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술 회사 Yango Ads(https://yango-ads.com/)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은 신흥 시장 관광객에게 점점 더 매력적인 국가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으며, 특히 해변 관광 분야에서 인기 있는 여행지로 부상하고 있다.
러시아, 카자흐스탄, 벨라루스, 조지아 등 동유럽 국가와 독립국가연합(CIS) 등 신흥 경제국에서 온 여행객이 베트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들 나라의 관광객의 유입은 베트남 해변 관광 산업의 변혁, 수익 증대, 그리고 새로운 시장으로의 확장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보고서는 이러한 여행객이 일반적으로 젊고 야심 찬 사람들이며, 25~34세가 27.5%, 35~44세가 36.2%를 차지한다고 강조한다. 이들은 새로운 여행지를 탐험하고 싶어 하며 높은 소비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이들 중 거의 절반이 월 500달러에서 1,000달러 사이의 소득을 올리고 있으며, 90%는 여행당 1,000달러에서 3,000달러 사이의 지출을 할 의향이 있어, 저렴한 여행 서비스와 고급 여행 서비스 모두에 대한 높은 잠재력을 보여준다.
여행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으로는 기후(58.6%), 여행 비용(44%), 편리한 항공편 연결(32%), 문화 명소, 비자 신청의 용이성 등이 있다. 이러한 데이터는 베트남에 유망한 기회가 있음을 보여준다.
설문 응답자의 50.4%가 여름을 선호하는 만큼, 나짱, 푸꾸옥, 다낭과 같은 베트남의 해안 여행지는 관광 캠페인의 이상적인 중심지가 되고 있다.
한편, 겨울 관광은 부유층 여행객(28.6%)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가 연중 온화한 베트남 남부 지역으로 비수기 여행을 떠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방문객 대다수는 해변 휴가(80%)를 선호하며, 그 다음으로 자연 휴양지(46%)와 문화 투어(43.2%)가 선호하여 베트남의 매력을 더욱 강화한다.
이러한 관광객의 절반은 가족과 함께 여행하고 61.8%는 최대 2주까지 체류하는 것으로 나타나, 베트남은 다양한 취향을 충족하면서도 가성비가 뛰어난 여행지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