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30 (토)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산업

[섬유의류] 대만 원단 공급업체 파이호, 베트남 투자 규모 4억 달러로 상향 조정

대만에 본사를 둔 의류 소재 회사 파이호(Paiho)가 설립한 파이홍 베트남(Paihong Vietnam Co.)은 베트남 남부의 제조 허브인 빈즈엉에 대한 투자를 4억 달러로 늘렸다.

 

파이호 베트남은 목요일에 2021~2030년 베트남의 마스터플랜을 발표하는 투자 촉진 컨퍼런스의 일환으로 원단 생산에 대한 투자에 대한 원칙적인 승인을 받았다. 새로운 투자 금액은 명시되지 않았다.

 


행사에서 빈즈엉 당국은 다른 해외 직접 투자(FDI) 프로젝트에도 유사한 인증서를 부여했다.

 

여기에는 철강, 알루미늄 및 철 생산에 싱가포르가 투자한 디매그 정밀 기술 베트남 유한회사의 1억 2천만 달러 프로젝트, 창고, 공장 및 사무실 개발에 싱가포르가 투자한 셈브코프 인프라 서비스 빈즈엉 유한회사의 5,150만 달러 프로젝트, 자전거 부품 생산에 대만이 투자한 테크트로 테크놀로지 코퍼레이션의 3,800만 달러 프로젝트가 포함된다.

 

또한, 현지 정부는 도시 건설 및 내륙 컨테이너 창고(ICD) 부문에 현지 기업이 7억 4,800만 달러 상당의 투자를 원칙적으로 승인했

다.

기획투자부 자료에 따르면 빈즈엉성은 베트남에서 세 번째로 큰 FDI 허브로, 지금까지 4,345개의 유효 프로젝트와 총 등록 자본금이 418억 3,000만 달러에 달한다. 이는 호치민시(581억 5,000만 달러)와 하노이(436억 2,000만 달러)에 이어 3위이다.

 

올해 첫 8개월 동안 빈즈엉성은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한 13억 6,000만 달러로 7번째로 큰 FDI 수혜자이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