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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파리 올림픽. 나이키 승리

파리 올림픽은 나이키 웹사이트의 트래픽을 급증시켰고, 스포츠웨어 제품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켰다.

 

분석업체인 시밀러웹(Similarweb)의 자료에 따르면 올림픽 개막 주(7월 26일~8월 1일) 동안 나이키와 푸마 모두 웹사이트 방문이 전주 대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아디다스(Adidas), 호카(Hoka), 온(On)은 감소했다.

 

Nike.com 은 미국 체조선수 시몬 바일스가 7번째 올림픽 금메달을 딴 후인 7월 31일에 2백만 명이 방문했다ㅇ며 그 방문객들 중 86,900명이 구매했다. 아디다스는 532,000명이 방문했고 3,600명이 구매했다.

 

"만약 나이키 후원을 받는 선수들과 팀들이 우승할 때 자사의 제품을 착용한다면, 이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높일 것이다. 나이키는 올림픽 기간 내내 계속해서 이익을 얻을 것이다," 라고 시밀러웹의 분석가 다니엘 리드가 말했다.

 

 

나이키는 이전 행사에 비해 올림픽에 기록적인 금액을 지출했으며, 매출을 회복하고 새로운 경쟁자를 물리치기를 바랐다고 밝혔다. 6월에 최고 재무 책임자인 Matthew Friend는 회사가 신제품 출시와 스포츠 이벤트 광고 푸시를 포함하여 2025 회계연도에 소비자 홍보에 10억달러를 지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그들은 미국 올림픽 및 패럴림픽 팀의 공식 스폰서이다. Nike는 Jordan 4 Retro SE에서 55켤레 올림픽 일렉트릭 팩에 이르기까지 수십 개의 신제품을 출시했습다. 그들은 또한 Alphafly 3와 Pegasus의 새로운 디자인을 출시했다.

 

재판매 사이트 StockX에서 Jordan 4 Retro SE Paris Olympics Wet Cement(소매가 225달러)는 7월 말까지 8,300건 이상의 거래를 기록하여 사이트에서 가장 많이 팔린 올림픽 관련 품목이 되었다.

 

나이키는 세계 최대의 스포츠웨어 제조업체이지만, 사업과 시장 점유율은 최근에 감소했다. GlobalData에 따르면 나이키의 미국 스포츠웨어 시장 점유율은 2023년 34.97%로 작년 35.37%, 2021년 35.4%에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소비자들은 비싼 운동화와 의류를 줄이고, 기본품으로 전환하고 콘서트와 여행과 같은 경험에 대한 지출을 늘리고 있다. 나이키는 또한 Hoka와 On과 같은 신생 기업들과 치열한 경쟁에 직면해 있다.

 

올해 Nike의 신발 판매는 여전히 On, Hoka, Adidas에 뒤처져 있다. StockX의 상품 판매 책임자인 Drew Haines는 "Nike는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브랜드이다. 하지만 올림픽에서 나이키는 정말 승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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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