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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과학

항산화제가 풍부한 야채 5가지

브로콜리, 오크라, 붉은 양배추, 피망은 많은 항산화제를 제공하고 활성산소를 중화하는 데 도움을 주며 질병의 위험을 줄인다.

 

산화 방지제는 세포를 손상시키는 활성산소와 싸우도록 돕는 천연 화합물로, 산화적 손상은 결국 암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일부 채소는 많은 산화 방지제를 제공하여 신체의 면역 체계를 지원하다. 브로콜리는 다른 짙은 잎이 많은 채소들과 마찬가지로 영양소의 풍부한 공급원이다. 브로콜리는 산화 방지 스트레스와 항암 효과를 가진 페놀 성분이 풍부하다. 그 덕분에, 브로콜리를 먹는 것은 질병, 감염, 그리고 알레르기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다.

 

붉은 배추는 여러 산화 방지제와 함께 비타민 A, C, K를 포함한 많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다. 이 채소의 붉은색은 심장 건강을 증진하고 암을 예방하고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는 산화 방지제의 그룹인 안토시아닌을 포함하고 있다.

 

빨간 피망은 노란색과 녹색 품종보다 더 많은 산화 방지제를 함유하고 있다. 그것들은 특정한 암을 예방하는 능력이 있는 카로티노이드를 함유하고 있다. 피망을 생으로 먹는 것은 몸에 산화 방지제를 제공하는 간단한 방법이다.

 

토마토는 태양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심장 건강을 개선하고 일부 암을 예방하는 것과 관련된 식물 화합물인 리코펜 함량이 높다. 요리된 토마토를 소스로 가공하거나 약간의 식용유와 함께 볶으면 질병을 예방하는 데 리코펜의 양이 증가한다.

 

오크라는 비타민 C, K1, A뿐만 아니라 마그네슘, 엽산, 섬유질과 같은 많은 영양소를 제공한다. 비타민 C와 렉틴이라고 불리는 단백질과 같은 산화 방지제는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할 수 있다. 오크라는 또한 심장과 뇌의 건강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 항염증 효과를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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