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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애플 공급업체 위스트론, 하남성에 2,450만달러 신규 공장 계획

주요 애플 공급업체인 대만에 본사를 둔 전자제품 제조업체 위스트론은 베트남 북부 하남성에 있는 새로운 공장에 2,450만 달러를 투자할 것이다.

 

 

천연자원환경부가 발표한 문서에 따르면 빅토리 II로 명명된 이 프로젝트는 동반 III 산업 단지의 4.9 헥타르에 이르며, 위스트론의 자회사인 위스트론 테크놀로지 (베트남) 유한회사가 투자를 진행한다.

 

위스트론은 오는 10월 행정절차를 마치고 11월 기계와 장비를 설치한 뒤 공장을 정식 가동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공장은 연간 13,140톤에 해당하는 300만 개의 LCD 디스플레이, 198톤에 해당하는 19만 8,000개의 방화벽 품목, 103만 개의 도킹 스테이션, 541톤에 해당하는 3만 5,000개의 웹캠을 생산한다.

 

앞서 위스트론은 하남성에 있는 다른 공장 빅토리 I에도 4,500만 달러를 추가 투자하기 위해 투자 등록 증명서를 받았다. 이번 조치로 공장의 총 투자액은 3억 6,390만달러로 증가한다. 위스트론은 2020년 4월에 1단계 공사를 시작하여 2021년 12월에 공장을 가동했고 2단계는 2023년 6월에 착공하여 2025년 4월에 가동할 계획이다.

 

지방 데이터에 따르면 하남의 산업생산지수(IIP)는 5월에 전년 동기 대비 3.25%, 1월부터 5월까지 14.03% 상승했는데 이는 1월부터 5월까지 전국 전체 수치인 6.8%를 앞질렀다. 5개월 동안 성장률이 높은 주요 하위 부문은 전자, 컴퓨터 및 광학 제품 25.92%, 전기 제품 32.78%, 플라스틱 및 플라스틱 제품 26.93% 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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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소비자 55% 매일 건기식 섭취… ‘올바른 선택’ 자신감은 낮아 허벌라이프, ‘2025 올바른 건강기능식품 섭취 조사’ 발표
추석 명절을 앞두고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구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한국 소비자 10명 중 5명 이상은 매일 건기식을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올바른 제품 선택에 자신이 있다는 응답은 18%에 그쳐 ‘정보 기반 섭취’에 대한 인식 격차가 여전한 것으로 분석됐다. 건강 및 웰니스 뉴트리션 전문 글로벌 기업 허벌라이프가 ‘2025 아시아태평양 올바른 건강기능식품 섭취 설문조사(2025 Asia Pacific Responsible Supplementation Survey)’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한국을 포함해 일본, 호주,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등 아시아태평양 11개국 소비자 9천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설문은 ▲건기식 섭취 빈도 및 동기 ▲제품 선택 기준 ▲신뢰하는 정보 출처 등 건기식 전반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조사했다. 조사에 따르면 국내 소비자의 55%가 건기식을 매일 섭취하고 있으며, 주 1회 이상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비율은 80%에 달했다. 이는 아태지역 평균인 각 43%(매일 섭취)와 73%(주 1회 이상 섭취)를 상회하는 수치로, 섭취 목적은 ▲전반적인 건강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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