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지난 11개월 동안 7개 제품이 각각 100억 달러 이상 수출했으며, 이는 베트남 전체 수출의 66.5%를 차지했다. -베트남소리
베트남의 벤치마크 VN-지수는 화요일 세 세션 동안 7주 최고치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보인 후 0.14% 하락한 1,272.07포인트를 기록했다. 지수는 전 세션에서 3.70포인트 상승한 후 1.77포인트 하락 마감했다. 호치민 증권거래소의 거래량은 14% 감소한 14조 4,500억 동(5억 7,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30개 주요 종목으로 구성된 VN-30 바스켓은 17개 종목이 하락했다. 민간 대기업 빈그룹의 VIC는 1.6% 하락했고, 호치민시에 본사를 둔 대출업체 사콤뱅크의 STB는 1.5% 하락했다. 부동산 대기업 빈홈즈의 VHM은 1.2% 하락했고 베트남 고무 그룹의 GVR은 1.1% 하락 마감했다. 11개의 블루칩이 상승했으며, HD뱅크의 HDB가 3.7% 상승했다. 보험사 바오 비엣 홀딩스의 BVH와 IT 대기업 FPT 코퍼레이션의 FPT는 모두 1.7% 상승했다. 외국인 투자자들은 전자 소매 체인인 모바일월드의 MWG와 식품 생산업체 KIDO 그룹의 KDC를 중심으로 1,320억 동 규모의 순매도를 기록했다. 중소형주 중심의 하노이 증권거래소 주식의 HNX 지수는 0.01% 상승했고, 비상장 상장 기업 시장의 UPCoM 지수는 0.18% 하
2035년까지 시는 355km의 도시 철도를 추가로 완공하여 대중교통이 사람들의 여행 수요의 40~50%를 충족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정보는 12월 10일 오후 회의에서 호치민시 인민위원회가 시 인민위원회에 보낸 정치국 결론 제49호를 이행하기 위한 호치민시 도시철도 시스템 개발 프로젝트 제출서에 명시되어 있다. 이전 연구에 비해 이 프로젝트는 호치민시의 지하철 시스템 투자 시간을 단축하는 더 큰 목표로 업데이트했다. 도시는 2035년까지 총 길이 약 355km의 7개 도시 철도 노선(1호선부터 7호선까지)을 완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향후 10년 동안 이 네트워크에는 155km가 추가로 투자되어 총 지하철 길이는 510km가 될 것이다. 이 목표를 바탕으로 향후 20년 동안 호치민시의 도시 철도 네트워크는 지하철 1호선(벤탄 - 수오이 티엔) 길이의 25배로 늘어날 것이다. 다가오는 지하철 노선은 보상 비용을 줄이고, 공사를 가속화하고, 지하 공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지하 길이를 늘리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도시 미화와 결합된다. 각 단계에 대한 총 자본 수요는 각각 약 400억 달러와 약 270억 달러이다. 위의 목표를
장기간 공사 중단 후, 총 투자액이 8,360억 동인 호치민시 전시 센터 건물의 외벽 공사 계약이 재개되었으며 내년에 완료될 예정이다. 프로젝트는 투덕시의 투티엠 신도시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계약자는 인력과 장비를 동원하여 여러 건설 팀으로 나눠 공사를 하고 있다. 호치민시의 토목 및 산업 공사 투자 및 건설 관리 위원회(투자자)는 새로운 계약자를 선정한 후, 공사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5층 건물은 현재 강화 유리 벽, 정전 알루미늄 패널, 다양한 칸막이를 설치하는 중이다. 이들은 패키지 6(유리 벽, 외벽, 지지 프레임, 칸막이, 난간, 천장, 금속 장식 패널의 생산 및 설치)의 항목이다. 이 패키지는 1,100억 동 이상의 금액으로, 202그룹 주식회사가 8월 19일부터 시작하여 175일 동안 공사한다. 투자자에 따르면, 이 패키지가 완료되면 건설 부서는 건물 내부 공사를 완료하고 장비를 설치하여 내년 9월에 사용할 예정이다. 투자자 대표는 "프로젝트의 나머지 항목은 패키지 번호 6에 따라 달라지므로, 저희와 계약자는 진행 속도를 높이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2013년에 시작된 호치민시 계획 전시장 프로젝트는 투티엠 신도시 지역의 사
저출산, 출생 시 높은 성비, 급속한 고령화는 베트남 인구가 직면한 세 가지 과제이다. 쩐 반 투안 보건부 차관은 12월 10일 인구 2024에 관한 국가 행동의 달 개막식에서 이렇게 말하며, 인구 노동이 현재와 미래의 베트남의 삶, 사회, 지속 가능한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많은 어려움과 도전에 직면해 있다고 덧붙였다. 투안 차관은 "전국적으로 대체 출산율을 유지하는 것은 지속 가능하지 않으며 저출산 추세가 나타나고 있다."라고 말했다. 2023년 예상 출산율은 여성 1인당 1.96명으로 역사상 최저치이며 향후 몇 년 동안 계속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상적인 대체 출산율은 여성 1인당 2.1명이다. 2023년 베트남의 평균 인구는 1억 3천만 명으로 전년 대비 약 83만 5천 명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 2013년부터 2023년까지 10년 동안 베트남의 인구는 매년 평균 약 100만 명씩 증가했다. 베트남은 현재 인도네시아와 필리핀에 이어 동남아시아에서 세 번째로 인구가 많은 국가이며, 세계에서 15번째로 인구가 많은 국가이다. 그러나 인구 증가율은 1999년 1.7%에서 2019년 1.14%, 2023년 0.85%로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
손인선 호치민한인회 회장은 2024년 12월 8일 오후 5시 30분 빈증 트윈도브스 골프장 연회장에서 열린 2024 호치민 호남향우회 년말 골프대회 및 총회에 참석하여 축사를 하였다. 손인선 회장은 축사를 통해 “호치민 호남향우회 우상호 회장은 지난7년간 호남향우회의 발전을 위해 기여를 하였음은 물론이고 특히 대구경북상공인협의회와의 교류를 통해 교민사회의 동서화합 에도 큰 이정표를 세웠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교민사회에 핵심적이고 중추적인 역할을 감당해내는 호남향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라고 하였다. 손인선 호치민한인회 회장은 7년간 교민사회 동서화합에 큰 기여를 한 우상호 호치민호남향우회장에게 전 교민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수여하였다 이어진 시상식에서는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맘껏 펼쳐 수상을 한 이들의 대한 시상이 있었고 푸짐한 경품을 럭키드로우를 통해 제공함으로써 참석한 모든 이들을 즐겁게 하였다.
(굿모닝베트남미디어)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허블 망원경이 촬영한 우주 사진 365장을 카드 플레이트에 입힌 '신한카드 처음 ANNIVERSE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애니버스(ANNIVERSE)는 기념일(Anniversary)과 우주(Universe)를 합성한 단어로, 고객의 기념일과 우주의 경이로움을 연결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신한카드는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허블 망원경 30주년 캠페인 '허블은 당신의 생일에 무엇을 보았습니까?(What did Hubble see on your birthday?)'를 통해 공개된 365장의 사진을 활용해 고객에게 차별된 경험을 선사한다. 먼저 고객이 기념하고 싶은 날짜를 지정하면 그 날짜에 허블 망원경이 촬영한 사진을 플레이트로 만나볼 수 있다. 예를 들어 10월 17일로 지정하면, 수레바퀴 은하(Cartwheel Galaxy) 사진을 플레이트에 담을 수 있다. 이 사진은 1996년 10월 17일 5억 광년 거리에 있는 은하를 촬영한 것으로 수십억 개의
(굿모닝베트남미디어) 정부는 인공지능(AI)과 데이터로 산업기술 혁신을 가속하기 위해 2030년까지 인공지능 적용 기술개발 600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2032년까지 산업부 신규 연구개발 과제의 100%를 투입한다. 또한, AI를 기술개발의 핵심 수단으로 활용하는 과제를 지원하는 'AI+R&D 트랙'을 신설하고 2032년까지 신규예산 100%를 투자한다. 이어서, 기업의 인공지능 전환(AX)을 촉진하고 산업공급망데이터플랫폼 구축을 통해 산업 전반의 데이터 연계를 지원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7일 한국타이어 테크노플렉스(판교)에서 안덕근 장관 주재로 제3차 산업디지털전환위원회를 열어 'AI + R&DI(기술혁신) 추진전략'과 '산업데이터 활용 활성화 방안'을 발표했다. 이번 대책은 지난달 국가인공지능위원회에서 발표한 산업 인공지능 전환 확산 방안의 후속조치이자, 지난 5월 AI시대의 신산업 정책 위원회를 출범하면서 추진하기로 한 6대 분야별 AI 활용전략 중 세 번째이다. 3차 위원회에는 민간,정부위원과
(굿모닝베트남미디어) 한화손해보험 LIFEPLUS펨테크연구소가 2030 여성들의 소셜라이징 현황을 분석한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했다. 결과에 따르면 '트위터친구', '덕질친구' 등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에서 만나는 친구와 '밥친구', '술친구'와 같이 특정 목적을 가지고 만나는 새로운 친구 유형의 언급이 증가했다. 반면 전통적 관계인 이성친구와 실제친구 관련 언급은 감소해 2030 여성이 원하는 친구의 유형이 변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이성,실제친구 관련 키워드는 '힘들다', '어렵다' 등 부정적 표현이 더 많이 언급된 반면, 새로운 친구 유형은 '재밌다', '편하다' 등의 긍정 키워드에 대한 언급량이 더 많았다. 이는 관계적 부담이 큰 기존친구보다는 관심사, 취향을 함께 할 친구를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했으며, 나와 잘 맞는 친구를 만나기 위해 취향/관심사 기반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성향이 맞는 '모임'을 찾거나 '트친소'(트위터 친구 소개) 등의 게시글을 활용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실제 친구에 대해 관계적 부담을 느끼는 이유로는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