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2 (토)

  • 구름많음동두천 22.8℃
  • 흐림강릉 21.5℃
  • 흐림서울 23.5℃
  • 대전 23.7℃
  • 흐림대구 23.6℃
  • 흐림울산 23.4℃
  • 박무광주 23.8℃
  • 흐림부산 23.9℃
  • 구름많음고창 23.7℃
  • 흐림제주 26.5℃
  • 구름많음강화 23.4℃
  • 흐림보은 22.0℃
  • 흐림금산 23.3℃
  • 구름많음강진군 24.3℃
  • 흐림경주시 22.8℃
  • 구름많음거제 23.6℃
기상청 제공

기업

빈패스트 시가총액 148억달러로 세계 4위

 

VF3 조기 입금이 2만 8천 건에 육박한다는 소식이 전해진 후 빈패스트의 VFS 주식은 빠른 속도로 계속 증가해 현재 1개월도 안 돼 200% 가까이 상승했다. 빈패스트의 시가총액은 148억달러로 세계 4위를 기록하고 있다.

 

빈패스트의 VFS 주가는 최근 며칠간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으며, 5월 20일(미국 시간) 장을 마감한 VFS 주가는 6.32달러까지 상승했으며, 이는 연초 이후 현재까지 최고치다.

 

좀 더 넓게 보면, 지난 6세션에서 VFS는 110% 증가했고, 4월 23일 바닥에 비해 VFS는 161% 상승했다. 어제 거래량도 1천90만 주로 이전 기간의 평균보다 몇 배나 많은 거래량을 기록했다.

 

이로써 VF3에 대한 예치금 접수를 공식 발표한 지 불과 2주 만(5월 7일)에 VFS는 가격이 두 배로 뛰었으며, 지난 4월 말 대비 빈패스트 주가는 200% 가까이 상승했다.

 


companiesmarketcap.com 에 따르면, 이러한 인상적인 증가는 빈패스트를 Tesla, Xiaomi, Li Auto에 이어 NIO, Rivian을 제치고 148억달러로 세계에서 4번째로 가치가 높은 전기 자동차 회사가 되었다.

 

긍정적인 정보가 많은 미국의 분석가들은 VFS에 대해 "매수"를 평가하고 있으며, 가까운 시일 내에 목표 가격이 거의 주당 10달러로 증가할 수 있다고 낙관하고 있다.

 

빈패스트의 발표에 따르면 조기 입금을 위해 개통한 지 66시간 만에 VF3 자동차를 구입하기 위한 등록 신청이 27,649건으로 자동차 시장에서 전례 없는 기록을 세웠다. 게다가 주문의 100%는 환불과 양도가 불가능하다.

 

2024년 8월부터 첫 번째 빈패스트 VF 3이 고객에게 인도되고 올해 최소 2만 대가 인도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의 금융 사이트인 The Motley Fool에 따르면, VF 3는 단돈 10,000달러부터 가격이 책정된 자동차 모델이며, 배터리를 완전히 구입할 수 있는 옵션은 약 12,000달러에 불과하다. 이것은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 전기 자동차를 저렴한 가격에 소유할 수 있는 기회이다.

 

한편, 빈패스트가 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는 점도 투자자들에게 자신감을 주고 있다. 최근 빈패스트는 인도에 자동차 공장을 착공했으며, 태국 시장에 공식 출범했고 인도네시아에 연간 5만 대 규모의 공장을 지을 계획이다.


베트남

더보기
Z세대를 위한 패키징 뉴스: 새로운 관점과 활력이 필요
시장 조사와 최신 통계에 따르면 대중은 여전히 ​​매일 모든 유형의 미디어에서 정보 콘텐츠를 강력하게 소비하고 있다. 그러나 데이터에 따르면 전체 인구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공개 집단인 Z세대가 소셜 네트워크에서 상호 작용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Z세대 대중의 잠재 시장을 활용하기 위한 저널리즘의 혁신은 불가피하지만, 콘텐츠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방법이 어려운 문제이다. 관련성 있고 매력적이며 새로운 세대의 대중과 더 잘 상호 작용하는 형식으로 뉴스를 패키지하는 방법이다. Z세대의 공공식별화 Z세대는 정보 기술, 통신 및 미디어, 특히 디지털 미디어의 혁명과 관련된 세대인 디지털 시대(1996년 이후 출생)에서 태어나고 자란 세대로, 정보 사회의 핵심 세대이자 초연결 시대의 1세대이다. Z세대는 태어날 때부터 기술 혁명의 발전에 따라 접근하고 성장해 왔다. Z세대 공공은 정보 사회의 모든 정보 스트림에 접근하고 수신하며 상호 작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공이다. 동시에 언제 어디서나 멀티미디어 콘텐츠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공공이며 플랫폼이나 기술 애플리케이션의 지원을 통해 콘텐츠 선택의 폭이 가장 높다. 멀티미디어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