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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애플 공급업체 위스트론, 하남성에 2,450만달러 신규 공장 계획

주요 애플 공급업체인 대만에 본사를 둔 전자제품 제조업체 위스트론은 베트남 북부 하남성에 있는 새로운 공장에 2,450만 달러를 투자할 것이다.

 

 

천연자원환경부가 발표한 문서에 따르면 빅토리 II로 명명된 이 프로젝트는 동반 III 산업 단지의 4.9 헥타르에 이르며, 위스트론의 자회사인 위스트론 테크놀로지 (베트남) 유한회사가 투자를 진행한다.

 

위스트론은 오는 10월 행정절차를 마치고 11월 기계와 장비를 설치한 뒤 공장을 정식 가동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공장은 연간 13,140톤에 해당하는 300만 개의 LCD 디스플레이, 198톤에 해당하는 19만 8,000개의 방화벽 품목, 103만 개의 도킹 스테이션, 541톤에 해당하는 3만 5,000개의 웹캠을 생산한다.

 

앞서 위스트론은 하남성에 있는 다른 공장 빅토리 I에도 4,500만 달러를 추가 투자하기 위해 투자 등록 증명서를 받았다. 이번 조치로 공장의 총 투자액은 3억 6,390만달러로 증가한다. 위스트론은 2020년 4월에 1단계 공사를 시작하여 2021년 12월에 공장을 가동했고 2단계는 2023년 6월에 착공하여 2025년 4월에 가동할 계획이다.

 

지방 데이터에 따르면 하남의 산업생산지수(IIP)는 5월에 전년 동기 대비 3.25%, 1월부터 5월까지 14.03% 상승했는데 이는 1월부터 5월까지 전국 전체 수치인 6.8%를 앞질렀다. 5개월 동안 성장률이 높은 주요 하위 부문은 전자, 컴퓨터 및 광학 제품 25.92%, 전기 제품 32.78%, 플라스틱 및 플라스틱 제품 26.93% 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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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