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1 (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부동산

바리아 붕따우 성, 산업단지 입주율 68%에 육박

바리아붕따우 성에는 현재 17개의 산업단지가 있으며, 이중 14개는 이미 운영 중이다. 성의 산업단지 관리위원회 보고서에 따르면, 운영 산업단지(14개 산업단지) 입주율은 67.65%에 달했으며, 이 중 4개 단지는 100% 입주가 완료되었다.

 

현재 성에는 17개의 산업단지가 있으며, 이중 14개의 산업단지가 이미 운영 중이다. 입주율이 높은 산업단지로는 푸미 I 산업단지, 미쑤언 A 산업단지, 미쑤언 A2 산업단지(푸미타운), 다박 산업단지(짜우득 지구) 등이 있다. 그 외에도 동쑤엔 산업단지(99.31%), 미쑤언 B1 - 코낙 산업단지(97.57%), 미쑤언 B1 - 티엔흥 산업단지(80%) 등 입주율이 상당히 높은 다른 산업단지도 있다. 

 

 

2024년 초 성의 산업단지 입주율은 인프라 건설이 완료된 전체 13개 산업단지의 66.63%에 불과다. 현재까지 이 수치는 전체 14개 산업단지의 67.65%에 달한다. 연초부터 9월 말까지 산업단지관리위원회는 총 등록 자본금이 23억 5,700만 달러에 해당하는 41개 프로젝트에 대해 투자등록증을 새로 발급했다. 이중 32개 프로젝트는 총 등록 투자 자본금이 16억 7,400만 달러인 프로젝트, 9개 프로젝트는 총 등록 투자 자본금이 16조 4,830억 동인 국내 투자 프로젝트이다.

 

지금까지 성 내 산업단지에는 606건의 유효 투자 프로젝트가 있으며, 이중 291건은 국내 투자 프로젝트, 315건은 외국 투자 프로젝트이다.

 

바리아붕따우는 자연적, 사회적 이점과 강력한 투자를 받은 지역 간 운송 시스템을 통해 산업단지에서 많은 대규모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많은 분야에서 많은 대규모 투자자를 유치하고 있다. 큰 발전 잠재력에도 불구하고 성의 일관된 정책은 여전히 기술 함량이 높은 선별적 프로젝트를 유치하고 가치를 부여하는 동시에 환경을 보호하여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개발이라는 목표를 확고히 추구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미국, 중국 내 반도체 생산 제한 조치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 하락
미국 정부가 중국 내 반도체 공장에 대한 미국산 반도체 제조 장비 확보를 허용했던 허가를 취소하면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가 월요일 하락했다. 이 조치는 120일 후 발효될 예정이다. 분석가들은 삼성전자 DRAM 생산량의 3분의 1 이상이 중국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SK하이닉스 DRAM 및 NAND 생산량의 30~40%가 중국에서 생산된다고 추산한다. 삼성전자 주가는 오전 거래에서 2.3%, SK하이닉스 주가는 4.4% 하락했다. 이는 코스피 지수가 0.7% 하락한 것과 대조적이다. 두 반도체 회사는 지금까지 미국이 중국에 대한 반도체 수출에 부과한 광범위한 제한 조치에 대한 예외 조치의 혜택을 누려왔다. SK하이닉스는 이러한 조치에 대해 한국 및 미국 정부와 긴밀한 소통을 유지하고 사업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은 언급을 거부했다. NH투자증권 류영호 선임 애널리스트는 단기적인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그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중국에서는 현상 유지를 유지하면서 한국을 중심으로 신규 생산 라인과 공정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른 칩 조립 및 제품 공급업체들의 주가도 영향을 받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