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패스트는 2024년 12월 베트남 시장에서 20,000대 이상의 차량을 인도하여 국내 자동차 시장 역사상 전례 없는 판매를 달성했으며, 베트남에서만 연간 총 차량 인도 대수가 87,000대를 넘어섰다고 발표했다. 뛰어난 기록으로 빈패스트는 공식적으로 판매 목표를 초과했다.
2024년 12월 빈패스트가 고객에게 인도한 차량 대수는 베트남 시장에서 다른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가 연간 판매한 차량 대수보다 더 높은 모든 판매 기록을 경신했다.
위의 결과는 대부분 모델의 꾸준한 판매 성장 덕분에 달성되었다. 특히 VF 5는 제품군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모델이며, 2024년 국내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모델이기도 하다.
특히, 2024년 12월 빈패스트는 4,900대 이상의 VF 5 차량을 인도하여 연간 총 32,000대 이상의 차량을 인도했다. VF 5에 이어 VF 3가 2024년 12월에 8,800대 이상의 차량을 인도하여 5개월 만에 누적 25,000대 이상의 차량을 인도했다. 또한 12월에는 VF 6 차량 라인도 강력한 판매 성장을 기록하여 2,700대 이상의 차량을 인도했다.
2024년 말까지 V빈패스트는 베트남 시장에서만 모든 유형의 전기 자동차를 총 87,000대 이상 판매하여 글로벌 차량 인도 목표를 크게 초과했다.
빈패스트는 개인 고객을 위한 무료 배터리 충전 정책을 2027년 6월 30일까지 연장하고, 감정 및 사고 처리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7개 주요 보험 파트너와 협력 계약을 체결하며,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로 뗏 선물을 증정하는 등 고객과 동행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발표했다.
최근 빈패스트는 운송 서비스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그린 모델 4종을 출시하며 향후 몇 달 내에 폭발적인 매출을 창출할 것을 약속하며 장기적으로 시장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2024년 11월, 빈패스트는 주요 주주인 빈그룹과 억만장자 팜낫브엉으로부터 2026년까지 총 34억달러 규모의 보조금 및 대출을 통한 새로운 재정 지원을 발표했다.경영진은 2025년에는 총이익률, 2026년에는 EBITDA에서 손익분기점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한다.
닛케이 아시아에 따르면 빈패스트는 올해 전 세계 생산량을 두 배로 늘릴 계획이지만 시장 수요 둔화와 점점 더 치열해지는 가격 경쟁으로 인해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빈패스트는 하띤성에 두 번째 공장을 건설하고 있다.공장은 올해 7월에 가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첫 번째 단계에서는 연간 30만대의 전기 자동차를 생산할 수 있다.
빈그룹의 부사장인 응우옌비엣꽝은 작년 12월 공장 기공식에서 빈패스트가 강력한 성장기에 접어들기 위한 중요한 단계라고 말했다.
빈패스트는 인도네시아와 인도에 새로운 공장을 설립하여 생산 능력을 확장하고 있다. 하띤 공장을 포함한 세 공장 모두 반제품 부품을 조립할 예정이다.
이 세 개의 새로운 시설은 빈패스트의 연간 생산량에 40만대의 차량을 추가하여 총 생산량을 70만대로 늘릴 계획이다. 하띤 공장은 결국 60만대로 생산량을 늘릴 계획이다. 또한 2028년까지 미국에 15만대의 차량을 생산할 수 있는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다.
완공되면 빈패스트는 전 세계 5개 공장에서 연간 약 100만대의 차량을 생산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