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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연예

일본 이온, 베타 미디어와 베트남 영화 사업 진출

일본 소매업체 이온 그룹의 자회사인 이온 엔터테인먼트는 올해 베트남에 첫 영화관을 오픈할 예정이며, 현지 기업 베타 미디어와의 합작 투자를 통해 베트남 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있다.

 


닛케이 아시아에 따르면, 이온 엔터테이먼트는 향후 10년간 200억~300억 엔(1억3400만~2억 달러)을 투자할 계획으로 베트남에서 첫 영화관을 3년 내에 수익성 있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첫 번째 영화관은 베트남 남부, 잠재적으로 호치민시에 위치할 것으로 예상되며, 일본의 일반적인 이온 엔터테인먼트 시설보다 더 큰 4,000-5,000 평방미터에 이를 것이다.

 

일본 측은 2030년까지 영화관 수를 21개로 확대하고, 일부는 쇼핑몰 외부에 위치하며, 쇼핑몰 내 영화관은 이온 몰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베트남이 이온 엔터테인먼트의 첫 해외 시장을 대표한다고 말했다. 일본 시장이 성숙하고 더 많은 극장을 위한 공간이 거의 남지 않아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배급사를 찾기 위해 해외로 진출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베트남의 인구 1억 명 이상의 영화관은 현재 상대적으로 적다. 베트남 영화 배급 협회에 따르면 2023년 말 기준으로 약 1,100개의 영화관과 6,000개 이상의 상영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로 호치민시와 하노이에 집중되어 있다.

 

베트남에서 12개의 쇼핑 센터를 운영하는 이온몰은 슈퍼마켓, 식음료, 렌탈 공간, 이벤트, 영화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하루 70억 동(273,064달러) 이상의 매출과 20억 동의 총 이익을 보고하고 있다.

 

1991년에 설립된 이온 엔터테인먼트는 일본 영화 전시, 배급, 방송 부문에서 96개의 영화관을 운영하는 저명한 기업이다. 회사는 기존 시설을 개선하고 소규모 영화관을 개관하기 위해 매년 약 30억 엔(2천만 달러)을 투자하고 있다.

 

2024년 8월, 이온 엔터테인먼트와 베타 미디어는 고품질의 프리미엄 영화관 체인을 개발하고 운영하기 위한 합작사 설립을 공식 발표했다. 또한 베트남에서 영화 제작에 투자하고 베트남, 일본, 국제 영화를 배급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2035년까지 두 회사는 이온 베타 시네마 브랜드로 전국에 50개 이상의 영화관 단지를 설립하여 베트남 영화계에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베타 그룹 생태계의 일부인 베타 미디어는 2014년 기업가 부이꽝민(샥민 베타)이 중급 영화관 개발에 주력하여 설립한 회사이다. 현재 베타 미디어는 20개의 영화관 단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베트남 영화 시장에서 CGV, 롯데시네마, 갤럭시에 이어 네 번째 규모로 기존 업체들과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베트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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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베트남, 호치민시 가전 공장 부가가치세 환급 신청
나기홍 삼성 베트남 사장은 ​​목요일 응우옌반탕 재무부 장관과의 실무 회의에서 호치민시에 위치한 삼성전자 호치민시 가전 복합단지(SEHC)의 부가가치세(VAT) 환급 문제를 제기했다. 나기홍 사장과 탕 재무부 장관은 하노이에서 열린 회의에서 박닌성, 타이응우옌성, 그리고 호치민시에서 진행되는 삼성의 프로젝트에 대한 추가 법인세(CIT) 인센티브 관련 사항도 논의했다. 탕 장관은 베트남 재무부가 해당 지역에서 진행되는 삼성 프로젝트에 대한 법인세 인센티브 계획을 관할 당국에 보고했으며, 이 안건이 검토 및 결정을 위해 국회에 제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탕 장관은 한국이 베트남의 가장 중요한 파트너 중 하나이며, 베트남 최대 외국인 투자국이자 동남아시아 국가에 두 번째로 큰 공적개발원조(ODA) 제공국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은 베트남 최대 외국인 투자국으로, 약 10만 명의 베트남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다. 탕 장관은 다른 FDI 기업들과 함께, 삼성은 베트남의 사회경제적 발전을 촉진하고 코로나19 팬데믹 극복 노력을 지원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해왔다고 강조했다. 베트남의 거시경제 전망에 대해 브리핑한 탕 장관은 2025년 최소 8% 성장, 2026년부터

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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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슈코, T우주 전용상품 ‘T우주패스 FREE 위드 바이슈코’ 출시
청담글로벌의 자회사인 바이슈코(대표 김희은)가 SK텔레콤과 제휴를 맺고 ‘T우주’ 전용 상품 ‘T우주패스 FREE 위드 바이슈코’(월 구독료 0원)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T우주는 SK텔레콤이 운영하는 통합 구독 플랫폼으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와 음악·쇼핑 등 다양한 분야의 구독서비스를 하나의 요금제로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T우주 앱 설치 시 0원에 ‘T우주 패스 FREE’ 이용이 가능하며, 통신사가 다르더라도 누구나 가입 및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바이슈코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직구몰을 운영하는 회사로, 해외의 뛰어난 뷰티 브랜드 제품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바이슈코가 T우주에 입점함에 따라 바이슈코에서 제공하는 할인쿠폰을 통해 T우주에서 간편하게 해외 뷰티 브랜드 제품을 접할 기회를 증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희은 바이슈코 대표는 “T우주 입점을 통해 새로운 고객을 창출할 수 있고, 확장된 고객층에게는 뛰어난 해외 뷰티 브랜드 제품을 제공할 기회가 증대할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증대와 그 고객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순환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바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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