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은 올해 상반기 베트남에서 1조830억동(4천260만달러)의 영업 이익을 올렸으며, 이는 회사 재무제표에 따르면 전년 대비 14.8% 증가한 수치다.
9개월 동안 오리온의 베트남 매출은 전년 대비 7.9% 증가한 6조2530억동(2억4570만달러)을 기록했다.
판매, 일반 및 관리(SG&A) 비용과 관련하여 급여는 매출의 9.4%에 해당하며, 5870억동으로 전년 대비 4.7% 증가했으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영업 이익은 증가했지만, 세후 이익은 전년 대비 1.2% 감소한 9천900억동(3천890만달러)을 기록했다.
베트남에서 파이는 9개월 동안 오리온의 매출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했으며, 2조3030억동(9050만달러), 총 매출의 40.8%를 차지했다. 다른 주요 상품으로는 2조2290억동(39.5%)의 스낵과 5900억동(10.4%)의 비스킷이 있다. 다른 제품은 젤리 캔디, 데어리 문 파이, 선물 세트가 있다.
오리온은 또한 베트남 시장에서 6.9% 증가한 5조6480억동(2억2190만달러)의 매출을 올렸고, 주로 이란, 사우디 아라비아, 몽골로의 상품 수출에서 19.2% 증가한 6050억동을 벌었다고 밝혔다.
그 결과, 매출에서 베트남은 오리온의 3번째로 큰 시장이 되었으며 전체의 15%를 차지했다. 가장 큰 두 시장은 한국(36%)과 중국(41%)이다. 오리온은 1997년 호치민시에 대표 사무실을 두고 베트남에 진출했다. 2016년에는 남부 빈즈엉성에 공장을 열었고 3년 후에는 북부 박닌성에 공장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