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기업

파리 올림픽. 나이키 승리

파리 올림픽은 나이키 웹사이트의 트래픽을 급증시켰고, 스포츠웨어 제품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켰다.

 

분석업체인 시밀러웹(Similarweb)의 자료에 따르면 올림픽 개막 주(7월 26일~8월 1일) 동안 나이키와 푸마 모두 웹사이트 방문이 전주 대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아디다스(Adidas), 호카(Hoka), 온(On)은 감소했다.

 

Nike.com 은 미국 체조선수 시몬 바일스가 7번째 올림픽 금메달을 딴 후인 7월 31일에 2백만 명이 방문했다ㅇ며 그 방문객들 중 86,900명이 구매했다. 아디다스는 532,000명이 방문했고 3,600명이 구매했다.

 

"만약 나이키 후원을 받는 선수들과 팀들이 우승할 때 자사의 제품을 착용한다면, 이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높일 것이다. 나이키는 올림픽 기간 내내 계속해서 이익을 얻을 것이다," 라고 시밀러웹의 분석가 다니엘 리드가 말했다.

 

 

나이키는 이전 행사에 비해 올림픽에 기록적인 금액을 지출했으며, 매출을 회복하고 새로운 경쟁자를 물리치기를 바랐다고 밝혔다. 6월에 최고 재무 책임자인 Matthew Friend는 회사가 신제품 출시와 스포츠 이벤트 광고 푸시를 포함하여 2025 회계연도에 소비자 홍보에 10억달러를 지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그들은 미국 올림픽 및 패럴림픽 팀의 공식 스폰서이다. Nike는 Jordan 4 Retro SE에서 55켤레 올림픽 일렉트릭 팩에 이르기까지 수십 개의 신제품을 출시했습다. 그들은 또한 Alphafly 3와 Pegasus의 새로운 디자인을 출시했다.

 

재판매 사이트 StockX에서 Jordan 4 Retro SE Paris Olympics Wet Cement(소매가 225달러)는 7월 말까지 8,300건 이상의 거래를 기록하여 사이트에서 가장 많이 팔린 올림픽 관련 품목이 되었다.

 

나이키는 세계 최대의 스포츠웨어 제조업체이지만, 사업과 시장 점유율은 최근에 감소했다. GlobalData에 따르면 나이키의 미국 스포츠웨어 시장 점유율은 2023년 34.97%로 작년 35.37%, 2021년 35.4%에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소비자들은 비싼 운동화와 의류를 줄이고, 기본품으로 전환하고 콘서트와 여행과 같은 경험에 대한 지출을 늘리고 있다. 나이키는 또한 Hoka와 On과 같은 신생 기업들과 치열한 경쟁에 직면해 있다.

 

올해 Nike의 신발 판매는 여전히 On, Hoka, Adidas에 뒤처져 있다. StockX의 상품 판매 책임자인 Drew Haines는 "Nike는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브랜드이다. 하지만 올림픽에서 나이키는 정말 승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