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턴트의 제안에 따르면 남북 고속철도 노선은 길이 1,541km의 20개 성과 도시를 통과하며 23개 여객역과 5개 화물역이 들어설 예정이다.
TEDI-TRICC-TEDIS 컨설팅 컨소시엄은 20개 성과 도시를 통과하는 23개의 여객 역을 제안했으며, 각 성은 하나의 여객 역을 보유하게 된다. 하틴성에만 하띤성과 붕앙, 빈딘성에는 봉손성과 디에우짜, 빈투안성에는 판리와 무옹만 등 두 개의 역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 노선에는 5개의 화물 역이 있다: 응옥호이, 붕앙, 쭈라이, 반퐁, 짬봄이 필요할 때 화물 운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중 응옥호이와 붕앙은 여객 및 화물 역이다. 따라서 전체 노선을 고려할 때 역은 모두 26개이다.
이 프로젝트는 하노이시 탄찌 지구 리엔닌과 응옥호이 지역의 응옥호이 역(승객과 화물 모두 제공)에서 시작한다. 컨설턴트는 도시 철도 1호선 하노이 역까지 열차를 운행하는 옵션을 고려하고 있다.
푸리 역은 남북 고속도로 동쪽의 리엠 투옌 교차로 근처에 있는 푸리시 리엠 투옌 및 리엠 티엣 커뮤니티에 위치한다.
남딘 역은 현재 철도 노선의 당사 역 근처 미록 지구 미훙 코뮌에 위치한다.
닌빈 역은 현재 철도 노선의 마이손 교차로에서 동쪽으로 약 1킬로미터, 닌빈 도심과 닌빈 역에서 남쪽으로 7.5킬로미터 떨어진 옌모 구 칸트옹 코뮌에 위치한다.
탄호아역은 탄호아시 서쪽의 동딴 및 동린 코뮌에 위치한다.
빈 역은 응에안 흥응우옌 구 흥따이 코뮌에 위치하며, 고속도로와 현재 빈시 우회도로 사이의 범위 내에 있다.
하띤 역은 하띤시 서쪽의 탁하 지구 탁다이 코뮌에 위치해 있으며, 중앙으로 연결되는 함응이 도로에 있다. 하띤성에는 또한 끼안 우회도로 근처의 끼호아 코뮌에 붕앙 여객 및 화물 스테이션이 위치한다.
동호이역은 꽝빈성 동호이시 응이아닌코뮌에 위치해 있으며, 동호이 도심에서 남서쪽으로 약 4.5km 떨어져 있다.
동하역은 동하시 서쪽 꽝찌성 동하시 동루옹구에 위치한다.
후에 기차역은 투아티엔후에 주 푸방 지구 푸미 코뮌에 위치한다.
다낭역은 다낭시 호아방 지구 호아손 코뮌에 위치하며, 바나-수오이 도로와 남북 고속도로가 교차하는 북쪽 지역이다.
꽝남에 있는 땀끼 역은 땀끼시 쯔엉쑤언구에 위치해 있으며, 땀끼시 우회도로 근처에 있다. 또한 성에는 땀힙 코뮌과 누이탄구 땀미따이 코뮌의 국경 지역에 쭈라이 화물 스테이션이 있다. 이 역은 쭈라이 공항, 끼하 및 둥꾸앗 항구와의 연결된다.
꽝아이역은 도시 서부 지역의 꽝아이시 꽝푸구와 투응아이구 응이아끼 코뮌에 위치한다.
빈딘성의 봉손 역은 호아이딴 코뮌과 호아이온 지역 봉손 타운에 위치한다. 이 지방에는 뚜이푸옥 지역의 푸옥 안 코뮌에 위치한 디에우찌 역도 있다.
푸옌성의 뚜이호아 역은 공항에서 서쪽으로 약 4.2km 떨어진 동호아 시 호아탄 코뮌에 위치해 있다.
칸호아성의 디엔칸 역은 나짱 도심에서 서쪽으로 약 11km 떨어진 27C번 국도 근처 디엔칸 지구 디엔탄 코뮌에 위치해 있다. 또한 반퐁 경제구역의 개발 방향과 동기화 및 적합성을 보장하기 위해 닌호아 시의 닌안 코뮌에 반퐁 화물 스테이션이 있다.
탑짬역은 닌투안성 판랑시 푸옥미 지구에 위치해 있으며, 27번 국도 교차로 근처에 있다.
판리 역은 판리꾸아 타운의 중심에서 약 5km 떨어진 빈투안성 박빈 구 판호아 코뮌에 위치해 있다. 이 지방에는 또한 함투안남 구 무옹만 코뮌에 위치한 무옹만 역이 있으며, 현재 무옹만 역에서 약 0.4km 떨어졌으며 판 티엣 시 중심에서 약 13.2km 떨어진 곳이다.
동나이성에는 화물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짬봄 화물 스테이션과 롱탄 지역 빈손 코뮌의 공항 중앙 지역에 롱탄 역이 위치한다.
노선의 끝은 호치민시 투득시 안푸에 위치한 투티엠 역이다.
컨설턴트에 따르면 역 간 거리는 최소 약 30km의 거리를 보장한다. 각 열차의 일정에 따라 배정되지만 모든 열차가 모든 역에 정차하는 것은 아니다.
고속철도 노선과 역의 위치는 지역의 현황과 개발 계획에 적합한 것으로 연구되고 있다. 역은 지역의 경제적, 정치적 중심지에 위치하여 도시 중심부에 접근하고 있으며, 계획 지역은 토지 자원을 활용하여 새로운 개발 공간을 창출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하노이에서 호치민까지 현재 인구 50만 명 이상의 도시 지역은 특별 도시 2곳, 유형 1 도시 17곳 등 19곳으로 대중교통 시스템과의 좋은 연결성과 효과적인 인프라 활용을 보장하고 있다.
교통부가 제안한 남북 고속철도 사업은 총 673억 4,000만 달러의 예비 투자금과 복선, 1,435mm 게이지, 전기화, 설계 속도 350km/h, 적재 용량 22.5톤/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