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30 (일)

  • 구름많음동두천 26.5℃
  • 구름많음강릉 23.5℃
  • 흐림서울 24.9℃
  • 흐림대전 25.7℃
  • 대구 27.3℃
  • 흐림울산 27.1℃
  • 흐림광주 24.3℃
  • 부산 24.1℃
  • 흐림고창 23.7℃
  • 흐림제주 27.2℃
  • 구름조금강화 23.8℃
  • 흐림보은 24.8℃
  • 구름많음금산 23.8℃
  • 흐림강진군 24.5℃
  • 흐림경주시 28.7℃
  • 흐림거제 23.5℃
기상청 제공

베트남

다음주 팜민찐 총리 한국 방문

 

팜민찐 베트남 총리 부부가 6월 30일부터 7월 3일까지 한국을 공식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한덕수 총리와 총리부인 최아영 여사의 초청으로 이뤄졌다.

 

베트남과 한국은 1992년 12월 22일 수교하였으며, 양국은 2009년 10월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 2022년 12월 포괄적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격상하였다.

 

베트남과 한국은 서로의 중요한 파트너이며 정기적으로 고위급 대표단을 교환하고 많은 안보 및 국방 대화 메커니즘을 유지한다.

 

한국 베트남의 최대 외국인 투자자, 두 번째로 큰 개발 원조 공여국, 세 번째로 큰 노동 및 무역 파트너이다.

 

통계에 따르면 작년 양방향 무역액은 761억달러에 달했다. 올해 첫 4개월 동안 총 수출입은 255억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했다.

 

2024년 4월 기준으로 한국은 베트남에서 9,957개의 프로젝트를 수행했으며 총 등록 자본금은 870억달러가 넘는다. 

 

작년에 약 360만명의 한국인 관광객이 베트남을 방문했고, 50만명이 넘는 베트남 여행객은 한국을 가장 좋아하는 목적지 중 하나로 선택했다. 올해 첫 4개월 동안에만, 160만명의 한국인이 베트남을 방문해 전체 외국인 방문객 수의 25.8%를 차지하며 베트남에 가장 큰 관광 시장이다.


베트남

더보기
삼성생명,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 광고 호응
삼성생명이 6월 초 공개한 신규 광고캠페인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이 유튜브 조회수 870만뷰를 넘어서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삼성생명은 이번 광고를 통해 ‘보험’의 영역을 넘어 시니어 리빙,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의 삶 전반을 행복하게 만들겠다는 의지와 다짐을 담은 것이 좋은 반응을 얻은 비결로 보고 있다. 광고는 이제 막 걸음마를 뗀 아기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아기가 점차 성장하여 청소년기를 지나 가정을 꾸리고 노년의 삶에 접어들기까지 한 사람의 일생을 조명하며, 삼성생명이 고객의 평생과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눈에 띄는 것은 광고의 후반부로 시니어가 된 주인공이 여유로운 실버타운에서 미래 기술을 활용한 헬스케어와 자산관리를 받는 장면은 삼성생명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을 보여준다. 이는 고객의 행복한 일생과 함께하기 위해 업의 영역을 끊임없이 확장하고 혁신을 선도하는 삼성생명의 메시지이자 광고 슬로건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의 의미인 것이다. 광고 제작을 담당한 제일기획은 “삼성생명과 함께 일생을 살아가는 고객의 행복한 삶을 역동적으로 표현했다”며 “기존의 보험광고와는 차별화 되는 세련된 톤앤매너(Tone&Manner)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