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개의 투자 펀드와 호치민시 개발 연구소는 디지털 자산 정책과 금융 센터의 기회를 활용하여 인큐베이션을 위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신기술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전문 펀드인 IDGX와 SSI 디지털 벤처스는 호치민시 개발연구소(HIDS)와 협력하여 블록스타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2025를 시행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8개의 웹3.0 스타트업을 선정하여 제품 개발, 법률 준수, 커뮤니티 구축 및 투자자 연결에 대한 10주간의 집중 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팀들은 최소 실행 가능한 제품(MVP)을 구축하고, 시장 수요를 검증하며, 기금 모금 계획을 수립하는 데도 지원을 받게 된다. 웹3.0 스타트업은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탈중앙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구축하는 스타트업이다. 이는 금융, 상거래, 엔터테인먼트 및 기타 여러 산업 분야에서 잠재적인 응용 분야로 차세대 인터넷으로 간주된다. SSI 디지털 벤처스(SSID)는 SSI 증권회사의 디지털 자산 및 블록체인 인프라 이니셔티브에 중점을 둔 혁신적인 투자 부서이다. 이 펀드는 총 약정 자본금 2억달러와 5억달러 이상의 공동 투자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IDGX는 IDG 캐피탈 베트남에서 분리된 초기 단계의 웹
이번 주 첫 이틀 동안 북부와 중부 지역은 섭씨 38도까지 오르는 폭염이 이어지겠다. 남부 지역은 낮 최고 기온이 섭씨 36도까지 오르는 등 더위가 더 오래 지속되겠다. 최근 북부 지역은 서쪽에서 유입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산악 지역과 내륙 지방에 국지적인 폭염이 발생했으며, 최고 기온은 섭씨 35도 이상까지 치솟았다. 오늘 오후 1시 기준, 옌짜우와 푸옌(손라)은 섭씨 37도를 넘어 가장 더웠다. 찌네(호아빈) 등 저지대 지역은 섭씨 36도, 박깐은 섭씨 35도를 기록했다. 하노이의 호아이득역은 섭씨 36도에 육박하고, 랑역과 하동은 섭씨 34도 이상, 선따이는 33도, 바비는 섭씨 32도를 기록했다. 국립수문기상예보센터는 북부 지역의 더위가 이번 주 첫 이틀 동안 최고조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며, 최고 기온은 섭씨 35~37도, 일부 지역은 섭씨 38도를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습도는 50~55%로 낮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4월 24일부터 북부 지역에 약한 찬 공기로 소나기, 뇌우, 더운 날씨는 수그러져 시원한 날씨는 최소 4월 27일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중부 지역인 탄호아-푸옌성은 다음 주에 더운 날씨가 예상되며, 최고 기온은 섭씨 35~38
베트남 오토바이 시장은 2025년 1분기에 상당한 회복세를 보이며 판매량이 67만 3천 대를 돌파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1.48%라는 놀라운 증가율이다. 2025년 첫 3개월 동안 총 673,055대의 오토바이가 판매되어 침체기를 벗어난 회복세를 보였다. 전기 오토바이의 도입과 혁신적인 홍보 전략은 판매를 촉진했을 뿐만 아니라 소비자 선호도를 변화시켜 주요 브랜드와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제공했다. 베트남 오토바이 제조업체 협회(VAMM)는 혼다 베트남, 야마하 모터 베트남, 피아지오 베트남, 베트남 스즈키, SYM 베트남 등 5개 회원사가 현재 거의 100개 모델을 판매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가격은 1800만동(VND)에서 12억동(VND) 이상(미화 720달러~4만 8천 달러)까지 다양하며, 학생, 직장인, 고출력 오토바이 애호가 등 다양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한다. 이러한 다각화는 시장의 다양한 부문을 유치하고 경쟁이 치열한 오토바이 시장에서 성장을 지속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혼다 베트남은 시장 점유율 80% 이상을 기록하며 여전히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2025년 3월 혼다 베트남은 국내에서 202,546대의 차량을 판매하
빈그룹 계열사 중 하나인 빈모션(VinMotion)은 올해 1세대 '베트남산' 다목적 로봇의 설계 및 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다. 최근 발표된 2024년 연례 보고서에서 빈그룹(HoSE: VIC)은 2025년 기술 및 산업 부문 발전 계획을 상세히 밝히며 향후 몇 년간 탄탄한 성장을 지속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산업 부문에서는 억만장자 팜 낫 브엉의 그룹은 빈패스트(VinFast)를 통해 국내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고, 이륜차에서 사륜차로,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의 전환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빈패스트는 VF 3와 VF 5를 포함한 인기 모델에 집중하고, 유통망을 확대하며, 서비스를 개선할 계획이다. 동시에, 운송 및 택시 부문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친환경차(Green Car) 라인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아시아 시장에서 빈패스트는 GSM 및 V-그린과 같은 파트너를 통한 친환경 모빌리티 생태계 전략의 지원을 받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인도의 목표 시장에서 사업을 계속할 것이다. 인도네시아와 인도의 조립 공장은 2025년부터 생산을 시작할 것이다. 베트남 AI 선도 특히 빈그룹은 그룹 기술 분야 기업들을 위한 구체적인 개발 목표를 설정하고 있
3월 한달 빈패스의 판매량은 12,100대 이상을 기록했으며, 이 수량은 도요타, 현대, 포드의 2025년 1분기 전체 판매량보다 많다. 빈패스트는 현재 베트남 자동차 시장에서 많은 판매 수량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브랜드이다. 자체 제품뿐만 아니라 경쟁사 대비 큰 격차를 보이며 전체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브랜드이다. 3월에 빈패스트는 12,100대 이상의 자동차를 판매했는데, 이는 3개월 동안 판매된 모든 경쟁사(승용차만 포함)보다 훨씬 많은 판매 수량이다. 빈패스트 이전에는 이렇게 큰 이점을 창출한 자동차 회사가 없었다. 빈패스트가 시장 1위 자리를 유지하는 데 가장 큰 기여를 한 것은 소형 하이섀시 모델로 주로 첫 구매 고객과 서비스 업체를 겨냥하고 있다. VF 5(4,400대 이상)와 VF 3(3,700대 이상)가 그 예인데 두 모델의 판매량은 동일 세그먼트 경쟁사보다 압도적이다. 배터리 가격이 저렴할수록 2027년 중반까지 무료 배터리 충전 정책은 빈패스트 전기차에 대한 사람들의 수요를 자극한다. 개인 및 서비스 기업의 전기차로의 전환 추세는 싼(Xanh) SM 외에도 빈패스트의 더 다양한 수요를 낳는다. 이는 2025년 초 베트남 기업의
금년에 베트남이 통일 50주년을 맞았다. 현재 4월 30일 기념하기 위해 호치민시에서는 대대적인 행사를준비하고 있다. '오늘의 베트남'의 저자 안경환 박사가 베트남 통일 50주년이자 독립 80주년을 맞이한 베트남을 새롭게 조명해 본다. 금년은 베트남 통일 50주년이자 독립 80주년이 되는 해이다. 일본이 1945년 8월 15일 연합국에 항복을 선언함으로써 제2차 세계대전이 종식되었고, 이를 계기로 호찌민은 8월 혁명을 성공시켜 응우옌 왕조의 바오다이 왕을 폐위시키고, 1945년 9월 2일 독립과 신생 베트남민주공화국을 선포하고 국가주석으로 선출되었다. 하지만 베트남을 지배하고 있던 프랑스를 축출하고 5년간 베트남을 점령했던 일본군의 무장해제를 위하여 북위 16도 선을 경계로 중국의 장제스 군이 북부에, 남부에 영국군이 진주하였다. 독립선언에도 불구하고 호찌민 주석의 통치력은 전국에 미치지 못하였다. 정국은 혼란하였고, 베트남을 식민지배했던 프랑스는 중국, 영국과 협상하여 1946년에 프랑스군을 다시 진주시켰다. 일본군에 의해 축출되었던 프랑스군의 베트남 재진주는 제1차 인도차이나전쟁의 원인이 되었다. 1954년 5월 7일 디엔비엔푸 전투에서 대패한 프랑스가
LG유플러스볼트업(이하 '볼트업')이 사업 비전을 새롭게 선포하고, 사용성이 향상된 전용 서비스 앱을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볼트업이 새롭게 공개한 사업 비전은 '친환경 에너지로 전기차의 미래를 충전한다'로, 단순히 전기차에 전력을 공급하는 것을 넘어 더 나은 환경과 미래에 기여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러한 비전 달성을 위해 볼트업은 '빠르게 실행하고, 협력하며, 고객 중심으로 혁신한다'는 실행 전략도 함께 수립했다. 볼트업은 신규 비전 선포에 맞춰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 이하 BI)도 리뉴얼했다. 새롭게 공개한 V자 모양 심볼은 충전소 위치를 의미하는 '핀'과 이동에 필요한 '길'을 상징한다. 심볼과 로고에는 전기를 의미하는 노란색과 친환경을 의미하는 초록색의 혼합인 '볼트업 라임' 색상이 사용됐다. 이와 함께 볼트업은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자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개선한 신규 앱을 출시했다. 간편 로그인, 간편 결제 등 기능을 도입해 사용 절차를 간소화하고, UI/UX를 직관적으로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고객이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충전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각 충전소별 실시간 현황을 새롭게 제공한
KT(대표이사 김영섭)가 지니 TV 키즈랜드를 통해 영국 문버그 엔터테인먼트(Moonbug Entertainment Ltd)가 제작한 유튜브 키즈 인기 콘텐츠 '블리피' 시리즈를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블리피 시리즈는 20개국 언어로 번역돼 유튜브 연간 조회수 11억 뷰에 달하는 세계적인 키즈 콘텐츠다. 재미있는 삼촌 같은 캐릭터 블리피가 다양한 주제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영어를 처음 배우기 시작하는 유아들에게 영어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다. KT는 블리피 시리즈 중 가장 인기 있는 4개 시리즈 총 353편을 공개한다. 신나는 모험과 미술을 함께 즐기는 '블리피의 미술 시간(Blippi How to Draw)', 일상 호기심을 풀어나가는 '블리피와 배워요(Blippi Learns)', 블리피와 함께 떠나는 현장학습 '블리피가 간다(Blippi Visits)', 케네디 우주센터를 방문해 미션을 수행하는 '블리피의 신나는 우주 탐험(Blippi Wonders)'이다. KT는 이번 시리즈 공개를 기념해 3월 25일부터 4월 7일까지 프라임 키즈랜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리피를 1회 이상 시청한 프라임 키즈랜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굿모닝베트남미디어)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허블 망원경이 촬영한 우주 사진 365장을 카드 플레이트에 입힌 '신한카드 처음 ANNIVERSE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애니버스(ANNIVERSE)는 기념일(Anniversary)과 우주(Universe)를 합성한 단어로, 고객의 기념일과 우주의 경이로움을 연결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신한카드는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허블 망원경 30주년 캠페인 '허블은 당신의 생일에 무엇을 보았습니까?(What did Hubble see on your birthday?)'를 통해 공개된 365장의 사진을 활용해 고객에게 차별된 경험을 선사한다. 먼저 고객이 기념하고 싶은 날짜를 지정하면 그 날짜에 허블 망원경이 촬영한 사진을 플레이트로 만나볼 수 있다. 예를 들어 10월 17일로 지정하면, 수레바퀴 은하(Cartwheel Galaxy) 사진을 플레이트에 담을 수 있다. 이 사진은 1996년 10월 17일 5억 광년 거리에 있는 은하를 촬영한 것으로 수십억 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