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의 베트남 주요 공장인 LG이노텍 베트남 하이퐁, LG전자 베트남 하이퐁, LG디스플레이 베트남 하이퐁은 2024년 총 매출 14조9870억 원(103억 달러)으로 전년 대비 9.63% 증가했다. LG의 2024년 실적 검토에 따르면 LG전자 산하의 LG전자 베트남 하이퐁은 전년 대비 9.79% 증가한 5조 6,357억 원(38억 8,0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세후 이익은 15.68% 증가한 1,739억 원(1억 1,980만 달러)을 기록했다. 역시 LG전자 산하의 LG 이노텍 베트남 하이퐁은 전년 대비 6% 감소한 5조 4,195억 원(37억 3,0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고, 세후 이익은 17.8% 감소한 1,880억 원을 기록했다. LG전자 베트남 하이퐁과 LG 이노텍 베트남 하이퐁의 매출은 LG전자의 모든 자회사 중에서 각각 3위와 4위를 차지했다. LG디스플레이 산하의 LG디스플레이 베트남 하이퐁은 매출이 전년 대비 41.79% 증가하여 3조 9,318억 원(27억 1,000만 달러)에 달했고, 세후 이익은 57.5% 증가하여 2,505억 원을 기록했다. 이 수치는 LG디스플레이의 모든 자회사 중 두 번째로 높았으며, LG디스플레이
국세청(재무부)의 정보에 따르면 현재 전자 정보 포털을 통해 세금을 신고하고 납부한 외국 공급업체는 130개에 다한다. 세금을 신고하고 납부한 외국 공급업체 목록에는 구글, 메터(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틱톡, 네플릭스, 애플 등이 있다. 2월에만 이들 그룹이 납부한 세금은 전년도 총 수입의 1/3에 해당하는 2조 7910억 동으로 추정된다. 2024년 세무 당국은 외국 서비스 제공업체로부터 8조 6,870억 동의 세금을 징수했다. 작년 말 기준으로 메타(페이스북),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틱톡, 넷플릭스, 애플 등 주요 공급업체가 베트남에서 국경 간 전자상거래 서비스 매출의 시장 점유율 약 90%를 차지헸다. 또한 세무 당국의 데이터에 따르면 2월 국가 전체 예산 수입은 추정치의 11.2%에 해당하는 192조 3,600억 V동에 달했으며, 이는 2024년 2월에 비해 70.1% 증가한 수치다. 2024년 첫 두 달 동안의 누적 수입은 추정치의 28.2%에 해당하는 484조 8,840억 동으로 같은 기간 동안 35.1% 증가했다. 올해 첫 두 달 동안 당국은 8,339건의 세무 조사 및 감사를 실시했다. 제안된 처리 금액은 13조 3,700억 동였다. 또
많은 분석 그룹이 VN-지스가 정확할 것이라고 예측했지만, 사실 오늘날에도 은행주와 부동산주의 상승 덕분에 지수는 여전히 10포인트 상승했다. 오늘 거래 세션 전 많은 증권사들은 특히 지난주 말 두 차례의 하락세에서 차익실현 압력이 점차 대규모로 형성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는 시장이 1,300선을 재검토하기 위해 단기 조정에 들어갈 수 있다는 신호이다. 그러나 이번 주 첫 세션에서는 시장을 지지하기 위해 일부 주요 종목으로 현금 흐름이 계속 유입되었기 때문에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았다. VN-지수는 세션 내내 녹색을 유지하며 기준치 대비 10포인트 이상 상승한 1,336포인트로 마감했다. 270개가 상승한 반면 감소 종목 수는 185개에 불과해 녹색이 시장을 지배했다. 대형주 바스켓에서도 17개 종목이 기준치 이상으로 마감한 반면 감소 종목은 절반에 불과했다. 은행 그룹은 일련의 주식이 2% 이상 상승해 가장 큰 기여를 했다. VCB는 2% 상승한 67,300 동을 기록하여 VN 지수에 가장 많이 기여한 주식이 되었다. NAB, SHB, MSB는 한때 상한가를 기록했지만 점차 진폭을 좁혀 4.3~6.5% 마감했다. 또한 HDC가 26,850 동의 상한선에
기술 트렌드를 선도하는 호치민시의 많은 슈퍼마켓은 AI와 로봇을 사용하여 음료를 제공하고, 제품을 소개하며, 고객에게 현대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탄손낫 공항 인근의 고급 슈퍼마켓인 메나 고메마켓은 관리 시스템에 인공지능(AI)과 로봇을 통합했다. 현재 이 슈퍼마켓은 바쁜 직원들이 서빙하는 장면을 줄이고, 대신 선반 사이로 자동 로봇을 엮어 제품을 소개하고 음료를 서빙하며 고객 선호도에 따라 옵션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슈퍼마켓 담당자는 이는 전체 시스템에 대한 디지털화 계획을 실행하기 위해 약 300만 달러를 투자한 일환이라고 말했다. 사이공 Co.op은 Co.opXtra 롱빈의 AI 비서인 Xtrabot과 함께 빠르게 합류했다. Xtrabot은 단순한 기계가 아니라 실제 마케팅 직원으로, 고객을 안내하고 차와 커피와 같은 체험 제품을 가져올 때 매우 친절하다. 이 시스템은 또한 셀프 계산대, 자동 국수 기계 및 스마트 사물함을 추가한다. 로봇이 Co.opXtra Long Binh 슈퍼마켓에 제품을 출시했을 때 한 씨(투득 시티)는 매우 흥분했다. 그녀는 로봇의 새로운 음료나 사탕 제품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시도해보는 것이 꽤 편하다고 말했다
건강 및 웰니스 뉴트리션 전문 글로벌 기업 한국허벌라이프가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 소속 투수 이의리 선수와 뉴트리션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 다시 한번 성사된 이번 연간 후원 계약 따라 한국허벌라이프는 올 3월부터 1년간 이의리 선수에게 제품 및 뉴트리션 관리 노하우 등을 제공한다. 이의리 선수는 2021년 KIA 타이거즈의 1차 지명을 받으며 입단, 같은 해 신인왕에 올랐으며 2022년과 2023년에는 각각 10승과 11승을 기록하며 팀의 선발 좌완 투수로 활약해 왔다. ‘2020 도쿄 올림픽’과 ‘2023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WBC)’, ‘2023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APBC)’ 국가대표팀에 선발되는 등 국제 경험도 풍부히 쌓았다. 지난해 팔꿈치 부상 이후 현재는 재활 중에 있지만, 올해 초 팀 스프링캠프에 합류하며 빠른 그라운드 복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한국허벌라이프는 오랜 기간 축적되어 온 뉴트리션 노하우 및 제품을 통해 이의리 선수의 체력 증진 및 컨디션 관리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허벌라이프의 정승욱 대표이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좌완 투수 이의리 선수와 다시 한번 뉴트리션 후원 계약을 체결하게 되
미국 기업들, 특히 엔비디아와 브로드컴의 부상으로 칩 제조 분야에서 미국의 지배력이 강화되고 있으며, TSMC, ASML, 삼성과 같은 아시아 대기업들은 시장 변동성과 무역 정책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2025년에도 NVIDIA(미국)는 2025년 3월 4일 기준 시가총액이 전년 대비 32.8% 증가한 2조 8,000억 달러로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칩 제조업체로서의 입지를 계속 유지하고 있다. 한편, Broadcom(미국)도 2024년 대비 35.6% 증가한 8,815억 달러의 시가총액을 기록하며 인상적인 도약을 이루었다. 3위 TSMC(대만)는 전년 대비 37.9% 급증한 8,549억 달러를 기록했다. 그러나 ASML(네덜란드)과 삼성전자(한국)는 전년 대비 각각 27.6%, 27.5% 감소하며 급격한 하락세를 보였다. 이는 반도체 산업에서 무역 정책과 투자 전략에 큰 변화가 있는 등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엔비디아는 리더십 위치를 유지하기 위해 무엇을 했나? 엔비디아는 인상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칩 시장을 계속 지배하고 있다. 가속화된 컴퓨팅 및 인공지능(AI) 솔루션에 대한 수요 증가에 힘입어 2025 회계연도 매출은 전년 대
(굿모닝베트남미디어)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허블 망원경이 촬영한 우주 사진 365장을 카드 플레이트에 입힌 '신한카드 처음 ANNIVERSE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애니버스(ANNIVERSE)는 기념일(Anniversary)과 우주(Universe)를 합성한 단어로, 고객의 기념일과 우주의 경이로움을 연결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신한카드는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허블 망원경 30주년 캠페인 '허블은 당신의 생일에 무엇을 보았습니까?(What did Hubble see on your birthday?)'를 통해 공개된 365장의 사진을 활용해 고객에게 차별된 경험을 선사한다. 먼저 고객이 기념하고 싶은 날짜를 지정하면 그 날짜에 허블 망원경이 촬영한 사진을 플레이트로 만나볼 수 있다. 예를 들어 10월 17일로 지정하면, 수레바퀴 은하(Cartwheel Galaxy) 사진을 플레이트에 담을 수 있다. 이 사진은 1996년 10월 17일 5억 광년 거리에 있는 은하를 촬영한 것으로 수십억 개의
(굿모닝베트남미디어) 정부는 인공지능(AI)과 데이터로 산업기술 혁신을 가속하기 위해 2030년까지 인공지능 적용 기술개발 600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2032년까지 산업부 신규 연구개발 과제의 100%를 투입한다. 또한, AI를 기술개발의 핵심 수단으로 활용하는 과제를 지원하는 'AI+R&D 트랙'을 신설하고 2032년까지 신규예산 100%를 투자한다. 이어서, 기업의 인공지능 전환(AX)을 촉진하고 산업공급망데이터플랫폼 구축을 통해 산업 전반의 데이터 연계를 지원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7일 한국타이어 테크노플렉스(판교)에서 안덕근 장관 주재로 제3차 산업디지털전환위원회를 열어 'AI + R&DI(기술혁신) 추진전략'과 '산업데이터 활용 활성화 방안'을 발표했다. 이번 대책은 지난달 국가인공지능위원회에서 발표한 산업 인공지능 전환 확산 방안의 후속조치이자, 지난 5월 AI시대의 신산업 정책 위원회를 출범하면서 추진하기로 한 6대 분야별 AI 활용전략 중 세 번째이다. 3차 위원회에는 민간,정부위원과
(굿모닝베트남미디어) 한화손해보험 LIFEPLUS펨테크연구소가 2030 여성들의 소셜라이징 현황을 분석한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했다. 결과에 따르면 '트위터친구', '덕질친구' 등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에서 만나는 친구와 '밥친구', '술친구'와 같이 특정 목적을 가지고 만나는 새로운 친구 유형의 언급이 증가했다. 반면 전통적 관계인 이성친구와 실제친구 관련 언급은 감소해 2030 여성이 원하는 친구의 유형이 변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이성,실제친구 관련 키워드는 '힘들다', '어렵다' 등 부정적 표현이 더 많이 언급된 반면, 새로운 친구 유형은 '재밌다', '편하다' 등의 긍정 키워드에 대한 언급량이 더 많았다. 이는 관계적 부담이 큰 기존친구보다는 관심사, 취향을 함께 할 친구를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했으며, 나와 잘 맞는 친구를 만나기 위해 취향/관심사 기반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성향이 맞는 '모임'을 찾거나 '트친소'(트위터 친구 소개) 등의 게시글을 활용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실제 친구에 대해 관계적 부담을 느끼는 이유로는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