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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삼성, 노키아 모바일 네트워크 인프라 사업부 인수 희망

삼성은 노키아의 중요한 이동통신망 인프라 사업을 인수하기 위해 100억 달러를 투입할 용의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노키아는 최근 몇 년간 에릭슨, 화웨이 등과 경쟁하느라 애를 먹었지만, 이동통신망 인프라 분야에서는 여전히 주요 업체로 남아 있다. 삼성도 자체 무선접속네트워크(RAN) 사업부를 두고 있지만, 지난해 시장 점유율이 약 6.1%로 상대적으로 작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삼성은 입지 강화를 위해 노키아 사업 인수에 열을 올리고 있다. 삼성은 이번 계약을 위해 100억 달러 규모를 제시했으며 핀란드의 동의를 기다리고 있다. 성공하면 삼성은 시장 점유율 25.6%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랜 공급업체가 될 것이다.

 

노키아는 유닛의 일부 또는 전부를 매각하는 것부터 분사 또는 경쟁사와의 합병까지 여러 시나리오를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화웨이와 경쟁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기 때문에 옵션을 고려할 수밖에 없다. 2024년 2분기 영업이익은 5G 통신 장비에 대한 수요 약세로 인해 32% 감소했다.

 

삼성은 이미 4G 및 5G 기지국, 칩셋, 장치, 라디오 및 모바일 네트워크를 위한 핵심 부품을 만들고 있으므로 이 분야에서 새로운 회사가 아니다. 삼성은 캐나다의 텔러스, 독일의 O2, 인도의 릴라이언스 지오, 일본의 KDDI 및 NTT DoCoMo, 미국의 디시 및 버라이즌, 영국의 보다폰 등 전 세계에 여러 통신사에 공급을 하고 있다.

-베트남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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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