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 사태 이후 젊은이들의 소비 습관의 뚜렷한 변화다는 경비 절감, 온라인 쇼핑 증가, 저렴한 비행기표 구입 기회 포착이다.
COVID-19 발발로 인한 경기침체 우려로 모든 소비자들이 지출을 줄이고 있지만 젊은 층의 소비 이동이 무엇보다 강하다. 그들은 지갑을 조이고 있다." 라고 CNBC가 퍼스트 인사이트의 그렉 페트로 CEO의 말을 인용했다.
이 조사를 실시한 젊은 사람들 중 절반 이상(54%)은 코로나바이러스가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40%는 전염병을 쉽게 이기기 위해 돈을 모으고 있다. 퍼스트 인사이트에 따르면 이 비율은 어느 세대보다 높다. 이들의 우선순위는 건강위기로 인해 실직자가 될 경우 3~6개월 동안 생명 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저축계좌가 긴급하다.
증가하는 온라인 쇼핑
젊은 층은 일반 상점에서 쇼핑을 제한하고 있어 온라인 쇼핑의 급격한 증가를 초래한다. 그들 중 약 30%는 정기적으로 온라인 거래를 하고 있고 39%는 일반적인 매장에서 경비를 절감하고 있다.
배달 서비스 활용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COVID-19는 음식 배달 서비스를 가속화했다. 조사 응답자의 30%가 온라인 배달 서비스로 전환했다. Postmade와 DoorDash – 미국에서 가장 큰 두 가지 배달 애플리케이션은 "무접촉" 배송을 수행하고 있다. 물건을 직접 구매자에게 건네는 대신, 운송업자들은 이제 그것들을 문 앞에 두고 간다. 배달 시 현금 지불도 현금 없는 지불로 대체된다.
저가 항공권 사냥
COVID-19는 주요 항공사를 파산 위기에 빠뜨리고 있다. 항공사들은 수요를 증가시키기 위해 일련의 할인 및 프로모션을 가져왔다. CNBC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이 항공편을 취소하고 있지만, 젊은이들 중 일부는 이를 이용해 적정한 가격에 항공권을 구입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