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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나기홍 삼성 전 인사 책임자 , 다음 달부터 삼성 베트남을 이끌 에정

삼성 베트남의 부사장이자 전 삼성전자 인사부장이었던 나기홍이 2월부터 최주호 사장의 뒤를 이어 삼성 베트남의 CEO로 취임한다.

 

최주호 대표는 설 연휴(Tet)를 앞두고 목요일 빈푹성 당국과의 회의에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그는 또한 북부 지방의 약 50개 삼성 공급업체에 대한 빈푹의 지원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삼성은 지금까지 베트남에 약 230억 달러를 투자했으며 베트남에서 가장 큰 외국인 투자자이다. 공급업체를 제외한 삼성의 베트남 네트워크에는 6개의 주요 공장, 1개의 연구개발(R&D) 시설, 1개의 판매 법인이 있으며 약 9만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삼성은 베트남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베트남에 더 많은 투자를 하며, 양질의 인력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최주호 사장은 말했다. 그는 2018년 12월부터 삼성 베트남을 이끌어 왔다.

 

이에 대해 빈푹의 쩐두이동 회장은 빈푹성이 삼성 공급업체들을 계속 지원할 것이라고 확인했다. 그는 삼성과 공급업체들에게 빈푹에 특히 인력 양성에 더 많은 투자를 할 것을 촉구했다.

 

삼성 베트남은 6개의 생산 시설과 1개의 R&D 센터를 소유하고 있다. 주요 시설로는 삼성전자 베트남 타이응우옌(SEVT)과 타이응우옌성 삼성전기, 박닌성 삼성디스플레이 베트남(SDV)과 삼성전자 베트남(SEV) 및 삼성SDI 베트남, 호치민시 삼성전자 HCMC CE 콤플렉스(SEHC)가 있다.

 

박닌성 삼성 공장은 2024년 전년 대비 10% 감소한 314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타이응우옌성 삼성 공장은 2024년 총 263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는데, 이는 5% 증가한 수치다.

 

삼성 베트남 최주호 CEO 임기 마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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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