쇼핑과 휴식, 엔터테인먼트의 즐거움에 동기부여를 받고 있으며, 마케팅 담당자들이 틱톡에 광고 콘텐츠를 넣는 것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바로 이러한 요인들이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77%의 사용자가 틱톡을 통해 다른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 및 앱보다 소비자와 더 강한 유대감을 형성하는 브랜드를 높이 평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틱톡은 사용자가 동영상을 통해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틱톡은 어떻게 게임 산업과 연결되는가?

 

비지니스 틱톡의 게임 책임자인 마얀 코틀러에 따르면, 게이머들과 개발자들은 동등한 경기장에 있다. 개발자들은 TikTok과 같은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상호작용함으로써 플레이어들과 더 긴밀한 관계를 맺을 수 있다. 이러한 상호작용은 공동체 형성 의식을 촉진하고 소셜 공유를 통해 콘텐츠의 범위를 넓히므로 궁극적으로 게임 산업의 전반적인 성과를 높일 수 있다.

 

틱톡 덕분에 게임 퍼블리셔는 새로운 방향을 찾다


이전에는 많은 게임을 사용하여 업데이트가 필요할 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몇 주, 심지어 몇 달 또는 그 이상을 기다려야 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원활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었다.

 

그러나 게임 경험은 이제 다르다. 틱톡의 등장 이후, 틱톡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게임 비디오는 업데이트를 기다리는 동안 사람들이 영감을 얻는 데 도움이 되었다. 또한 틱톡은 트렌드 또는 도전을 표시하여 플레이어가 게임을 계속 할 수 있는 더 많은 동기를 부여한다.

 

그 결과, 게임 퍼블리셔들은 틱톡에서 게임 개발부터 게임 콘텐츠 제작까지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것에 점점 더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는 또한 게임 게시자가 제품을 APAC 시장에 가져올 수 있는 많은 새로운 길을 열어준다. 틱톡의 인기를 활용하여 게임 게시자는 사용자의 범위를 넓히고 플레이어와 더 밀접하게 연결할 수 있다.

 

코틀러는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시장의 상황에서, 새로운 길을 찾는 것이 APAC 지역의 게임 퍼블리셔들이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예측한다. 코틀러는 "혁신적이고 앞서갈 수 있는 게임 게시자나 마케팅 회사는 디지털 시대에 비즈니스를 포지셔닝하는 것이 더 쉽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틱톡의 트렌드 변화율: 마케터들의 도전과 기회

 

쉽지는 않겠지만, 틱톡에서 게이머들의 커뮤니티에 참여하려고 할 때 마케터들이 직면할 도전과 기회가 있을 것다. 코틀러 씨에 따르면, 가장 큰 도전 중 하나이자 가장 큰 기회는 틱톡에서 트렌드가 발전하는 속도다.

 

많은 트렌드가 사용자 행동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마케터들은 틱톡에서 주요 변화를 지속적으로 관찰해야 한다. 테크 와이어 아시아에 따르면 마케터들은 틱톡 크리에이터 마켓플레이스와 틱톡 크리에이티브 센터와 같은 도구를 활용해야 한다.

 

"마케터들은 그들의 브랜드와 잠재적인 고객 범위를 확장하기 위해 새로운 길을 모색해야 한다. 이러한 다양성은 그들이 접근 방식을 조정하고 고객들과 더 응집력 있는 수준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하여, 특히 게임 산업과 아시아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분야 전반에 추진력을 창출한다."라고 코틀러는 결론을 내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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