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30 (수)

  • 맑음동두천 32.0℃
  • 맑음강릉 33.9℃
  • 맑음서울 32.7℃
  • 맑음대전 32.8℃
  • 맑음대구 31.6℃
  • 맑음울산 31.0℃
  • 맑음광주 32.3℃
  • 구름조금부산 31.5℃
  • 맑음고창 33.1℃
  • 구름조금제주 29.9℃
  • 맑음강화 30.8℃
  • 맑음보은 30.5℃
  • 맑음금산 30.8℃
  • 맑음강진군 33.3℃
  • 맑음경주시 31.9℃
  • 구름조금거제 29.1℃
기상청 제공

굿모닝베트남미디어

[보고서] 베트남 사람들의 운동 형태 조사

운동을 하는 것은 사람들의 하루의 중요한 부분이다. 베트남 경제의 성장과 함께 건강/운동은 베트남인들이 신체적·정신적 이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투자에 나선 종목 중 하나다.

 

이번 조사는 베트남 사람들의 운동 행동을 이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본 설문조사는 정기적으로 연습하는 1406명의 응답자를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조사는 2021년 5월에 실시되었다.

 

베트남 사람의 피트니스 행동

 

▶대중적인 운동

피트니스를 85%가 최고의 운동으로 선택했다. 피트니스에서 걷기와 달리기를 가장 좋아한다.  스포츠가 35%로 그 다음이다. 스포츠로는 축구가 56%로 가장 좋아하고 다음 베드민트가 53%를 차지한다.  마지막으로 11%의 무술이다. 무술로는 태권도와 가라테가 33%로 가장 높다.

 

▶신체적인 상태 개선을 위한 행동들

운동을 하는 것 외에 사람들은 또한 신체적인 상태를 개선을 위해 건강한 음식을 먹는 것(60%), 물을 많이 마시고 단 음료수는 줄인다(54%), 일찍 잠자리들기(51%), 음식 영양소에 관심(48%) 등에 집중한다.

 

▶운동을 하는 주된 이유

체력 강화(48%), 스트레스 줄이기 위해(43%), 몸무게를 줄이기 위해(40%), 수면형태 개선(40%), 생산성 증대(40%) 가 베트남 사람들이 운동하는 5대 주요 이유이다.

 

월 운동 비용 지출은? 

 

72%는 운동에 비용을  지출한다. 28%는 무료 운동을 한다. 30만동 미만이 32%, 31만동~50만동이 26%, 51만동~70만동이 7% , 70만동 이상이 6%를 차지했다.

 

인기있는 피트니스 장소는?

 

대중적인 장소(공원등)가 46%로 가장 좋아하는 장소이고 다음은 Gym으로 33%를 차지했다.

 

피트니스장소를 이용하는 주된 이유는?

 

공공 장소인 경우는 안락한 분위기, 집과 가까워서, 편리한 시간이라서 선호를 하며, 지역 Gym인 경우는 집과 가까워서, 좋은 시설 그리고 안락한 분위기라 좋아했다.

 

인기있는 피트니스 체인은?

 

가장 인기있는 3대 피트니스 체인은 시티 Gym(23%), 캐릴포니아&요가(23%) 그리고 피트24피트니스&요가(19%)이다.

 

-Q&Me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다우기술 비즈뿌리오, 기업 광고 메시지 상품 ‘카카오 브랜드 메시지’ 출시 기념 최대 300만원 할인 이벤트 진행
다우기술(대표 김윤덕)의 기업 메시징 서비스 ‘비즈뿌리오’가 기업 광고 메시지 상품 ‘카카오 브랜드 메시지’ 정식 출시를 맞아 신규 고객 대상 최대 300만원 상당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카카오 브랜드 메시지’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3개월간 운영되며, 월별 메시지 발송 건수에 따라 최대 월 100만원, 총 300만원 상당의 이용료 할인 또는 추가 메시지 발송 혜택이 제공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비즈뿌리오 공식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비즈뿌리오 ‘카카오 브랜드 메시지’는 사전 수신 동의를 기반으로 발송되는 광고형 메시지로, 기존 ‘친구톡’ 대비 투명성과 안정성을 강화하면서도 광고 효율성을 한층 높인 상품이다. 특히 기존 기업용 광고 메시지인 ‘친구톡’과 달리 이용자가 과거 마케팅 수신에 동의한 이력이 있다면 채널 친구 여부와 무관하게 메시지 발송이 가능하다. 또한 이미지, 동영상, 쿠폰 다운로드, 구매 등 다양한 형식으로 메시지를 구성할 수 있어 정보 전달력과 고객 반응률을 향상시켰다. 김성욱 다우기술 비즈마케팅사업 부문장은 “카카오 브랜드 메시지는 기존 문자나 친구톡보다 높은 고객 주목도와 타깃 정밀도를 동시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