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2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문화연예

[문화연예] 베트남, '오징어 게임'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영화 인기

웹드라마 동물의 가족(Family of Animals)은 한국 블록버스터 오징어 게임을 소재로 한 콘텐츠 덕분에 유튜브에서 수백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11월에 개봉된 배우 보딴팟이 투자, 제작한 5~6회 웹드라마 '꾸석(Cuc Suc: 잔인한, 짐승같은)패밀리'는 오징어게임과 비슷한 디테일로 눈길을 끈다. 그들은 종이를 부수는 게임에 참가하기로 결정했고, 그리고 나서 점차 또 다른 도전에 들어갔다. 두 에피소드 모두 3백만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유튜브 동영상 상위권에 진입했다.

 

 

15일 공개된 티엔안유튜브의 오징어 게임 패러디 프로젝트는 3부작으로 모두 조회수 수백만건을 돌파했다. 이 영화는 한국어판에서 가져온 6개의 게임 중 5개를 사용한다. 이야기는 한 회사의 직원 5명이 해고되면서 시작되며, 그들은 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게임에 참여해야 한다. 도전을 경험하면서, 그들은 인간성을 깨닫고 서로 어려움을 극복한다.

영화 제작자들은 한국의 블록버스터 영화들을 "따라가는" 것을 인정한다. 보딴팟은 이 시나리오 작가 팀이 이 뉴스를 업데이트하려고 노력했다고 말했고, 시청자들에게 흥분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오징어 게임 효과는 너무 커서 전세계 관객들과 '열정'을 형성하고 싶어서 이 요소를 포함시켰다. 저는 그저 영감을 받고, 제 스타일로 창조한다. 꾸석 가족의 게임은 베트남 사람들에게 익살스럽고, 온화하고, 친숙한 각도에서 재 조명했다.

 

티엔안은 이 채널이 설립된 이래로, 이 채널은 유머러스하거나 풍자적인 스타일로 원작 비디오에서 리메이크한 패러디 스타일을 추구해 왔다고 말했다. 그녀는 오징어 게임이 너무 좋았고, 효과가 너무 광범위하다는 것을 알았고, 그래서 그녀는 즉시 적응하기를 원했다고 말했다. 그 아이디어는 하룻밤 만에 그녀에 의해 즉흥적으로 만들어졌고, 사회적 거리가 끝나자마자 시작했다.

그녀는 게임을 원래 순서로 유지했고, 그녀가 재건을 할 수 없었기 때문에 "Walk on the Glass" 도전을 포기했을 뿐이다. 영화 속 코미디 조각은 더 많은 상황들을 연출하고, 대화를 나누며, 예상치 못한 결말을 맺게 한다. 게임 "그린 라이트 레드 라이트"와 마찬가지로, 원작에서는 정해진 시간 내에 결승선에 도달하지 못하거나 인형에 의해 감지된 사람은 모두 사살된다. 패러디에서 플레이어는 결투를 할 준비가 된 인형에 의해 발견된다. 결국, 모든 선수들을 기절하게 만든 것은 인형이었고 주최측은 모든 참가자들을 통과시켜야 했다. 이 영화는 한국판처럼 치명적이고 폭력적인 요소를 사용하지 않는다.

 

 

오징어 게임 분위기를 내기 위해서는 프로젝트가 투자되어야 한다. 티엔안은 세 개의 에피소드를 만들기 위해 제작진이 배경, 소품, 의상을 위해 3억동을 썼다고 말했다. 이 단체는 촬영 공간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었고, 구현 과정은 전염병 예방 규칙을 보장해야 했다.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팀은 그 회사의 기계로 디자인하고, 인쇄하고, 사진 분할 게임을 위한 그들만의 사탕을 만들었다.

유튜브에는 영화 아이디어에 대한 많은 댓글들이 있다. 꾸엔쯔엉은 영화가 유머러스하게 바뀌었지만 관객은 여전히 오징어 게임의 요소를 인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제품들을 보는 것은 꽤 흥미로워요." 후인여는 "대본이 너무 많고 배우들이 너무 과도해 관객을 불편하게 한다. 그냥 오락 삼아 보고 있는데, 메시지가 안 느껴진다"

보딴팟은 "이 아이디어를 선택할 때, 저는 청중들의 칭찬과 비판이 불가피하다는 것을 안다. 이 후속작이 지루하고 창의적이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시청자는 그것을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모든 에피소드를 따라가며 제작진이 얼마나 힘든지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티엔안은 이렇게 말했다: "이렇게 만들어진 제품들은 그룹 구성원 모두의 노력이다. 좋아하고 싫어하는 사람들이 있는 게 정상인데, 우리는 그것에 익숙하다."

 

오징어 게임 효과는 Viog, Meme 비디오에도 나타난다. 유튜브에서는 오징어 게임이라는 키워드를 치기만 해도 수십 가지 결과가 나온다. 아티스트 닌둥란응옥, 레쑤안띠엔, TyhD, 뚜하오, 똔킨람, ST 손탓은 치킨 게임이라는 제목의 브이로그를 발표했다. 그들은 영화 속 선수들처럼 유니폼을 입고, 제멋대로이고 불공정한 규칙에 도전한다. 이 활동의 목적은 재미와 팀 정신을 기르기 위해서라고 한다.

세계에는 히트 영화를 팔로우하기 위한 많은 서비스도 있다. 싱가포르의 한 카페는 사탕 쪼개기 게임을 시작했고, 손님들을 가게로 끌어들였다. 필리핀에서는 3m 높이의 동상이 등장해 게임 초록불과 빨간불을 흉내내 많은 사람들이 영화에서와 같은 느낌을 경험하게 만들었다.

오징어게임은 무직, 병든 아내로부터 버림받고 수십억의 빚을 진 중년 남성 기훈(이정재)의 생존투쟁 장르다. 기훈은 자신의 삶을 바꾸기 위해 4560억원을 벌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경기에 참가하기로 동의한다. 가혹한 게임 규칙은 경쟁자들이 살아남기 위해 서로를 죽이는 것을 요구하고, 기훈은 긍정적이고 많은 사람들과 친구가 된다. 이 영화는 9월 중순에 개봉되어 25일간의 방송 후 1억1100만명의 관객을 동원한 넷플릭스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시리즈가 되었다. 현재, 황동혁 감독은 두 번째 시즌을 만들 계획이다.

-GMK미디어(출처:Vn익스프레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