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1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여행】트립어드바이저 코비드 영향으로 직원 해고

트립어드바이저 최고경영자(CEO) 겸 공동 창업자인 스티븐 카우퍼는 COVID-19 대유행의 영향으로 인력을 감축하고 있다고 발표해 여행업계에 큰 영향을 미쳤다.

 

트립어드바이저는 타운홀 미팅에서 해고가 회사 직원의 약 4분의 1에 해당하는 900명의 직원이 해당 될 것임을 확인했다.

 

회사는 직원 유지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한 후 이미 3단계 원가절감 전략에 돌입했다고 상세히 밝혔다.

 

1단계에서는 모든 출장 및 비필수적인 공급업체와의 관계를 줄이고 고용을 동결한다. 2단계는 전염병이 진행될 떄 회사는 유럽 정부 보조금 프로그램을 이용했다. 그것은 또한 영업과 관련된 직원 수 백명을 일시 해고 했다. 

 

뚜렷한 끝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회사는 인력을 줄이고 더 많은 직원들을 해고해야 한다. 미국과 캐나다에서는 600명 이상의 직원들의 역할을 없애고 있다.

 

트립어드바이저를 퇴사하는 직원에게는 퇴직금과 직위해제 지원 등 전환 패키지가 제공된다. 미국과 캐나다에서도 일정 기간 건강보험을 계속 제공하기로 했다.

 

카우퍼는 그의 네트워크에 그들의 미래의 고용을 돕기 위한 호소로 그의 블로그 포스트를 끝냈다. 트립어드바이저가 이 회사 전·현직 직원들의 커뮤니티인 '트립어드바이저 동문 네트워크'를 출범시켜 인수인계를 돕는다. 이 커뮤니티는 미래에 취업을 원하는 전직 트립어드바이저 직원들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출장 영수증 걱정 끝… 비즈플레이, B2E 솔루션 ‘bzp출장관리 서비스’로 종이 영수증 없는 출장 관리 시대 개막
Expense 비용관리 Total 솔루션 기업 비즈플레이(대표 김홍기)가 기업 및 공무원 사회에서 출장 증빙 자동화 솔루션 ‘bzp출장관리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bzp출장관리 서비스는 출장 예약부터 정산까지 통합 관리되는 올인원 솔루션으로, 기존에 복잡했던 출장관리 업무를 자동화한다. 비효율적인 출장 준비 및 정산 프로세스로 인해 불필요한 자원을 낭비해왔던 기업과 공공기관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출장관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출장자는 bzp출장관리 서비스 전용 앱을 통해 항공, 숙박, 열차, 비자, 여행사 등 출장에 필요한 예약을 규정에 맞게 진행할 수 있다. 예약 정보 연동과 출장비 정산 등의 업무를 통합적으로 자동화하는 것은 물론, 전 프로세스를 모바일로 처리할 수 있어 사용자 만족도가 높다. 관리자 측면에서도 업무 효율성이 대폭 향상된다. 국내 전 카드사와 연동된 전자증빙을 통해 수기 검토, 증빙자료 보관 등의 업무가 사라졌으며, 출장비 상세 내역의 실시간 확인으로 보다 투명한 지출 관리가 가능해졌다. AI 기반 기능도 주목할 만하다. AI를 통해 출장자의 교통수단을 추천해주고, 항공 예약 시에는 최저가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