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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ESG는 베트남 기업의 비즈니스 성공의 열쇠

베트남 기업의 사업 성공을 유지하기 위해 ESG 전략 실행이 필요한 이유 5가지...

델타 웨스트(https://www.deltawestgroup.com/)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수출 의존도가 높은 국가인 베트남은 세계 시장이 점점 더 지속 가능성을 우선시하면서 중추적인 순간에 직면해 있다. 이러한 보호무역주의와 엄격한 지속가능성 기준으로의 전환은 우리 경제의 주요 부문에 중대한 도전을 제기한다.

 

 

특히, 기업 운영을 위한 환경, 사회, 지배구조 기준을 포함하는 프레임워크인 ESG를 구현하는 것이 베트남 기업의 비즈니스 운영 성공의 핵심으로 파악되고 있다.

 

보고서는 수출 중심 산업에서 사회 및 거버넌스 요인이 더 일반적으로 적용되지만, 지속 가능성과 기후 변화를 다루는 요인이 이제 미래의 추세가 되고 있다고 지적한다.

 

베트남 기업의 비즈니스 성공을 유지하기 위해 ESG 전략을 수행해야 하는 이유는 5가지이다.

 

첫째, 글로벌 표준을 충족하고 시장 접근성을 유지하도록 개발한다.

 

수출 경제인 베트남은 유럽 연합(EU)에 크게 의존합니다. EU는 현재 베트남 수출의 16%를 차지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베트남 제품 수입국이다. 2023년 상위 10대 수출 중 상당수가 2050년까지 기후 중립을 달성하기 위한 포괄적인 정책 이니셔티브인 EU 그린 딜의 영향을 받는다.

 

예를 들어, 협정의 일부인 공통 어업 정책은 전체 식품 가치 사슬의 지속 가능한 정비를 요구한다. 베트남 해산물 산업은 EU 규정을 충족하기 위해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지속 가능한 양식 및 물 사용 시스템을 개발해야 하며 식품 안전 및 동물 복지 요구 사항을 엄격히 준수해야 한다.

 

마찬가지로 탄소 국경 조정 메커니즘(CBAM)은 철강 및 철 수출업체가 EU 탄소 배출 표준을 준수하거나 탄소 가격 또는 CBAM 세금에 직면하도록 요구한다. 경쟁력을 유지하려면 베트남 수출업체가 지속 가능성 변환 전략을 시급히 구현해야 한다. 지속 가능성을 장려하는 시장에서 미래를 확보하려면 이러한 변화를 수용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둘째, 브랜드 이미지와 평판을 제고한다.

 

ESG 공약을 채택한 기업은 고객을 유치하고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대중적 이미지와 평판을 제고한다. 소비자는 점점 더 자신의 구매에 따른 윤리적 영향을 인식하고 우려한다.

 

보고서는 제조업 분야에서 6년 연속 베트남 10대 지속가능개발 기업에 오른 브랜드 비나밀크의 베트남 ESG 이행 사례를 전형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비나밀크의 ESG 표준 구현 노력은 회사의 ESG 점수가 업계 평균 및 VN100 평균보다 높은 수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최근, 베트남의 대표적인 유제품 회사인 비나밀크는 지속 가능성 인식 가치 2억5300만달러를 달성하며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글로벌 톱 5 기업 중 하나로 인정받았다. 비나밀크는 동남아시아 기업 중 유일하게 이 권위 있는 톱 5에 진입했다.

 

셋째, 상당한 비용 절감 

 

ESG 이니셔티브는 또한 비용을 상당히 절감할 수 있으며, 특히 원자재, 물, 탄소와 관련된 비용을 포함하여 운영 비용 상승을 경감할 수 있이다. 예를 들어, Than Thanh Cong-Bien Hoa는 순환을 위해 350°C에서 380°C의 냉각수인 Cooling Tower 시스템을 구현하여 외부 공급업체로부터 약 73%의 수도 비용을 절약했다. "전반적으로, 우리의 추정치는 기업을 위한 탈탄소화 경로를 개발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순 배출량 제로에 도달하는 데 필요한 수단의 약 3분의 1에서 2분의 1을 포함한다는 것을 시사한다."라고 보고서는 지적한다.

 

넷째, 직원을 유치하고 유지한다.

 

강력한 ESG 공약은 고용주로서 회사의 매력을 높여 더욱 참여적이고 동기를 부여하는 인력을 만든다. 그러나 PwC의 2022년 아시아 태평양 인력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 지역 근로자들 사이에서 불만이 커지고 있으며, 73%가 회사의 환경적 영향을 줄이기 위한 노력에 대한 지원을 받지 못한다고 느꼈다. 이는 회사가 ESG 정책을 채택할 뿐만 아니라 효과적으로 실행하고 직원에게 노력을 명확하게 전달해야 할 시급한 필요성을 강조한다.

 

다섯째, 투자자 신뢰 증가.

 

투자자들은 점점 더 ESG 요인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으며, 약 80%가 투자 결정에서 이를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약 50%가 ESG 문제에 대해 조치를 취하지 않는 회사에서 투자를 철회할 의향이 있다. 따라서 ESG 기대치에 부합하는 회사는 더 많은 투자를 유치하고 투자자 신뢰를 유지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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