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높은 등급의 티켓을 구매하시면 특별한 혜택을 누리실 수 있다. 몇 분 전, VP뱅크는 공식 페이지를 통해 6월 21일 미딘 스타디움에서 개최되는 VPBANK K-STAR SPARK 2025 행사의 티켓 가격과 좌석 배치도를 공식 발표했다. 조직위원회 발표에 따르면, 이 행사는 무대 근접성, 가시성, 그리고 특별 경험 등을 고려하여 총 4만 석의 좌석을 갖추고 있다. VPBank의 발표에 따르면 티켓 가격은 100만 동에서 650만 동까지이다. 이 중 S-VIP 티켓 등급은 650만 동으로 가장 높은 가격을 자랑하며, 무대와 가장 가까운 좌석, 직접 관람, 그리고 별도의 혜택이 제공된다. 한편, CAT 5(RV) 티켓 등급은 무대에서 가장 먼 등급으로, 1인당 100만 동이다. VP뱅크가 리볼루션 아시아(Ravolution Asia)와 협력하여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는 다수의 K팝 아티스트가 참여한다. 지드래곤 외에도 CL, DPR IAN, Tempest, tripleS 등이 참여한다.
미국의 호혜적 세금 정책으로 인해 4월에 약간의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빈즈엉의 무역 수지는 여전히 흑자를 유지했다. 빈즈엉 통계청 보고서에 따르면, 빈즈엉성의 경제에서 수출입 활동이 여전히 밝은 편이며, 4개월 후 무역 흑자는 35억 7천만 달러로 추산된다. 구체적으로, 총 수출입액은 198억 1천만 달러로 추산된이 중 수출액은 116억 9천만 달러, 수입액은 81억 2천만 달러로 추산된다. 세관 통계에 따르면 빈즈엉성은 수출액 기준 전국 4위, 수입액 기준 전국 6위를 기록하고 있다. IIP는 7.86% 증가 4월에는 업 생산 지수(IIP)가 두 자릿수 성장률을 달성하여 2024년 같은 기간 대비 11.11% 증가했다. 올해 첫 4개월 동안 남부의 "산업 중심지"인 빈즈엉성 IIP는 전년 동기 대비 7.86% 성장한 것으로 추산된다. 이 중 광업은 30.28%, 가공 및 제조 산업은 8%, 전기, 가스, 온수, 증기 및 냉방 생산 및 유통은 5.91% 상승했으며,상하수도, 폐기물 및 폐수 관리 및 처리 활동은 2.69% 감소했다. 상품 및 서비스 소매 총액은 약 130조 동 4월에도 빈즈엉성의 무역 및 서비스 활동은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했다. 미
베트남 RMIT 대학교 패션 엔터프라이즈 프로그램의 라지키쇼어 나약 교수와 코리나 조이스 교수는 미국 관세 조정으로 베트남의 섬유, 의류 및 신발 산업이 재편될 것으로 보이며, 기업들이 전략과 운영 방식을 재평가해야 한다고 말했다. 주요 산업 부문을 위협하는 관세 인상 섬유, 의류 및 신발(TCF) 부문은 베트남 경제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수출과 노동 수요 면에서 꾸준히 상위 산업 중 하나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해 베트남 TCF 제품의 총 수출액은 전년 대비 10~11% 증가한 710억 달러를 돌파했다. 이 중 3분의 1 이상이 미국으로 향했고, 일본, EU, 한국, 중국, 아세안 등 다른 주요 시장이 그 뒤를 이었다. 가격, 신뢰성, 유리한 정부 정책, 유연성, 적시 납품은 베트남 TCF 부문의 급속한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방글라데시, 미얀마 등 경쟁 국가의 정치적 불안정과 베트남의 높은 내수 수요와 같은 요인들도 이 부문에 도움이 되었다. 베트남 섬유 및 의류 산업은 올해 480억 달러의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신발 및 가죽 부문은 290억 달러를 목표로 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미국의 관세율 조정으로 인해 우려가 커지고 있다. 202
많은 Z세대 근로자들은 소득보다 정신 건강과 삶의 균형을 우선시하여 관리직에 관심이 없어 많은 기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30대에 접어든 많은 Z세대(1997~2012년 출생)는 "상사가 되기를 거부하는" 새로운 접근 방식을 선택한다. 컨설팅 회사 Development Dimensions International의 연구에 따르면 Z세대는 이전 세대보다 관리 역할을 피할 가능성이 1.7배 더 높다. 이전 연구에 따르면 베이비붐 세대(1946~1964년생)는 계층적 리더십을, X세대(1965~1980년생)는 자율성을, 밀레니얼 세대(1981~1996년생)는 협업을 우선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Z세대는 경력 관점에 극적인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리더십 개발 프로그램인 위민 라이징(Women Rising: 호주)의 CEO인 메건 달라-카미나는 Z세대가 권력 모델과 삶의 목적에 대해 중요한 질문을 던지고 있다고 지적한다. 달라-카미나는 "Z세대는 시대에 뒤떨어진 리더십 모델에 맞춰 삶을 바꾸려 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많은 관리자들이 업무 부담이 큰데도 자리가 없어질 위기에 처해 있으며, 급여는 압박에 비해 턱없이 부족하다. Z세대 지원 전문가인 미국 심
선 그룹은 작년에 세전 손실이 9,200억 동에 달했으며, 2023년 같은 기간에는 6,400억 동 이상의 손실을 입었다고 보고했다. 이 정보는 선그룹 주식회사가 5월 14일 오후 하노이 증권거래소에 보낸 재무 보고서에서 언급한 내용이다. 회사는 법인세를 계산한 결과 같은 기간 동안 25% 증가한 1조 1,280억 동의 손실을 입었다고 덧붙였다. 첫 6개월 동안 여전히 2,830억 동의 이익을 냈지만 손실은 주로 하반기에 발생했다. 작년 말 기준으로 Sun Group의 자본은 13조 2,255억 동였다. 총 부채는 2조 동 이상 증가하여 46조 동 이상이 되었다. 이 중 16조 8천억 동 이상은 은행 부채고 3저 3천억 동 이상은 채권 발행으로 인한 부채였다. 선 그룹은 작년에 연 10~10.6%의 금리로 네 차례에 걸쳐 채권을 발행했다. 이로 인해 부채비율이 0.03배에서 0.25배로 증가했다. 그러나 회사는 모든 채권 이자를 제때 상환했다. 선그룹은 2007년에 설립되어 부동산, 엔터테인먼트, 건설 투자, 항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부동산 분야에서는 다양한 유형과 부문을 개발하고 있지만, 리조트와 영적 프로젝트가 강점이다. 주요 프로
한 달 전 관세 변동으로 인해 강력한 조정으로 1,300포인트를 잃은 VN-지수가 3회 연속 상승하면서 1,300포인트를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오늘 세션 전 대부분의 증권사들은 관세 리스크 완화 덕분에 투자자들이 더 낙관적이기 때문에 VN-지수가 1,300포인트를 빠르게 돌파할 것이라는 시나리오에 기울었다. 실제로 지수는 오전 중반부터 중요한 저항선을 돌파하며 상승 폭을 지속적으로 넓혔다. 세션이 끝날 무렵 지수는 급격히 상승했다가 기준치 대비 16포인트 상승한 1,310포인트 가까이 마감했다. 이달 초부터 VN-지수는 8번 거래 세션 중 7번 세션에서 상승하여 총 83포인트를 기록했다. 최근 3개 세션에서 지수는 42포인트 상승했다. 대형주, 특히 은행주가 시장이 빠르게 회복하는 원동력이 되었다. 오늘 상승에 가장 긍정적으로 기여한 10개 종목 중 6개 종목이 은행 그룹을 대표했다. VPB는 18,900 동까지 상승하여 매도자 없이 세션을 마감해 가장 좋은 성과를 거두었고, 상한가 매수를 기다리는 거래량은 여전히 170만 주를 넘었다. VCB, BID, LPB, TCB, HDB가 1.5~4.6%로 다음 순위에 올랐다. 대부분의 철강주도 상승했다. H
엠비케이코퍼레이션(대표 노영찬)이 전개하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몽벨코리아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스페셜 한정판 에디션을 국내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몽벨의 50년 역사와 철학을 담은 제품으로, 1975년 창립 당시 사용된 오리지널 로고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2025년부터 몽벨코리아는 완전한 직수입 운영으로 전환돼 글로벌 몽벨의 오리지널 제품군을 국내에서 직접 선보이게 된다. 이번 한정판은 이러한 변화의 시작을 알리는 상징적인 컬렉션으로, 몽벨이 추구하는 글로벌 기술력과 헤리티지를 고스란히 담고 있다. 해당 제품은 몽벨 공식 온라인몰과 플래그십 스토어(분당스퀘어점·일산드포레점)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1975년 창립 이후 몽벨은 'Function is Beauty'(기능이 곧 아름다움), 'Light & Fast'(가볍고 빠르게) 라는 철학 아래, 고기능성 제품과 심플한 디자인, 지속 가능한 가치를 바탕으로 글로벌 아웃도어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왔다. 몽벨 관계자는 "50주년 에디션은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정체성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특별한 컬렉션"이라며 "앞으로도 고기능성과 지속가능성을 바탕으로, 진정성 있
B2B 핀테크 전문 기업 웹케시(대표 강원주)가 글로벌 컨설팅 기업 PwC컨설팅(대표 문홍기)과 전략적 업무 제휴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협약식은 8일 서울 영등포구 웹케시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웹케시 강원주 대표, PwC컨설팅 문홍기 대표를 비롯해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미래 협력 방향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웹케시와 PwC컨설팅은 금융 데이터 수집 및 솔루션 개발 역량과 글로벌 컨설팅에 대한 전문성을 결합해 기업 고객에게 고도화된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신규 시장 개척과 고객 접점 확대에 협력할 계획이다. 양사는 △SAP ERP와 연동된 글로벌 대시보드 기반 해외 은행 계좌의 회계·재무 처리 자동화 서비스 공동 개발 및 마케팅 △재무관리 및 성장지원 서비스에 대한 솔루션 협력 개발 및 신규 고객 발굴 등 전략적 협력 분야 전반에 대한 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웹케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자사 솔루션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신규 고객을 확보할 수 있게 돼 국내외 B2B 시장에서의 입지를 지속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PwC컨설팅은 전문적인 지식과 노하우가 필요한 경영 기능을 외부에 위탁해 운영 효
Expense 비용관리 Total 솔루션 기업 비즈플레이(대표 김홍기)가 혁신적인 B2E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SSG닷컴’에 모바일식권 솔루션 ‘bzp비플식권 서비스’를 공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도입은 SSG닷컴이 기존 전자식권 서비스의 부족한 사용처 문제를 해소하고 임직원들의 메뉴 선택권을 확대하고자 가맹점 수가 많은 bzp비플식권 서비스를 채택한 사례다. 이를 통해 폭넓은 가맹점 이용으로 직원들의 복지 만족도 향상이 기대되며, 기업은 관리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bzp비플식권 서비스는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식권 솔루션으로, 약 80만 개 제로페이 가맹점과 편의점 및 대형 프랜차이즈 등의 제휴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배달앱 ‘요기요’와 연계해 배달 및 포장 주문도 가능하다. 이처럼 폭넓은 가맹점을 기반으로 사무실 근무를 비롯해 재택, 외근 등 여러 근무 상황에서도 유연하게 식대 지원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bzp비플식권 서비스는 기업의 식대관리 측면에서도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사용한도 및 사용처 등 맞춤형 식권 규정 설정 △사용내역 실시간 확인 △편리한 정산과 회계 연동 등을 통해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