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2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산업

베트남은 나이키 제품 1위 생산국

미국 스포츠 신발 및 의류 회사의 2024 회계연도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은 2 회계연도 연속 나이키 1위 생산 국가였다.

 

나이키의 계약 제조업체들은 11개국에서 96개의 완제품 신발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나이키 브랜드 신발 전체의 50%는 베트남이 차지했고, 그 뒤를 중국과 인도네시아가 각각 27%와 18%로 뒤를 이었다. 베트남의 비중은 2023 회계연도와 변동이 없다고 보고서는 밝혔다.


 


의류의 경우 나이키의 계약 제조업체가 31개국에서 291개의 완제품 공장을 운영했다. 베트남의 공장 생산 비중은 28%로 전체 국가 중 가장 높았다. 나이키의 다른 주요 의류 제조업체는 중국과 캄보디아로 각각 16%와 15%를 기록했다. 베트남의 수치는 2023 회계연도의 29%에서 하락했다.

 

베트남은 또한 2023년 독일 스포츠 의류 및 신발 회사의 총 생산량의 38%를 차지하며 아디다스 신발의 최대 공급국으로 돌아왔다. 이는 전년의 32%에서 증가한 수치다.

 

베트남은 아디다스 신발 최대 생산국

 

신발과 의류는 베트남의 주요 수출품이다. 2024년 1월부터 7월까지 베트남의 총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7% 증가한 2,269억 8,000만 달러로 1월부터 6월까지 14.5% 증가했다.

 

신발은 129억 2천만 달러로 전년 대비 10.1% 증가했다. 전자, 컴퓨터 및 부품, 전화 및 부품, 기계 및 장비, 의류에 이어 5번째로 큰 금액이다. 의류는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한 198.7억 달러로 4위를 차지했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