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건축과는 하노이 인민위원회에 하노이 수도권의 제2공항 배치계획에 대해 매우 주목할 만한 제안을 했다. 구체적으로, 본 부서는 하노이 인민위원회에 교통부를 배정하여 관련 부서 및 기관과 긴밀히 협력하도록 하고, 교통 디자인 컨설팅 회사 - 공동 주식 회사(TEDI)는 교통부에 합의안을 제안할 시의 초안 문서를 작성하도록 제안하였다. 하노이 수도권을 위한 제2공항 위치는 하노이 남부지역의 입지선정을 고려한다(노이바이 국제공항의 수용능력은 연간 1억명으로 늘린다).
교통부는 2021~2030년 국가공항 및 공항시스템 개발 마스터플랜에 따라 2050년 비전 제시로 결정문에서 총리가 승인한 과제에 따라 이행하고 있다. 제336호 / 2020년 3월 4일자 QD-TTG는 노이바이, 롱탄, 다낭, 깟비 등 주요 신공항의 업그레이드 및 확장에 대한 평가, 토지 저장 또는 신공항 보완을 위한 연구가 필요하다.
2008년 8월 5일자 결정 490에서 총리가 승인한 2050년의 비전을 가지고 하노이 수도권의 제2의 공항장소(하노이 남부 국제공항)가 웅호아(하노이) 지역에 위치할 것으로 예상된다.
6/5/2016일자 결정 768에서 2050년 비전을 가지고 2030년까지 하노이 수도의 지역계획에 대한 총리의 승인을 얻어, 수도권을 위한 제4차 공항관리계획을 위한 연구내용도 수록되어 있다.
- 하노이 중심에서 60~65km 떨어진 리난 지구(하남성)의 공항
- 하노이 중심에서 약 35-40km 떨어진 웅호아 지구(하노이)의 공항
- 하노이 중심에서 약 45-50km 떨어진 탄미엔 및 빈지앙 지구(하이드엉 성)의 공항
- 하노이 중심에서 약 120km 떨어진 티엔랑 지구(하이퐁)의 공항.
하노이 기획건축부에 따르면 하노이 남쪽에 위치한 이 제2공항의 입지에는 많은 장점이 있다. 특히 중앙까지의 거리가 합리적이고 도로, 수로, 철도 모두 교통체계가 편리하다. 개발토지펀드는1300헥타르까지 수월하게 토지 정리가 가능하다. 동시에, 위성 도시 지역, 공업 지역, 교통, 물류, 창고 등을 개발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면 수도권 전체의 경제 발전의 원동력에 도움이 될 것이다.
-GMK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