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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그린 SM, 쇼피푸드와 그랩푸드 두 거물에 도전장, 공식적으로 음식 배달 서비스 시작

GSM은 하노이 시장에 Green SM Ngon 음식 배달 서비스를 공식 출시했다. GSM은 2,000개 이상의 레스토랑이 시스템에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6월 16일, Green SM Ngon 음식 배달 서비스가 하노이에 공식 출시되었다. Green(Xanh) SM Ngon은 Xanh SM Car, Xanh SM Premium, Xanh SM Bike, Xanh SM Express 서비스와 각 고객의 모빌리티 니즈에 맞춰 특별히 설계된 서비스에 이어 GSM의 스마트 전기 모빌리티 플랫폼에 통합된 최신 서비스이다.

 

Xanh SM Ngon은 GSM 친환경 생태계의 기술 플랫폼과 운영팀을 적용하여 "주문 매칭 없음" 기능을 통해 배달 시간을 단축하고 음식 온도를 안정적으로 유지한다.

 

현재 Xanh SM Ngon은 2,000개 이상의 레스토랑이 시스템에 참여하고 있다. GSM에 따르면, 제휴 레스토랑은 식품 안전 및 위생 기준을 충족하고, 관할 당국의 인증을 받아야 하며, 가공, 포장 및 식품 이미지의 일관성을 유지해야 한다.

 

하노이에서의 시범 운영 이후, 이 서비스는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6월 16일부터 22일까지 하루 5건 이상의 음식 배달 주문을 완료하는 배달 기사에게는 5만동, 8건 이상의 주문을 완료하는 배달 기사에게는 10만동을 보너스로 지급한다. 보너스 지급 조건은 해당 날짜의 주문 완료율과 주문 수락률이 모두 최소 90% 이상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Xanh SM Ngon 시스템에서 운영되는 모든 배달 기사 파트너에게 적용된다.

 

이전 2월, GSM의 글로벌 총괄 이사인 응우옌반탄(Nguyen Van Thanh) 씨는 Xanh SM이 베트남의 음식 배달 비지니스를 연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온라인 음식 배달 산업이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여전히 발전 가능성이 크다고 평가했다.

 

리서치 회사 모멘텀 웍스(Momentum Works)의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은 2024년까지 이 지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음식 배달 시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베트남의 음식 배달 시장 총매출(GMV)은 26% 증가한 18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그러나 1억명이 넘는 인구와 높은 수준의 기술 접근성에도 불구하고, 베트남의 음식 배달 서비스 지출은 주요 6개국 중 여전히 가장 낮은 수준이다.

 

운송이나 배달과 같은 서비스와 달리 베트남 음식 배달 시장은 상대적으로 집중되어 있다.

 

현재 베트남에서는 두 거대 기업인 쇼피푸드(ShopeeFood)와 그랩(Grab)이 각각 47%와 48%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대부분의 시장을 점유하고 있다. 나머지는 비(Be)(4%)와 고젝(Gojek)(1%)으로, 고젝은 2024년 9월에 철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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