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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애플리케이션] 나우(Now)는 공식적으로 '쇼피푸드'로 상호를 변경했다.

8월 18일 Now 앱은 공식적으로 쇼피푸드(ShopeeFood)로 이름 변경을 발표했다.

또한 쇼피푸드는 온라인 쇼핑, 포장 상품 배송 주문, 필수 액세서리와 같은 다양한 주문형 서비스도 제공한다.


 

2021년 8월 18일 오전부터 나우는 공식적으로 쇼피푸드로 브랜드를 변경했다. 또한 나우의 서비스 이름도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다. 나우 푸드 서비스는 쇼피푸드로, 나우십은 쇼피 익스프레스 인스탄트로 이름을 바꿨다.

[애플리케이션] 음식 배달 앱나우(Now) 갑자기 쇼피푸드로 변경, 동남아시아 전역에 음식 배달 야망

[어플리케이션] 슈퍼 앱을 향한 경주

 

현재 쇼피푸드에는 쇼피푸드-배송 같은 유틸리티가 있다. 온라인 쇼핑, 신선한 음식(고기, 생선, 계란, 야채) 및 식료품(의약품, 화장품, 우유) 주문을 할수가 있고 쇼피 익스프레스 인스턴트는 배달도 빠르다.

 

쇼피푸드는 이제 신선한 꽃, 맥주 및 애완 동물 사료 주문 서비스를 통합했다. Shopee Express Instant 서비스에는 COD 지원하는 1H Super Express Delivery 및 당일 배송(Day Delivery)이 포함된다.

푸디 베트남의 설립자이자 CEO인 미스터 당호앙민에 따르면 "베트남 음식 배달 분야의 개척자 중 하나로서 우리는 여전히 지속 가능한 생태계 구축에 중점을 두고 있다. 나우에서 쇼피푸드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변경하면 쇼피 및 쇼피페이와 통합되고 강력한 에코시스템이 생성되어 사용자, 레스토랑 파트너, 식당 및 운전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한다. 앞으로 우리는 사용자와 파트너의 요구에 더 잘 부응할 수 있도록 플랫폼과 서비스를 계속 개선할 것이다."

 

푸디는 2012년 당호앙민dl 식당 안내와 식사 제안을 게시하기 위한 서비스로 설립되었다. 2015년 푸디는 가레나, 타이거 글로벌 매니지먼트의 투자를 받아 음식 배달 및 레스토랑 예약 서비스 거래 플랫폼으로 탈바꿈했다.

쇼피를 소유한 씨(Sea)는 2017년 9월 말 6400만달러로 푸디 82%를 인수했다. 앞서 씨는 2015년 7월 푸디의 시리즈B 투자라운드에도 미공개 자본금으로 참가했다.

 

2016년 푸디는 쇼피푸드의 전신인 나우로 이름을 바꾼 딜리버리 나우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금까지 쇼피푸드는 호찌민, 하노이, 다낭을 포함한 전국 16개 주요 도시에서 공식 출시되었다. 

올해 초, 쇼피푸드도 인도네시아에 조용히 진출했다. 지난 6월 쇼피는 말레이시아에서도 많은 음식 배달 기사들을 모집했다. 이것은 쇼피푸드도 이 곳에서 영업을 준비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나우 외에 에어페이 전자월렛도 올해 6월 초 정식 사명을 쇼피페이로 바꿨다. 씨의 연간 보고서에 따르면 씨는 2018년 에어페이 JSC의 지분 30%를 보유하고 있다. 2019년에는 이 수치가 18%로 떨어졌다. 씨의 최근 2020년 연례 보고서에는 이 정보가 언급되어 있지 않다.

쇼피 관계자는 "에어페이를 쇼피페이로 개명하는 것은 브랜드 정체성 측면뿐만 아니라 통합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어 베트남과 지역의 디지털 결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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