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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한국, 베트남과 스마트 농업 협력 확대 주목

농림축산식품부(MAFRA)는 한국의 스마트팜 부문이 첨단 기술 덕분에 동남아 진출을 위한 기반으로 베트남 시장 진출에 더 큰 동기를 부여받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8일 세종시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농림축산식품부(MAFRA)는 호치민시가 7월 16일 주최한 2024년 한-베트남 플러스 파트너십 위크에 한국에서 스마트팜 분야에서 활동하는 15개 기업이 참가해 베트남 파트너들과 함께 105회의 무역 홍보 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양 당사자는 총 269만 달러 규모의 양해각서(MOU) 8건을 체결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베트남 농업계 관계자와 기업인들은 한국의 스마트팜과 관련 기술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한국의 스마트팜 기업 아발브(AVALVE)는 국내에서 달성한 성공과 양국 간 스마트 농업 분야 협력 증진을 위한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발표해 특별한 관심을 끌었다. AVALVE는 2022년 11월 베트남 국립비료시험센터(NCFT)와 스마트 농업 분야 협력에 관한 MOU를 체결한 뒤, 2023년 2월 베트남내 인삼나물 재배를 위한 시범 수직농장을 구축한다.

 

또한, AFFES사는 하노이에 건설된 스마트온실 시범모델로 좋은 반응을 얻은 스마트팜 모델 데모 스마트팜(Demo Smart Farm) 수출을 위해 올해 7월 인도네시아에서 37만달러 규모의 스마트팜 완성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 프로젝트는 해외 유망 시장에 한국의 첨단 스마트 팜 기술을 도입하여 한국 기업이 세계에 제품과 기술을 수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MAFRA는 2022년부터 하노이에 한국형 스마트팜 제품과 기술을 홍보·수출하고 시범 스마트팜을 구축하기 위해 베트남을 동남아시아 수출 대상지로 선정했다. 시범 스마트팜은 환경 제어 시스템을 갖춘 철골 온실농장 모델이다.

 

 

이상민 MAFRA 농식품혁신정책국장은 동남아시아 국가들이 스마트 농업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은 이 기술이 기후 변화와 세계가 직면한 다른 현대적인 도전 과제들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동남아시아 국가들도 스마트 농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관련 기술을 적용하는 데 매우 관심이 있다고 그는 언급했다.

 

이에 따라 MAFRA는 한국 기업의 수출 지원, 비즈니스 네트워크 확대, 기업의 진출 확대를 위한 새로운 모멘텀 창출, 그리고 스마트팜의 동남아 수출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베트남-한국 플러스 파트너십 위크 2024는 스마트 및 환경 친화적 산업, 청정에너지, 스마트 농업 분야에서 양국 간 협력 활동을 촉진하여 향후 공동 경제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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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놀리지] 삼성, 세계 최초 트라이폴드폰 12월 5일 출시…가격 3000달러, 중국·싱가포르 등 한정 시장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 트라이폴드(3단 접이식) 스마트폰을 이르면 12월 초 선보일 전망이다. 고가 전략으로 기술력을 과시하며 애플 폴더블 아이폰 출시를 견제하려는 움직임으로 풀이된다. 포니어라(PhoneArena)는 한국 내 두 소식통을 인용해 삼성의 첫 트라이폴드폰(가칭 갤럭시 G 폴드)이 12월 5일 출시된다고 13일 보도했다. 삼성은 보통 12월 언팩드 행사를 열지 않지만, 이번에는 소규모 런칭 행사로 제품 특징·스펙·가격을 공개할 가능성이 크다. 조선일보에 따르면, 갤럭시 G 폴드는 초기 중국·싱가포르·UAE·한국 등 한정 시장에서만 판매되며, 한국 내 가격은 약 440만 원(3000달러)으로 책정될 전망이다. 삼성의 초기 판매 목표는 2만~3만 대에 불과해 대량 생산보다는 기술 시연 목적이 강하다. 제품은 10월 말 서울 K-테크 쇼케이스에서 공개됐으며, 'G-타입' 디자인을 채택해 내측으로 접히는 구조로 내구성과 품질을 강조했다. 이는 화웨이 메이트 XT의 'S-타입' 외측 접이식과 차별화된다. 다만 시장 출시 전이어서 어느 방식이 우위인지 평가하기는 이르다. 접었을 때 6.5인치 스마트폰 크기, 펼쳤을 때 10인치 태블릿에 해당하며, 한국경제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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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